티스토리 뷰
반응형
안녕하세요 늘보나무입니다.
이 문서는 경기도 광명시 소재 무인민원발급기의 위치 및 발급 가능 서류, 발급 방법을 정리한 것입니다. 여러분들의 생활에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무인민원발급기로 발급 가능한 서류 발급수수료
- 관내 / 관외 : 해당 행정구역 바깥일 때는 관외, 행정구역 내에서의 발급은 관내.
- 본인 확인 : 지문 스캐너를 통해 날인해 확인.
구분 | 증명서종류 | 종수 | 발급시간 | 발급수수료 | 본인 확인 |
|
관내 | 관외 | |||||
주민등록 | 주민등록등본 | 2 | 24시간 | 200 | 200 | 필요 |
주민등록초본 | ||||||
토지 / 지적 / 건축 | 개별공시지가확인서 | 1 | 24시간 | 800 | 800 | 불필요 |
토지이용계획확인서 | 1 | 24시간 | 1,000 | 1,000 | 불필요 | |
토지(임야)대장등본 | 2 | 24시간 | 기본 500 | 기본 500 | 불필요 | |
대지권등록부 |
(20장 이상 추가 장당 100)
|
|||||
건축물대장 | 5 | 24시간 | 500 | 500 | 불필요 | |
-일반건축물대장 | ||||||
-건축물대장총괄표제부
|
||||||
-집합건축물대장(표제부)
|
||||||
-다가구주택의 호(가구)별 면적대장
|
||||||
-집합건축물대장(전유부분)
|
||||||
차량 | 자동차등록원부(갑,을) | 2 | 24시간 | 300 | 300 | 필요 |
건설기계등록원부(갑,을) | 2 | 24시간 | 500 | 500 | 필요 | |
보건복지 | 수급자증명서 | 1 | 24시간 | 무료 | 무료 | 필요 |
장애인증명서 | 1 | |||||
한부모가족증명서 | 1 | |||||
농촌 | 농지원부 | 1 | 24시간 | 1,000원 | 발급불가 | 필요 |
농업경영체 증명서, 농업경영체 등록환인서 | 2 | 24시간 | 무료 | 발급불가 | 필요 | |
병무 | 병적증명서 | 3 | 24시간 | 무료 | 무료 | 필요 |
-군복무필자 | ||||||
-면제자 | ||||||
-제1국민역 | ||||||
지방세 | 지방세 납세증명서 | 1 | 24시간 | 무료 | 무료 | 필요 |
지방세세목별과세증명서 | 18 | 24시간 | 800 | 발급불가 | 필요 | |
-취득세, 등록세, 면허세
|
||||||
-주민세, 재산세, 자동차세
|
||||||
-농업소득세, 도축세
|
||||||
-레저세, 담배소비세
|
||||||
-종합토지세, 주행세
|
||||||
-지방소비세, 등록면허세
|
||||||
-사업소세, 지역개발세
|
||||||
-지역자원시설세, 지방소득세
|
||||||
부동산 (법원) |
등기사항증명서 | 1 | 평일 (09시~18시) 토요일 (09시~17시) |
1000 | 1000 | 불필요 |
-건물, 토지, 집합건물
|
||||||
가족관계 | 제적등본 | 2 | 평일 (09시~18시) |
500 | 500 | 필요 |
제적초본 | 300 | 300 | ||||
가족관계증명서 | 8 | 500 | 500 | |||
기본증명서 | ||||||
혼인관계증명서 | ||||||
입양관계증명서 | ||||||
가족관계증명서(폐쇄)
|
||||||
기본증명서(폐쇄) | ||||||
혼인관계증명서(폐쇄)
|
||||||
입양관계증명서(폐쇄)
|
||||||
수산 | 어선원부 | 1 | 24시간 | 700 | 불가 | 필요 |
교육 | 성적증명서(중,고) | 3 | 24시간 | 무료 | 무료 | 필요 |
졸업증명서(초,중,고)
|
||||||
학교생활기록부(고)
|
||||||
검정고시 한,영 성적증명서 | 5 | |||||
검정고시 한,영 합격증명서
|
||||||
검정고시 과목합격증명서
|
||||||
학교생활기록부(초,중) | 8 | |||||
제적증명서 | ||||||
정원외관리증명서 | ||||||
졸업예정증명서 | ||||||
교육비납입증명서 | ||||||
졸업증명서(영문) | ||||||
교육급여 수급자 증명서
|
||||||
국세 | 사업자등록증명 | 13 | 24시간 | 무료 | 무료 | 필요 |
휴업사실증명 | ||||||
폐업사실증명 | ||||||
모범납세자증명 | ||||||
근로(자녀)장려금수급사실증명
|
||||||
사업자단위과세적용종된사업장증명
|
||||||
납세증명서 | 08:00~22:00 | |||||
납부내역증명 | ||||||
소득금액증명 | ||||||
부가가치세과세표준증명
|
||||||
부가세면세사업자 수입금액증명 | ||||||
연금보험료등소득, 세액공제확인서 | ||||||
소득확인증명서 (개인종합자산관리계좌 가입용)
|
||||||
건강보험 | 지역가입자 건강장기요양보험료 납부확인 | 7 | 24시간 | 무료 | 무료 | 필요 |
지역가입자 건강장기요양보험료 납부확인(연말정산용)
|
||||||
직장가입자 건강장기요양보험료 납부확인서
|
||||||
지역가입자 국민연금보험료 납부확인서
|
||||||
직장가입자 국민연금보험료 납부확인서
|
||||||
건강보험 자격확인서
|
||||||
건강보험 자격득실확인서
|
||||||
근로복지공단 | 고용보험 자격이력내역서(근로자용) | 16 | 24시간 | 무료 | 무료 | 필요 |
고용보험 일용근로내역서(근로자용)
|
||||||
고용보험 개별사업장 자격내역확인서(근로자용)
|
||||||
산재보험 자격이력내역서(근로자용)
|
||||||
산재보험 일용근로내역서(근로자용)
|
||||||
보험급여지급확인원(근로자용)
|
||||||
고용·산재보험가입증명원(법인/개인)
|
||||||
고용·산재보험 신고여부 및 완납증명원(법인/개인)
|
||||||
산재요양승인반려여부확인서(법인/개인)
|
||||||
외교부 | 여권발급기록증명서(국/영) | 6 | 24시간 | 무료 | 무료 | 필요 |
여권발급신청서류 증명서
|
||||||
여권실효확인서(국/영)
|
||||||
여권정보증명서 |
경기도 광명시 무인민원발급기 위치
구분1) 구청 / 지방법원 / 세무서 / 병원 / 마트
설치장소 | 상세위치 | 운영시간 | ||
평일 | 휴일 | |||
광명동 | 광명사거리역(7호선) | 역내상가 옆(좌) | 05:00 ~ 24:00 | 05:00 ~ 24:00 |
역내상가 옆(우) | 05:00 ~ 24:00 | 05:00 ~ 24:00 | ||
철산동 | 철산역(7호선) | 1번출구 옆(좌) | 05:00 ~ 24:00 | 05:00 ~ 24:00 |
1번출구 옆(우) | 05:00 ~ 24:00 | 05:00 ~ 24:00 | ||
광명시청 | 정문 쪽 종합민원실 입구 1층 우측복도 | 24시간 | ||
광명세무서(옥외) | 출입구 옆 부스내 | 24시간 | ||
소하동 | 여성비전센터 | 1층 로비 | 09:00 ~ 18:00 | |
기업은행 테크노지점 | 은행 365코너 | 07:00 ~ 24:00 | 07:00 ~ 24:00 | |
메모리얼파크 | 2층 로비 | 09:00 ~ 18:00 | 09:00 ~ 18:00 | |
기아자동차 | 복지동 내 제일은행 입구 | 05:00 ~ 24:00 | 05:00 ~ 24:00 | |
일직동 (4대) |
호반써밋플레이스 | 관리사무소 | 07:00 ~ 24:00 | 07:00 ~ 24:00 |
광명역 자이타워 | 1층 로비 | 24시간 |
구분2) 각 지역 동 주민센터 / 행정복지센터
설치장소 | 상세위치 | 운영시간 | ||
평일 | 휴일 | |||
광명동 | 광명2동 행정복지센터 | 1층 민원실 | 09:00 ~ 18:00 | X |
광명3동 행정복지센터(옥외) | 행정복지센터 출입구 옆 부스내 | 24시간 | ||
광명4동 행정복지센터 | 1층 민원실 | 09:00 ~ 18:00 | X | |
광명5동 행정복지센터 | 1층 민원실 | 09:00 ~ 18:00 | X | |
광명6동 행정복지센터 | 1층 민원실 | 09:00 ~ 18:00 | X | |
광명7동 행정복지센터 | 행정복지센터 출입구 옆 부스 내 | 24시간 | ||
철산동 | 철산1동 행정복지센터(옥외) | 행정복지센터 출입구 옆 부스내 | 24시간 | |
철산2동 행정복지센터 | 임시청사(시청로 61) | 09:00 ~ 18:00 | X | |
철산3동 행정복지센터(옥외) | 민원실 출입구 옆 부스내(좌) | 24시간 | ||
민원실 출입구 옆 부스내(우) | 24시간 | |||
철산4동 행정복지센터(옥외) | 행정복지센터 출입구 옆 부스내 | 24시간 | ||
하안동 | 하안1동 행정복지센터(옥외) | 행정복지센터 출입구 옆 부스내 | 24시간 | |
하안2동 행정복지센터(옥외) | 행정복지센터 출입구 옆 부스내 | 24시간 | ||
하안3동 행정복지센터 | 1층 민원실 | 09:00 ~ 18:00 | ||
하안4동 행정복지센터 | 1층 민원실 | 09:00 ~ 18:00 | X | |
소하동 | 소하1동 행정복지센터 | 민원실 출입구 옆 부스내 | 24시간 | |
소하2동 행정복지센터 | 1층 민원실 | 09:00 ~ 18:00 | X | |
1층 민원실 | 09:00 ~ 18:00 | X | ||
일직동 | 일직동 행정복지센터 | 6층 출입구 옆 | 24시간 | |
학온동 | 학온동 행정복지센터 | 행정복지센터 출입구 옆 부스내 | 24시간 |
사용시 불편사항 및 장애신고
- 가족관계 등록시스템 정기 변경작업으로 인한 중단 작업
- 매주 목요일 21:00-06:00
- 정기 데이터 백업 매주 일요일 00:00-02:00
- 정기 예방점검 1월, 7월 셋째주 금요일 22:00-03:00
- 데이터 일치성 점검 3월, 4월, 9월, 10월 셋째주 금요일 22:00-02:00
- 등기시스템 서비스 정기 변경작업으로 인한 중단 작업
- 정기 변경작업 매월 첫째주, 셋째주 목요일 21:00-06:00
- 정기 예방작업 매월 셋째주 금요일 23:00-06:00
- 정기 데이터 백업 매월 둘째주 토요일 21:00-08:00
- 정기 점검 매월 넷째주 토요일 23:00-09:00
- 전자지불대행업체 예방점검 매월 셋째주 토요일 23:00-07:00
- 전자지불대행업체 정기테스트 매월 첫째주 금요일 23:00-02:00
- 담당 부서 전화번호 : 02-2680-6303
#광명동무인민원발급기 #하안동무인민원발급기 #일직동무인민원발급기 #소하동무인민원발급기 #학온동무인민원발급기 #광명동민원발급기 #하안동민원발급기 #일직동민원발급기 #소하동민원발급기 #학온동민원발급기
반응형
'유익한 정보사이' 카테고리의 다른 글
경기도 김포시 무인민원발급기 위치 및 발급 가능 서류 총정리 (0) | 2023.05.14 |
---|---|
경기도 의정부시 무인민원발급기 위치 및 발급 가능 서류 총정리 (0) | 2023.05.14 |
경기도 시흥시 무인민원발급기 위치 및 발급 가능 서류 총정리 (0) | 2023.05.12 |
경기도 남양주시 무인민원발급기 위치 및 발급 가능 서류 총정리 (0) | 2023.05.12 |
경기도 화성시 무인민원발급기 위치 및 발급 가능 서류 총정리 (0) | 2023.05.12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