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안녕하세요 늘보나무입니다.

이 문서는 경기도 안성시 소재 무인민원발급기의 위치 및 발급 가능 서류, 발급 방법을 정리한 것입니다. 여러분들의 생활에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무인민원발급기로 발급 가능한 서류 발급수수료

  • 관내 / 관외 : 해당 행정구역 바깥일 때는 관외, 행정구역 내에서의 발급은 관내.
  • 본인 확인 : 지문 스캐너를 통해 날인해 확인.

구분 증명서종류 종수 발급시간 발급수수료 본인
확인
관내 관외
주민등록 주민등록등본 2 24시간 200 200 필요
주민등록초본
토지 / 지적 / 건축 개별공시지가확인서 1 24시간 800 800 불필요
토지이용계획확인서 1 24시간 1,000 1,000 불필요
토지(임야)대장등본 2 24시간 기본 500 기본 500 불필요
대지권등록부
(20장 이상 추가 장당 100)
건축물대장 5 24시간 500 500 불필요
-일반건축물대장
-건축물대장총괄표제부
-집합건축물대장(표제부)
-다가구주택의 호(가구)별 면적대장
-집합건축물대장(전유부분)
차량 자동차등록원부(갑,을) 2 24시간 300 300 필요
건설기계등록원부(갑,을) 2 24시간 500 500 필요
보건복지 수급자증명서 1 24시간 무료 무료 필요
장애인증명서 1
한부모가족증명서 1
농촌 농지원부 1 24시간 1,000원 발급불가 필요
  농업경영체 증명서, 농업경영체 등록환인서 2 24시간 무료 발급불가 필요
병무 병적증명서 3 24시간 무료 무료 필요
-군복무필자
-면제자
-제1국민역
지방세 지방세 납세증명서 1 24시간 무료 무료 필요
지방세세목별과세증명서 18 24시간 800 발급불가 필요
-취득세, 등록세, 면허세
-주민세, 재산세, 자동차세
-농업소득세, 도축세
-레저세, 담배소비세
-종합토지세, 주행세
-지방소비세, 등록면허세
-사업소세, 지역개발세
-지역자원시설세, 지방소득세
부동산
(법원)
등기사항증명서 1 평일
(09시~18시)
토요일
(09시~17시)
1000 1000 불필요
-건물, 토지, 집합건물
가족관계 제적등본 2 평일
(09시~18시)
500 500 필요
제적초본 300 300
가족관계증명서 8 500 500
기본증명서
혼인관계증명서
입양관계증명서
가족관계증명서(폐쇄)
기본증명서(폐쇄)
혼인관계증명서(폐쇄)
입양관계증명서(폐쇄)
수산 어선원부 1 24시간 700 불가 필요
교육 성적증명서(중,고) 3 24시간 무료 무료 필요
졸업증명서(초,중,고)
학교생활기록부(고)
검정고시 한,영 성적증명서 5
검정고시 한,영 합격증명서
검정고시 과목합격증명서
학교생활기록부(초,중) 8
제적증명서
정원외관리증명서
졸업예정증명서
교육비납입증명서
졸업증명서(영문)
교육급여 수급자 증명서
국세 사업자등록증명 13 24시간 무료 무료 필요
휴업사실증명
폐업사실증명
모범납세자증명
근로(자녀)장려금수급사실증명
사업자단위과세적용종된사업장증명
납세증명서 08:00~22:00
납부내역증명
소득금액증명
부가가치세과세표준증명
부가세면세사업자 수입금액증명
연금보험료등소득, 세액공제확인서
소득확인증명서 (개인종합자산관리계좌 가입용)
건강보험 지역가입자 건강장기요양보험료 납부확인 7 24시간 무료 무료 필요
지역가입자 건강장기요양보험료 납부확인(연말정산용)
직장가입자 건강장기요양보험료 납부확인서
지역가입자 국민연금보험료 납부확인서
직장가입자 국민연금보험료 납부확인서
건강보험 자격확인서
건강보험 자격득실확인서
근로복지공단 고용보험 자격이력내역서(근로자용) 16 24시간 무료 무료 필요
고용보험 일용근로내역서(근로자용)
고용보험 개별사업장 자격내역확인서(근로자용)
산재보험 자격이력내역서(근로자용)
산재보험 일용근로내역서(근로자용)
보험급여지급확인원(근로자용)
고용·산재보험가입증명원(법인/개인)
고용·산재보험 신고여부 및 완납증명원(법인/개인)
산재요양승인반려여부확인서(법인/개인)
외교부 여권발급기록증명서(국/영) 6 24시간 무료 무료 필요
여권발급신청서류 증명서
여권실효확인서(국/영)
여권정보증명서

 

경기도 안성시 무인민원발급기 위치

무인민원발급기 구조

구분1) 구청 / 지방법원 / 아파트 / 은행 / 병원 / 마트

발급기명 주소 운영시간 가족관계
등록부
등기부
등본
담당자
평일 공휴일
안성시청 시청길 25 (봉산동) 24시간 031-678-2083
농협중앙회 중앙로 407 (동본동) 8시~23시 × × 031-678-4005
아양도서관 아양1로 77-10 (옥산동) 9시~22시
휴일, 휴관일 운영안함
× 031-678-4028
새마을금고 아양지점 아양1로 7-10 (옥산동) 7시~23시 × ×
안성신협본점 안성맞춤대로 1040 (석정동) 7시~23시 × ×
계동축협 안성맞춤대로833 (계동) 9시~17시   × ×
대덕면사무소 대덕면 중앙로 82 9시~18시 - 031-678-5465
롯데캐슬 관리사무소 대덕면 서동대로 4725, 2층 8시~21시 × ×
중앙대학교 도서관 대덕면 중앙로 82 9시~23시 - × ×
미양면사무소 경기 안성시 미양면 양지길 29 24시간 × 031-667-3772
서안성농협 서부지점 공도읍 진사길 8 9시~17시   × × 031-678-3617
풍림아파트 관리사무소 공도읍 서동대로 4079 2층 8시~21시 × ×
행복마을 관리소 공도읍 가족공원길 23 8시~17시 - × ×
서안성농협 공도읍 덕봉서원로 68 9시~17시 - × ×
스타필드안성 공도읍 서동대로 3930-39, 3층 10시~22시 × ×
죽산농협 하나로마트 죽산면 장원남산길 11 8시~21시 × × 031-678-3923

 

구분2) 각 지역 동 주민센터 / 행정복지센터

무인민원발급기는 이렇게 부스 형태로 옥외에 설치되어 있는 경우도 있다

발급기명 주소 운영시간 가족관계
등록부
등기부
등본
전화번호
평일 공휴일
안성1동 주민센터 낙원길 95 (영동) 9시~18시 - 031-678-4005
안성2동 주민센터 강변로74번길16 (도기동) 24시간 031-678-4028
안성3동 주민센터 고수2로11 (당왕동) 9시~18시 - 031-678-4055
대덕면사무소 대덕면 중앙로 82 9시~18시 - 031-678-5465
미양면사무소 경기 안성시 미양면 양지길 29 24시간 × 031-667-3772
공도읍사무소(1,2) 공도읍 공도4로 8 24시간 031-678-3617
공도읍사무소(3) 공도읍 공도4로 8 9시~21시 9시~18시
양성면사무소 양성면 읍내길 21 9시~18시 - 031-678-3832
원곡면사무소 경기 안성시 원곡면 가천중앙1길 82 9시~18시   × 031-678-3864
일죽면사무소 일죽면 금일로 433 9시~18시 - 031-678-3892
죽산면사무소 죽산면 산초교길 61 9시~18시 - 031-678-3923
삼죽면사무소 삼죽면 삼죽로 112 9시~18시 - × 031-678-3953

 

사용시 불편사항 및 장애신고

  1. 안성시 시청 민원봉사과 031-940-4202

 

#안성1동무인민원발급기 #안성2동무인민원발급기 #안성3동무인민원발급기 #대덕면무인민원발급기 #미양면무인민원발급기 #공도읍무인민원발급기 #공도무인민원발급기 #양성면무인민원발급기 #원곡면무인민원발급기 #일죽면무인민원발급기 #죽산면무인민원발급기 #삼죽무인민원발급기 #안성1동민원발급기 #안성2동민원발급기 #안성3동민원발급기 #대덕면민원발급기 #미양면민원발급기 #공도읍민원발급기 #공도민원발급기 #양성면민원발급기 #원곡면민원발급기 #일죽면민원발급기 #죽산면민원발급기 #삼죽민원발급기

반응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