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안녕하세요 늘보나무입니다.

오늘은 이케아 가면 으례히 가입하게 되는 그것, 바로 '이케아 패밀리' 혜택에 대한 모든것을 모아 보았습니다. 이케아 패밀리에 가입하면 어떤 혜택이 있는지를 알아야 방문했을때 그 혜택을 빠지지 않고 다 받을수 있지 않겠습니깡? 어차피 우리 DB 팔아서 받는 거라면 놓치지 않고 다 받는것이 좋은것이지요!

무료로 즐길 수 있는 이케아 패밀리, 혜택부터 TMI까지 지금 알아볼까요?


이케아 패밀리에 가입하면 주어지는 혜택

1. 평일 커피 무료

이케아 레스토랑에서는 이케아 패밀리를 대상으로 평일에 커피 한 잔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케아에서 식사를 하거나, 많이 돌아다녀 칼로리를 보충해야 할때 옆에 커피가 있다면 훨씬 좋겠죠? 그리고 그 커피가 무료라면 더욱 좋을겁니다. 이케아 레스토랑에서 커피잔과 패밀리 바코드를 가지고 가면 

 

2. 주요 세일시 할인 혜택

회원이 아닌 경우도 가능하지만, 대부분의 이케아 세일은 이케아 패밀리를 대상으로 한 특가입니다. 그렇기에 미리 이케아 패밀리에 가입되어 있으면 카운터 앞에서 세일을 받네 못받네 다툼할 것 없이 바로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페이백이든 할인이든 거의 모두 이케아 패밀리를 대상으로 진행

3. 이케아 패밀리 특별가

이케아 패밀리 가입자 대상으로한 특별가 제공 제품이 있습니다. 주로 이케아 제품을 조립할 때 쓰는 공구들와 같이 쓰면 좋은 부속품들, 건전지, 그리고 안전장치들을 세일하고 있는데 정가에서 50%할인되는 제품들이 주를 이루고 있습니다. 이케아의 제품들과는 별개로 여러 방면에서 써먹을 수 있는 제품들이 꽤 있으니 한번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4. 생일 축하 쿠폰

'패밀리'라는 네임 답게 입력해놓은 생일이 되면 생일 축하 쿠폰을 보내줍니다. 주로 가볍게 먹을 수 있는 먹거리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저도 이 덕분에 쫀득한 초코케잌을 먹었던 기억이 있네요.

바로 이러케

5. 14일 이내 무료 교환/환불

구입한 제품을 이동하다가 찍힘이 있다던지 하는 경우, 이케아 패밀리에 가입되어 있다면 묻지도 따지지도 않고 교환해주거나 환불해줍니다. 특히 제품 구입때마다 이케아 패밀리 바코드를

먼저 보여주고 계산을 한다면 굳이 영수증을 들고 가지 않아도 전산에서 내용을 확인한 후 교환 환불도 가능한 점도 장점이겠습니다. 

 

6. 이케아 패밀리 워크숍 초대

이케아 패밀리만을 위한 집꾸미기 관련 워크숍을 년중행사로 여는데, 여기에 우선 초대될 수 있습니다.

7. 전문가와 함께 홈퍼니싱 컨설팅 서비스

이케아 전문가가 함께 집꾸미기를 도와주는 홈퍼니싱 컨설팅 서비스를 1회 1시간 무료로 받을 수 있습니다.

 

 

이케아 패밀리에 가입하려면?

  • 연회비는 없습니다. 무료입니다.
  • 이케아 패밀리 웹사이트에서 가입하거나, 매장에 방문할 때 현장에서 이케아 패밀리에 가입할 수 있습니다.
  • 가입후 이메일 또는 문자로 받게되는 이케아 패밀리 바코드를 이용해 이케아 패밀리의 모든 혜택을 누릴 수 있습니다.

이케아 패밀리 웹사이트에서 가입하기
www.ikea.com/kr/ko/profile/signup/family/

 

이케아 패밀리에 관한 TMI

 

이케아 패밀리 가입자
전세계 1억명이 넘는 사람들이 가입되어 있습니다.

우리나라의 이케아 패밀리 가입자
2016년 100만명 가입을 넘어섰습니다.
아마도 지금쯤이면 추산으로는
300만명에 육박했을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이케아 패밀리 100만번째 가입

 

이케아 패밀리의 기원

이케아 패밀리는 1984년 부터 이케아의 모국인 스웨덴에서 부터 시작되었다고 합니다.

이케아 패밀리의 전신은 1952년부터 이케아의 창립자인 잉바르 캄프라드가 '실버 클럽 Silverklubben'이라는 멤버십으로 부터 출발했다고 밝히고 있습니다. 잉바르는 세월이 지나면서도 변화하지 않는 가치를 추구하며, 그 가치중 최고라고 생각하는 '고객과 직접 소통하고 싶다' 를 실현시키기 위함이라고 언급한 적이 있는데, 고객에게 이케아의 가치를 단순하고 직접적으로 전달하고 싶다는 바램에서 이뤄진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케아의 창업자 잉바르 캄프라드. 2018년 91세의 나이로 세상을 떠났습니다.

- '직접 소통'이라는 욕구의 근본은, 이케아는 원래 가구업체가 아니었고, 카달로그를 통한 통신판매로 출발한 것에서 그 기원을 찾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통신판매라는 형태 자체가 유통단계를 건너뛰고 소비자와의 직접 소통을 통한 판매를 목적으로 한 것이었기에 이케아는 그 어떤 업체보다 소비자와의 소통을 중요하게 생각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이케아가 발행한 카탈로그. 2020년 12월 이케아는 카탈로그 발행을 2022년에 중단한다고 선언한바 있습니다.


늘보나무였습니다!

반응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