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안녕하세요 늘보나무입니다.
질병관리청에서 예고한 데로 네이버와 카카오의 플랫폼을 활용해서 편리하게 노쇼 백신 (질병관리청에서는 '잔여 백신'이라는 용어로 정리하는 입장입니다) 당일 예방접종을 가능하게 할 수 있는 방법을 개발해서 2021년 5월 27일부터 2주간 시범 운영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이것이 도입되면 아스트라제네카 코로나19 백신의 노쇼 (예약후 취소 발생) 백신 분량을 당일 확인하고, 당일 접종을 할 수 있는 예약기능이 가능하게 됩니다. 여기서는 네이버 앱을 통해서 쉽게 노쇼 백신 잔여 백신을 당일에 예약하는 방법에 대해서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노쇼 백신 잔여 백신이 발생하는 이유는?

현재 우리나라에 주로 예방접종이 되고 있는 백신은 많이 알고계신데로 mRNA방식이라고 하는 화이자 pfizer 백신과 전통적인 예방백신 타입인 영국 옥스포드대학교에서 개발한 아스트라제네카 AstraZeneca 로 크게 나뉩니다. 임상실험의 결과와 각국의 백신 예방 상황들을 보며 판단하고 있는 현재, 화이자 백신은 노년층에게, 아스트라제네카는 70세 미만 모든 사람들에게 예방접종이 되고 있는 상황이고요.

아스트라제네카는 1병(바이알)당 10명분의 접종량이 포장되어 있습니다. 개봉한 후 6시간 내에 백신을 소진하지 못하면 남은 양은 전량 폐기하게 됩니다. 이 폐기 수를 줄이기 위해, 예약을 받고 사람 수를 맞춰 주사를 준비하지만 아래의 이유로 백신 접종을 취소하거나 되돌아 가야 하는 경우가 생긴다고 합니다. 

코로나19 백신 접종 대표 예

  • 백신에 대한 두려움
  • 종교적인 이유
  • 당일 컨디션이 좋지 않아 부득이한 취소
  • 백신 접종을 위해 내방했으나 예진 결과 백신을 맞기 어려운 상황인 경우.

이럴 때, 백신을 맞지 않은 사람이 미리 예약을 해 '언제든지 백신을 맞을 준비가 되어있다'라고 하면, 당일에 그 사람에 백신을 맞을 기회를 주자는 것이 현재 개별적으로 병의원에 연락해 접종 중인, 소위 '노쇼 백신 no show vaccine' 입니다. 


네이버 앱 노쇼 백신 당일 예약 방법
(2021년 5월 27일 부터)

 

내가 네이버에서 검색하고 예약하는 방법

0. 본 접종 예약은 네이버앱, 네이버 지도앱, 네이버 모바일 웹사이트 https://m.naver.com 에서 이용 가능합니다.

1. 네이버 앱에서 잔여백신이라고 검색어를 입력합니다. 5월 27일부터 접종기관 및 백신 수량이 표시됩니다. 이때, 지도 상단에서 [내위치] 버튼을 눌러 GPS를 통해 내 위치 반경의 접종 가능한 병원을 찾습니다.

2. 바로 방문 가능한 접종기관을 선택해서 접송 신청 버튼을 누릅니다.

3. 이 서비스를 통해서 네이버 인증서 또는 휴대폰 인증을 선택해 본인 인증절차를 마무리합니다.

4-1. 접종기관명, 신청자명, 휴대전화 번호가 맞는지 확인하세요.
4-2. 개인정보 수집 및 제공에 전체동의 후 [예약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5. 접종예약 신청결과를 확인합니다. 예약하신 분은 화면에 표시된 데로 운영종료 시간 전까지 도착하셔야 접종을 하실 수 있습니다.

 

앱 알림을 받고 예약하기

1-1. 네이버 우리동네 백신알림 서비스를 이용해서 근처 접종기관을 미리 등록하세요. 노쇼백신 잔여백신이 발생할 경우 앱에서 푸시알림을 드립니다. 

1-2 네이버 앱의 홈 또는 모바일 웹의 홈에서 ⇢ 종 아이콘을 누르고 ⇢ 잔여백신 알림메시지를 누르세요.

2. 푸시온 메시지에 확인 버튼을 눌러 내가 운영종료시간까지 방문할 수 있는 접종병의원이 맞는지 확인하세요. 맞다면 [지금 신청하기] 버튼을 누르세요.

3. 이후 접종방법은 위의 내가 네이버에서 검색하고 접종하는 방법과 동일합니다.

 

 

노쇼 잔여 백신 알림 신청 방법

1. 네이버에서 '잔여백신' 이라고 검색하시면 검색 결과에서 [알림 신청] 버튼을 누르시면 네이버 우리동네 백신알림 홈에 접속하실 수 있습니다.

2. [잔여백신 알림신청] 버튼을 눌러 알림 신청을 시작하세요. 신청과정에서 여러가지 동의와 본인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3. 희망하는 접종기관을 찾아보세요.

4. 방문가능한 접종기관을 선택하신 후 하단의 [선택한 접종기관 등록]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 한 사람당 1개의 ID로 최대 5개의 접종 기관을 중복 등록 할 수 있습니다.


6월부터 백신 접종자가 받는 '백신 인센티브'

6월부터 백신 1차 접종자 부터 현행 사회적 거리두기에 대한 혜택이 단계적으로 주어진다는 발표가 나왔습니다. 내용으로는 노마스크 실외 활동, 예배 참석, 가족모임 및 사적모임 단계적 완화 등 실질적이고, 예전의 일상으로 상당수준 돌아갈 수 있는 완화가 실시된다고 5월 26일 김부겸 국무총리가 발표했습니다.

자세한 안내는 아래의 링크를 참조해 주세요!

코로나19 백신 접종 인센티브 총정리 - 접종자 7월부터 노마스크?
https://seoulsalee.tistory.com/511
 

코로나19 백신 접종 인센티브 총정리 - 접종자는 7월부터 노마스크?

안녕하세요 늘보나무입니다. 오늘 김부겸 국무총리발 큰 뉴스가 하나 있었습니다! 정부가 오는 7월부터 코로나19 백신 1차 접종자에 한해서 구체적으로 인센티브안을 발표했습니다. 여기서 거론

seoulsalee.tistory.com

 

잔여 백신 예약 이렇게 성공했다!

알람이 뜨고 나서 방문하면 잔여 백신은 남아있지 않기가 일쑤죠. 그렇다면 어떤 방법으로 백신 예약을 해야 할까요? 잔여백신 예약에 성공한 늘보나무가 들려주는 '나 이렇게 잔여 백신 예약에 성공했다!' 알짜 팁들 총정리 + 대방출! 

자세한 정보는 아래의 링크를 확인해 주세요!

카카오톡 잔여 백신 당일 예약 하는법 + 성공 꿀팁 모음
https://seoulsalee.tistory.com/510
 

카카오톡 노쇼 잔여 백신 당일 예약 신청 대기 하는법

안녕하세요 늘보나무입니다. 질병관리청에서 예고한 데로 네이버와 카카오의 플랫폼을 활용해서 편리하게 노쇼 백신 (질병관리청에서는 '잔여 백신'이라는 용어로 정리하는 입장입니다) 당일

seoulsalee.tistory.com


이상입니다. 노쇼 백신 잔여 백신 분량이 나오는 것 놓치지 않는 아주 좋은 시스템이 개발된 것 같으니 잘 활용 하셔서 가급적 빨리 백신을 맞으시고 홀가분하게 생활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늘보나무였습니다!

반응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