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안녕하세요 늘보나무입니다.

2월 15일 화요일! 2022 베이징 동계올림픽 12일차 입니다. 벌써 일주일을 넘겨 열기를 더해가는, 대한민국 선수단의 일정을 총정리 하는 문서입니다.

 

여자 3000m 계주 은메달!

비록 평창에 이어 3연패에 실패했습니다만, 네덜란드 정말 잘합니다. 인정할 것은 인정하고, 우리나라는 3천미터 계주에서 3연속 메달을 따낸것으로 충분히 좋은 성적을 냈다고 생각합니다. 김아랑 최민정 이유빈 서휘민 네 선수 너무 수고 많이했습니다. 행복 스케이팅만 계속 이어 갔으면 좋겠네요. 이로서 우리나라의 종합 순위는 16위 (금1, 은3, 동1) 가 되었습니다!

 

2월 15일 베이징 동계올림픽
대한민국 선수단 주요 일정

  • 오후 4시 49분 : 스피드스케이팅 남자 팀추월 결승 C 대한민국 VS 캐나다
  • 오후 5시 : 노르딕 남자 라지힐 개인 10km - 스키점프 본 경기 (박제언)
  • 오후 7시 : 피겨스케이팅 여자 싱글 쇼트프로그램 (김예림, 유영)

우리나라의 김예림 유영 선수가 출전하는 것 만큼이나 귀추가 주목되고 있는 피겨의 역사를 바꾸고 있는 카밀라 발리예바 선수의 임시 징계건이 스포츠중재재판소 CAS에서 기각되었습니다. 발리예바는 여자 쇼트프로그램에 출전할 수 있긴 하지만 약물복용이라는 희대의 난리를 겪는 와중에 집중해 자신의 기량을 마음껏 펼칠 수 있을지? 가 더 주목 됩니다.

IOC는 발리예바가 메달권에 진입해도 시상식을 열지 않겠다는 입장을 밝혔습니다. CAS는 올림픽 이전의 일이고, 도핑검사에 해당되지 않는 어린 나이를 이번 결정의 이유로 밝혔습니다.

하지만 출전 선수를 비롯, 많은 관계자들과 팬들의 불만과 항의가 있습니다. 특히, 피겨 여제 김연아 선수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이번 건에 대한 입장을 밝혔는데요,

김연아 선수는 인스타그램을 통해 '도핑을 위반한 선수는 게임에 뛰어서는 안된다. 이 원칙은 반드시 예외없이 지켜져야 하고, 모든 선수들의 노력과 꿈은 평등하게 소중하다' 라고 밝혀 이번 CAS 스포츠중재재판소의 결정에 반대한다는 입장을 분명히 했습니다.

유영 김예림 선수는 메달을 바라보며 경기에 임하고 있지만, 그것과는 관계없이 자신이 준비한 것들을 실수없이 잘 마무리해 주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 오후 8시 : 노르딕 남자 라지힐 개인 10km - 크로스컨트리 스키 (박제언)
  • 오후 8시 15분 : 봅슬레이 남자 2인승 3차 주행 / 10시 50분 4차 주행

 

2월 15일 베이징 동계올림픽
대한민국 여자 컬링 일정

2월 15일은 여자 컬링이 쉬는 날입니다. 14일에 2경기를 하는 관계로 15일은 휴식! 경기는 16일부터 시작됩니다.

 

2월 15일 베이징 동계올림픽
대한민국 쇼트트랙 일정

한을 푼 황대헌의 금메달!
잘했다 여자 쇼트트랙 계주!

2월 15일(월)에도 어제에 이어 경기가 없습니다.  2월 16일(수) 부터 다시 경기가 열리며,  여자 1500m, 남자 5000m 계주가 기다리고 있습니다.

우리나라는 쇼트트랙에서만 벌써 금1(황대헌), 은2(최민정, 여자 3000m 계주) 세종목에서 메달을 수확한 대한민국 쇼트트랙!  2월 16일의 일정도 곧 정리하도록 하겠습니다!

2/13 베이징 동계올림픽
대한민국 쇼트트랙 일정 총정리
https://seoulsalee.tistory.com/1422
 

2/13 베이징 동계올림픽 대한민국 쇼트트랙 일정 조편성 TV 인터넷 생중계 총정리

안녕하세요 늘보나무입니다. 2월 11일 금요일! 2022 베이징 동계올림픽 7일차 입니다. 황당한 판정덕에 이럴거면 뭐하러 올림픽 하냐는 자조섞인 이야기들이 들려왔지만, 우리는 다시 응원했고,

seoulsalee.tistory.com

 

2022 베이징 올림픽
TV 인터넷 모바일로 시청하는법

베이징 올림픽 방송은 소위 말하는 공중파 3사가 가지고 있습니다. KBS, SBS, MBC 이 3사의 독과점 체제이지만, 이들은 공영성을 바탕으로 하고 있는 관계로 어떤 미디어를 접하던지 접근성도 매우 좋은 편입니다. 다만, 캐스터와 해설위원의 취향에 따라 선택이 달라지겠지요.

KBS - 가장 쉬운 접근성

별도의 로그인 없이 올림픽의 거의 모든 경기를 실시간으로 바로 볼 수 있다는 점이 KBS의 가장 좋은 점 아닐까 생각합니다. 다만, 우리나라의 경기만을 생중계 하지 않을 수도 있고, 조금 관심도가 떨어지는 경기같은 경우에는 아예 캐스터 / 해설위원이 붙지 않는 노코멘트 중계도 있습니다. 오히려 현장음을 생생하게 느낄 수 있다는 점에서 스포츠를 보신 분들은 좋은 선택일 수 있겠지만, 경기를 잘 모르시는 분들 같은 경우엔 아쉬움이 있겠습니다.

특히, 오늘 스노보드는 배우이자 스노보드 국제심판인 박재민씨의 해설이 매우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예능 뺨치게 재밌고, 스노보드의 순수한 즐거움을 가감없이 전달하고 있는 (사실상 아나운서의 역할까지 해버리는) 박재민 위원의 해설을 들어보실 것을 매우 추천합니다. 거드는 역할인 엄지인 아나운서와의 케미도 좋은 편입니다. 우리말 겨루기로만 안빠지면 좋겠어요!

홈페이지 

https://beijing2022.kbs.co.kr 로 가셔서 모든 경기를 확인해 보세요!

 

KBS 2022 베이징올림픽

KBS 2022 베이징올림픽

beijing2022.kbs.co.kr

 

SBS - 동계스포츠에 공들인 티가 나는

SBS는 김연아의 성장과 함께 빙상스포츠에 많은 공을 들여 중계를 해왔던 방송사입니다. 그래서 KBS처럼 많은 채널을 중계하는 것은 아니지만, 여러 종목에서 캐스터와 해설위원이 중계 경험이 많고, 그것을 바탕으로 동계올림픽 중계 및 해설에서 항상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방송사입니다.

다만, SBS는 다양한 종목을 중계하지는 않고, 반드시 로그인을 해야 고화질도 아닌 '일반화질' 감상이 가능하고, 고화질을 보려면 이용권을 구매해야 합니다. 홈페이지 주소는 2022 베이징 동계 올림픽 : SBS 를 참조하세요.

 

2022 베이징 동계 올림픽 : SBS

 

beijing2022.sbs.co.kr

 

MBC - KBS와 SBS의 중간 어디쯤?

MBC는 약간 어정쩡한 포지션입니다. KBS와 SBS의 중간 어디쯤이라고 해야할까요. 로그인을 해야지만 방송을 볼 수 있는 불편함이 있지만, 무료가입 이후에 베이징 라이브 1-2 채널로 공중파 중계가 아니어도 시청할 수 있는 채널을 제공하지만 KBS보다는 라이브 채널 수가 작습니다. 

다만, MBC스포츠플러스 생중계 채널을 열어놓아서 그곳에서 중계 되는 하이라이트 또는 다른 경기의 생중계까지 실시간으로 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런 것들을 합하면 생중계 채널은 도합 3개가 되겠네요. 

 

아프리카TV - 많은 BJ와 뒤엉켜

아프리카TV도 인터넷 모바일 상에서 중계 가능한 플랫폼입니다. 물론 방송 3사의 화면과 음성을 그대로 쓰는 것이지만, 여러 BJ들의 다양함과 함께 어우러지는 방송은 또 다른 재미를 주는 것은 여러분들이 너무 잘 알고 계시죠. 이 플랫폼 안에서 다양한 방송을 즐길 수 있습니다.

2022 베이징올림픽 | 아프리카TV 스포츠 (afreecatv.com) 에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해 보세요!

 

2022 베이징올림픽 | 아프리카TV 스포츠

올림픽LIVE 참여인원순 최신방송순

sports.afreecatv.com

반응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