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안녕하세요 늘보나무입니다!

오늘은, 개구리가 나오는 꿈해몽을 해보려고 합니다!

여러분들은 꿈 자주 꾸시나요? 저는 꿈을 많이 꾸지 않는 편인데 요즘은 꿈을 가끔 꿉니다. 그런 드문 상황들 마다 "이게 무슨 의미가 있는걸까?"하고 정말 궁금할때가 있거든요. 그럴때 마다 인터넷을 떠다니며 어떤 의미인지에 대해 갈구하고 다니는 경우가 많이 생기더라구요. 그래서 꿈 해석을 모아 제가 나름대로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아래 개구리 사진들이 좀 나올수도 있으니 개구리 싫어하시는 분들은 눈을 페이지를 확 넘길 준비하세요!



꿈에서 개구리가 뜻하는 것은?

일반적으로 꿈속에서 개구리를 살펴보기 전에, 개구리가 물과 뭍을 오가는 동물이다 보니 꿈에서 물과 뭍이 어떤것을 암시하는 것인가를 먼저 알아보고 갈께요.

꿈에서 물은 보통 무의식, 뭍은 의식이 깨어있는 상황을 나타냅니다. 개구리는 물과 뭍을 오가는 동물로 개구리는 심리적인 메신저로 등장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개구리는 자신의 새로운 가능성을 발견하는 인생에서의 전환점 같은 경우로 해석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올챙이에서 개구리로 성장하는 부분에서도 전혀 다른 형태로 변하기 때문에 정신적인 성장을 의미하는 것으로도 봅니다. 

또다른 개구리에 대한 해석은 바로 아래에서 확인해 보겠습니다.

또한 개구리는 복과 재물을 상징하는 길한 동물입니다. 재물이 불어나거나 행운을 가져다 줄 좋은 기회를 잡은것인지도 모르겠네요. 특히 개구리의 몸집이 클수록 큰 재산을 가져다 줄 수도 있다는 얘기가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개구리를 꿈에서 보았을때의 감정을 떠올려 보세요. 징그러웠다면 건강 악화나 스트레스를 받는 등의 흉몽일 경우가 있을 수 있고, 호기심에 다가가거나 신기고 귀엽게 보았다면 길몽일 확률이 높습니다.

차분히 꿈을 되돌아보고, 아래의 꿈풀이를 자세히 살펴보세요. 


개구리 꿈해몽

작은 개구리가 나오는 꿈

작고 귀여운 개구리는 행운의 상징입니다. 특히 자신이 하는 작업에서의 성공을 암시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주위에서 좋은 평판을 얻거나 출세의 순간이 찾아올 지도 모릅니다. 좋은 꿈이에요.

큰 개구리가 나오는 꿈

큰 개구리는 재산운의 상승을 의미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 큰 개구리의 등에 타고있다면 더 큰 재물을 가져다 주는 길몽일수 있습니다. 

개구리가 많이 나타난 꿈

많은 개구리가 꿈에 나타났다면 당신의 환경이 여러가지로 변할 것임을 암시하는 경우입니다. 귀엽다고 느껴졌다면 그 변화에 따라 행운이, 징그럽거나 못생겼다고 느꼈다면 그 변화로 인해 스트레스를 받을 상황입니다.

개구리는 이쁘다 이쁘다

개구리를 보고 기분이 나빠진 경우

이 경우에는 자신을 돌아보시기를 바랍니다. 당신이 자기 혐오에 빠져 있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자신의 나쁜 성격이나 결점을 인지하지만 계속 외면하고 있는지도 모르겠습니다. 자신과 정면으로 마주하고 헤쳐나갈 마음을 먹으셔야 합니다. 건강의 악화, 스트레스가 발생될 수도 있습니다. 충분한 휴식만이 여러분을 다시 생기있게 만들 것입니다.

두꺼비가 나오는 꿈

두꺼비 또한 길한 동물입니다. 성공을 뜻하는 좋은 기운을 가져다주지요. 하지만 그것은 두꺼비를 보고 징그럽게 느끼지 않은 경우에만 해당됩니다. 더럽다거나 추악하게 두꺼비가 느껴졌다면 위의 꿈과 마찬가지로 자기 혐오를 느끼는 경우나 스트레스를 받는 경우일 확률이 높습니다. 또는 질병을 앓게될 수도 있습니다. 만약 이런 느낌을 받으셨다면 각별한 경고이니 건강 관리에 신경 쓰시기 바랍니다.

 

색깔별 개구리 꿈해몽

색깔별 개구리 꿈해몽에 대해서는 바로 아래에서 확인하겠습니다.

흰 개구리 꿈

흰색은 일반적으로 '행운의 방문'을 암시하고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근사한 행운이 여러분에게 다가갈 좋은 꿈이네요. 반가운 소식이 찾아올 수도 있습니다!

검은 개구리 꿈

반대로 검은색은 '불길함의 전조'로 해석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질병, 재난, 사고 등 각종 안좋은 일들을 암시하는 경우가 많아요. 신중하게 행동하며 주위를 살피는 것을 권합니다.

황금 개구리 꿈

분명한 횡재운입니다. 재물운이 엄청나게 상승해 수중에 돈과 재물로 넘칠 아주 좋은 운입니다. 사업을 한다면 사업이 탄탄대로를 향해 죽 직진할것이고, 직장에 다니면 승진이나 급여가 인상될 좋은 꿈입니다. 그러나 황금 개구리가 꿈속에서 멀리 달아나 버렸다면 재물도 같이 달아나게 됩니다. 태몽인 경우에도 아주 좋은 꿈입니다.

꿈에서 행운의 상징인 개구리

청개구리 꿈

빚이 고운 청개구리는 태몽인 경우, 아주 똑똑한 아이를 잉태하게 될 좋은 꿈입니다. 복이 들어오는 것으로 해석할 수도 있습니다.

붉은 개구리 꿈

붉은색, 빨간색 개구리는 자신의 생활 에너지를 상징하는, 자신감 UP 되는 좋은 꿈입니다. 행동력이 발현되어 적극적으로 모든일에 임할 좋은 꿈입니다.

분홍 개구리 꿈

연애운이 상승하는 핑크핑크한 꿈입니다.

색이 화려한 개구리 꿈

화려한 색의 개구리는 대부분 독개구리인 경우가 많습니다. 이런 개구리를 본 꿈은 자신에 대한 소문이 나쁘게 나 구설수에 오르거나 말다툼으로 이어질지 모르는 꿈입니다.

 

개구리의 생과 사

개구리의 생과 사에 대해서는 바로 아래에서 확인해 보겠습니다.

개구리를 잡는 꿈

일확천금을 잡거나 성공을 쟁취하는 경우로 해석됩니다. 인생의 반전이 올만한 모멘텀이 곧 있을지 모르겠습니다. 적극적인 행동만이 살길!

올챙이를 보는 꿈

성공의 싹이 트고 있음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싹은 순조롭게 성장하고 큰 열매를 맺게 될 것입니디ㅏ. 사람에 따라서는 새로운 사랑의 시작을 의미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행복한 미래가 기다리고 있음을 잊지 마세요!

개구리알 꿈

꿈을 꾸신 분에게 많은 기회와 좋은 소식이 기다리고 있음을 암시해 주는 꿈입니다. 물론 그것을 꽃피우기 위해서는 노력과 열정이 중요합니다만, 꾸준한 노력이 있다면 그것은 반드시 보상받을 것임을 의미하는 좋은 꿈입니다.

개구리가 가져다 주는 행운이 여러분들에게도 함께하길 기원합니다.

개구리를 먹는 꿈

재운의 저하나 업무의 실패로 이어질 수도 있는 흉몽입니다. 

뱀이 개구리를 먹는 꿈

방심하면 뜻밖의 함정이나 실패에 빠질 수 있는 안좋은 꿈입니다. 현재 하고 있는 일을 꼼꼼히 마무리하시고 건강에도 각별히 신경쓰세요.

개구리를 죽이는 꿈 (또는) 죽은 개구리를 보는 꿈

예상하지 못한 사고, 질병으로 인해 재물을 잃게 되고 불운이 찾아올 수 있음을 암시합니다.

개구리에게 물리거나 공격당하는 꿈

좋지 않은 경우입니다. 질병이 올것을 의미합니다.

개구리를 키우는 꿈

안좋은 상황에서 탈출할 수 있음을 알려주는 꿈입니다. 자신의 변화를 바라는 것이 꿈에 나타나는 경우인데, 지금 환경에 만족하지 않고 정진한다면 분명 좋은 결과가 있을 것입니다.

 


개구리야 우리에게 행운을 주렴

위에서도 언급했다시피 꿈해몽이라는 것은 앞날의 예지일수도 있지만, 현재의 나의 심리, 상태등을 종합적으로 나타내는 것이라고도 할 수 있습니다. 주위를 잘 살펴보시고, 나를 잘 추스리고, 나의 도움이 필요한 사람들이 없는지 겸손하게 살펴보는 계기가 된다면, 그 어떤 나쁜 꿈도 여러분들의 훌륭한 삶을 건드릴 수 없을거라고 생각합니다. 

꿈풀이는 재미로 보는 것일뿐, 사로잡혀있지 마세요!

늘보나무였습니다!

반응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