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꿈과 해몽사이

[꿈해몽] 옷에 관한 꿈

ㄴㅂㄴㅁ 2021. 1. 18. 02:00
반응형

안녕하세요 늘보나무입니다!

오늘은, 옷에 관한 꿈해몽을 해보려고 합니다!

여러분들은 꿈 자주 꾸시나요? 저는 꿈을 많이 꾸지 않는 편인데 요즘은 꿈을 가끔 꿉니다. 그런 드문 상황들 마다 "이게 무슨 의미가 있는걸까?"하고 정말 궁금할때가 있거든요. 그럴때 마다 인터넷을 떠다니며 어떤 의미인지에 대해 갈구하고 다니는 경우가 많이 생기더라구요. 그래서 꿈 해석을 모아 제가 나름대로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꿈에서 옷이 뜻하는 것은?

일반적으로 꿈속에서의 옷은 재물, 직장, 일거리, 새로운 변화 등의 의미가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옷의 상의는 윗사람, 옷의 하의는 아랫사람에 과의 관련을 의미하기도 한다고 하구요.

그리고, 옷을 입었는지, 벗었는지, 구입했는지, 찢어졌는지 등 옷을 건네 받은 다음의 액션에 따라 의미 또한 달라진다고 하니, 차분히 꿈을 되돌아보고, 아래의 꿈풀이를 자세히 살펴보세요. 


옷을 사고 팔고, 주고 받고하는 꿈

옷에 대한 꿈 - 옷을 사는 꿈

 

새 옷을 사는 꿈

경제적으로 또는 인간관계적으로 좋은 일이 일어날 징조입니다. 좋은 꿈이에요.

바지를 사는 꿈

옷 중에서도 바지는 추진력, 결단력을 의미합니다. 지금 하고 있는 일에 추진력을 더 얻어 일이 잘 될 수 있는 상황이 오게 될 것입니다. 지금 하고 있는 일이 미궁에 빠졌다면 곧 해결 될 것입니다.

낡은 옷을 사는 꿈

이 꿈은 내가 세우고 있는 계획에 대한 평가가 필요하며 의미 없는 일에 수고와 노력을 하고 있는 것은 아닌가 돌아볼 시점이 되었다는 것을 암시하는 꿈인 경우가 많습니다. 

옷을 파는 꿈

다른 사람의 신원 보증을 서줄지 모릅니다. 신발, 장갑, 목도리를 파는 꿈도 비슷하게 해석 됩니다.

옷을 선물 받는 꿈

일이나 인생의 조력자를 만나 도움을 받게 되거나, 직장에서 승진을 하게 될 것 길몽입니다.

옷을 새로 맞추는 꿈

미혼이라면 곧 결혼 얘기가 오고 갈것이고, 직장인이라면 이직이나 부서이동이 있을 것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옷을 다른 사람에게 선물하는 꿈

좋은 옷의 경우는, 동업자나 협력자에게 배신을 당하거나 방해꾼이 생겨 일에 차질이 생길 것을 암시합니다. 허름한 옷의 경우엔 오히려 나의 허물을 그 사람에게 넘긴다는 의미의 꿈이 되기도 합니다.

옷을 다른 사람에게 (선물이 아니라 그냥) 옷을 주는 꿈

내가 해결하지 못했던 혼자 해결할 수가 없었던 일을 다른 사람에게 전달할 수 있게 되는 꿈입니다. 능력이 부족해서 안되었다면 다른 사람과 같이 합심해 해결하게 될 수 있습니다.

옷을 형제자매나 친구, 배우자에게 뺏기는 꿈

본인의 신상에 대인관계가 악화되어 다툼이나 이별, 이혼 등의 어려운 일들이 생기고 화해가 힘들 수 있는 상황을 암시합니다.

새 옷을 입은 꿈

이후에 이름을 날릴 수 있는 행운이 찾아올 것을 의미합니다. 신분상승이 크게 따라 올 것입니다. 하고 있던 사업이 있다면 번창하게 되고, 근심 걱정 사라지게 되는 길몽입니다.

새로 맞춘 옷이 크거나 작은 사이즈가 안 맞는 꿈

현실에서 소망하는 주택이나 배우자, 직장을 구할 수 없거나, 구한다고 하더라도 만족하지 못할 상황이라는 것을 의미합니다.

옷에 대한 꿈

유명인의 옷을 입는 꿈

입은 사람이 상사에게 인정받거나, 이후 중요한 직책을 맡게 될 것을 의미합니다. 

옷을 뒤집어 입는 꿈

자신의 실수로 주변인들과 언쟁이 있을 수 있게 됩니다. 현재 사귀는 사람이 있다면 상대방의 변심이 암시하기도 합니다. 

외투나 겉옷을 사는 꿈

내 자신이나 가정에 있는 근심걱정이 모두 사라져 행복이 찾아올 길몽입니다.

옷을 사서 입었는데 너무 큰 꿈 

마음에 들었다면 상관없지만, 맞지 않아 속이 상했다면 원하는 집이나 마음에 꼭 드는 결혼 상대 또는 직장이나 학과 등을 구하지 될 것을 암시합니다. 혹여 구했다고 하더라도 마음에 들지 않아 서운하게 수 있습니다. 분수에 맞게 처신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옷을 고르는 꿈

옷은 합격이나 재물을 뜻하지만, 고민거리를 의미하기도 합니다. 옷을 늘어 놓고 고민하는 것은 어려개의 일자리, 또는 여러가지 제안이 들어와서 선택을 고민하는 상황이 오는 것을 암시할 확률이 큽니다.

잠옷을 사는 꿈

가정 또는 가정생활에 변화가 올 수 있음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그 변화는 긍정적인 것으로 여러분을 새로운 환경과 기분에서 살 수 있게 됨을 의미합니다.

모피를 사는 꿈

일, 특히 부동산과 관련해서 사업이 잘 될 수 있음을 암시하는 길몽입니다. 

옷을 손수 만들어 입는 꿈

다른 사람에게 시비나 싸움이 발생하게 될 것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새 옷을 사서 옷장에 넣는 꿈

머리가 아프고 신경을 쓸 일이, 근심걱정이 생기게 될 수도 있으며, 재물이 빠져나갈 징조입니다.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옷장에 걸려진 옷을 하나씩 꺼내 입는 꿈

좋은 기회를 주변의 방해로 놓치게 될 수도 있게된다는 꿈입니다. 주변을 둘러보며 내가 놓치고 있는 것은 없는지 살펴보세요.

인기배우가 입던 옷을 입는 꿈

유명한 사람의 가르침 또는 도움을 받게 되어 조만간 그의 길을 따라가게 될 기회를 맞이할 것입니다.

많은 옷을 보는 꿈 / 옷이 많은 꿈

주위의 신망을 얻고, 믿음과 신뢰가 높아지고, 그로 인해 경제적으로 풍요로워진다는 의미의 꿈입니다.

남이 헌옷을 입는 꿈

고독한 처지에 있거나 의식주가 넉넉하지 못한 사람을 동일시 하는 꿈입니다. 

옷을 벗거나 갈아입는 경우

옷에 대한 꿈 - 옷을 갈아입는 경우

 

옷을 벗는 꿈 (1)

나의 생활이 방탕해졌음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혹은 오래지 않아 나의 비밀이 드러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자신의 삶을 다시 뒤돌아 보시길 권합니다. 

옷을 벗는 꿈 (2)

현실에서 내 자신의 무거운 짐들을 말끔히 벗어던지고, 내가 계획했던 사업이나 일들이 순조롭게 잘 이루어져 행운이 따를 것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일이 술술 잘 풀리게 될 것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다른 사람이 옷을 벗는 꿈

해당하는 그 '다른 사람'들의 사적 비밀을 알수 있게 됨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내가 옷을 갈아입는 꿈

내 자신이 애써 남의 비밀을 알아내어, 그것으로 어떤 이득을 얻으려고 시도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남이 옷을 갈아입는 꿈

남이 옷을 갈아입습니다. 이 꿈은 자신의 라이벌이 내 자신의 비밀을 알아내어 돌연 습격할 것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옷을 계속해서 갈아입는 꿈

직장의 이직이 많거나, 동업자, 연인, 배우자를 여러 번 바뀌게 될 상황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옷이 찢어지는 꿈

아주 가까운 사이와의 사람과 관계가 소홀해 질 수도 있음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주위를 한 번 돌아봅시다.

헐벗은 거리의 걸인에게 내 옷을 벗어주는 꿈

지니고 있던 고민이나 어려움 등을 털어내는 것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꿈에서의 계절이 겨울이었다면 더욱더 좋습니다. 순조롭게 풀려나가고 도와주는 사람이 저절로 생기며 재물도 들어오게 될 꿈입니다. 

여성의 의류에 관한 꿈

옷에 대한 꿈 - 치마가 등장하는 꿈

치마가 등장하는 꿈

치마, 그중에서도 스커트가 나온다면, 자손과 관계있는 태몽일 경우가 많습니다. 스커트에 담긴 물건은 이후 아들 딸들의 장래과 관련된 것입니다.

검은치마가 비단 치마로 바뀐 꿈

평범한 지위에서 비범하고 고귀한 신분으로 될 것을 암시해주는 귀한 꿈입니다. 

여자가 새옷을 입은 꿈

자신도 모르는 사이 남의 속임에 넘어갈 수도 있음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조금 더 주의를 기울이실 것을 권합니다.

아내가 남편의 옷을 입는 꿈

이 또한 태몽일 경우가 많습니다. 아들을 낳거나, 집에 경사가 생길 좋은 길몽입니다.

밝은 색 옷을 입었는데 생리가 시작되는 것 같아 당황하는 꿈

금전 사정이 좋아져 활기를 찾게 되고, 우연히 행운이 찾아올 수도 있습니다. 수험생이나 승진 시험, 논문 발표를 앞둔 분들은 간발의 차이로 합격, 논문 통과, 패스 될 길몽입니다.

아내가 옷을 벗은 꿈

기쁜 소식이 있을 것을 암시하는 길몽입니다. 

치마가 아닌 바지를 바꿔 입는 꿈

직장내에서의 서열 관계가 새로워 질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하지만 바지 지퍼로 노출을 감추려 한다면 자기주장이 강해 도전이나 시비를 받을 수 있다는 의미이며, 이로인해 반성할 일이 생길 수도 있습니다. 

옷을 입었는데 맨살이 만져지는 꿈

현실에서 자조와 주장이 매우 강하고, 자신의 신념만 주장하는 어떤 사람의 비밀이나, 사생활을 속속들이 알게 될 꿈입니다. 또 자기의 주장이 그의 고루한 사상을 압도하여 어떤 영향을 주게 될 수 있는 꿈입니다.

옷에 색깔, 묻은 것, 옷의 변화에 대한 꿈

옷에 대한 꿈 - 색깔별로

옷에 피가 묻어있는 꿈

사고나 질병으로 고생을 하게 되거나 곤란한 문제를 겪게될 것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옷에 피로 흠뻑 젖은 꿈

큰 재물을 얻거나, 큰 명예를 얻거나, 정열적인 사랑에 빠지게 될 길몽입니다.

갓난 아이 똥이나 오줌이 옷에 묻은 꿈

구설수에 오르게 되거나 망신을 당할 일이 생기게 될 것을 암시합니다. 조심하세요.

옷에 흙탕물, 오물이 묻거나 얼룩이 지는 꿈

현실에서 병에 걸리거나, 근심 걱정이 많아지고, 창피를 당하게 될 지도 모르는 안좋은 꿈입니다.

옷에 흙탕물, 오물이 묻거나 얼룩이 지는것을 보는 꿈

꿈에서 넘어지는 것에 대한 창피한 생각이 들었다면, 구설수에 오를 가능성이 있으니 조심해야 하는 꿈이고, 임산부 경우라면 출산에 문제가 있을 수 있다는 예지몽으로 풀이되기도 합니다. 매우 주의해야 합니다.

옷에 기름이 묻는 꿈

주관이 없이 남의 생각에 동조하거나 은인을 욕되게 하여 근심걱정을 불러일으킬 상황이 될 수 있는 꿈입니다. 조심하세요.

입었던 옷이 불에 활활 타는 꿈

집안에 경사스러운 일이 생기게 될 것을 의미하는 길몽입니다.

입고 있는 옷에 불이 붙은 꿈

횡재수가 들어와 뜻밖의 재물을 만지게 될 것을 의미하는 길몽입니다. 

옷이 물에 흠뻑 젖은 꿈

내 자신의 신분이나 사상 등이 크게 바뀔 꿈입니다. 

옷이 바람에 날아가는 꿈

다른 사람의 간섭 또는 침범으로 인해서 유무형의 손실을 입게 되거나, 이로 인해 누군가에게 청탁할 일이 생기게 될 것을 암시하는 좋지 않은 꿈입니다.

벗어놓은 옷에 이가 득실득실한 꿈

집안에 우환이나 근심이 들끓을 것임을 암시하는 흉몽입니다.

옷에 약물이 묻는 꿈

남의 의사에 복종할 일이 생길 꿈입니다.

더러운 옷을 입는 꿈

내가 어려운 상황에 처할 수 있음을 암시합니다. 보통 친구나 지인 등과의 이별도 같이 암시합니다.

너덜너덜하고 허름한 옷을 입고 있는 것을 본 꿈

환경의 변화로 인해서 생활에 활기가 생기게 될 의외의 반전이 있는 꿈입니다. 활기가 오기 전에는 약간의 어려움이 닥칠 수 있지만, 결국 새로운 출발을 할 수 있다는 밝은 미래가 담긴 좋은 꿈입니다.

흰 옷을 보는 꿈

흰 색은 꿈에서 대체적으로 좋은 뜻으로 해석됩니다. 그래서 흰 옷은 길한 기운을 상징합니다. 길몽입니다!

어두운 색의 새옷을 사는 꿈

인간관계에서 실수를 하게 되어 부정적인 말을 듣게 되거나, 일 처리시 실수를 해 곤란해질 수 도 있다는 것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빨간색 옷을 입고 있는 사람을 본 꿈 해몽은?

빨간색 옷을 입고 있는 사람을 봅니다. 이 꿈은 상대방과 시비나 싸움이 발생하게 될 것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분홍색 옷을 입은 꿈

분홍색은 보통 연애를 상징합니다. 애정운이 상승하겠습니다. 연인이 있다면 더욱 깊어지고, 솔로인 경우 자신의 매력이 넘쳐 인기가 많아질 것입니다. 멋진 남자 또는 여자친구가 생길거에요!

명품 옷을 입는 꿈

고위층 인사와 인연을 맺게 되어 신분이 상승하게 될 것을 암시합니다. 이래서 명품 명품 하나요? ^^

화려한 옷을 입는 꿈

직급이 상승하거나 귀인을 만나 하는 일마다 승승장구할 길몽입니다.  

기타 옷에 관한 꿈

옷에 관한 꿈해몽 - 옷이 젖었다면

침수되는 방안이나 강물 등에서 내 옷만 젖지 않았다면 

외부로 부터 나의 생각이 바뀌지 않지만 내 주변에는 영향이 미치게 될 것이라는 것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내 옷을 훔쳐가는 꿈

나의 고민, 근심, 걱정거리 등 안좋은 일들이 한꺼번에 해결될 좋은 기회가 찾아올 길몽입니다.

사랑하는 친구나 애인이 깔끔한 흰 옷차림으로 나타나는 꿈

맑고 아름다운 상대와 순수한 사랑을 나누게 되고 고백하게 될 것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삼베옷이나, 흰옷을 입은 사람들이 줄을 서서 가는 꿈

신변에 재난과 경제적 손실을 입게 되는 것을 암시합니다. 특히 경찰서 등을 빈번하게 드나들 관재수가 있다는 뜻으로도 풀이되므로 항상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형제자매와 함께 옷감, 나무 등을 반으로 자르는 꿈

현재 사귀는 사람과 헤어질 수 있음을 경고하는 꿈입니다. 집안 형제, 친인척간에 의가 상하고, 다투고 원망하게되는 불미스러운 일이 생길 꿈입니다.

아이들이 잠옷차림으로 나타난 꿈

사랑하는 사람과의 이별 / 사랑의 배신 / 아주 정들었던 사람과 갑작스러운 이별 - 이후 그로부터 느껴질 배신감을 맛볼 일이 생길것 같습니다. 이별, 배신감 등을 상징하는 꿈이라 설사 위의 일이 아니라도, 곤란한 경우, 깊은 상심이 생길 수 있습니다.


마치며...

위에서도 언급했다시피 꿈해몽이라는 것은 앞날의 예지일수도 있지만, 현재의 나의 심리, 상태등을 종합적으로 나타내는 것이라고도 할 수 있습니다. 주위를 잘 살펴보시고, 나를 잘 추스리고, 나의 도움이 필요한 사람들이 없는지 겸손하게 살펴보는 계기가 된다면, 그 어떤 나쁜 꿈도 여러분들의 훌륭한 삶을 건드릴 수 없을거라고 생각합니다. 

꿈풀이는 재미로 보는 것일뿐, 사로잡혀있지 마세요!

늘보나무였습니다!

 

반응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