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안녕하세요 늘보나무입니다!

오늘은, 이빨에 관한 꿈해몽을 해보려고 합니다!

여러분들은 꿈 자주 꾸시나요? 저는 꿈을 많이 꾸지 않는 편인데 요즘은 꿈을 가끔 꿉니다. 그런 드문 상황들 마다 "이게 무슨 의미가 있는걸까?"하고 정말 궁금할때가 있거든요. 그럴때 마다 인터넷을 떠다니며 어떤 의미인지에 대해 갈구하고 다니는 경우가 많이 생기더라구요. 그래서 꿈 해석을 모아 제가 나름대로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꿈에서 이빨이 뜻하는 것은?

일반적으로 꿈속에서 치아, 이빨은 '가족'을 상징합니다. 윗니는 부모님, 조부모님. 아랫니는 형제자매와 자손을 의미하죠. 그래서 이빨 빠지는 꿈은 가족의 죽음을 암시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리고 빠진 이빨에 해당하는 가족 친지들에게 불행이 뒤따를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하는 예지몽으로 인식되고 있지요. 하지만 여러가지로 안좋은 상황에 놓인 분들에게는 오히려 이것이 '전화위복'을 의미해 운이 좋아진다는 것으로 해석될 여지도 있습니다.

차분히 꿈을 되돌아보고, 아래의 꿈풀이를 자세히 살펴보세요. 


이빨 종류별 빠지는 꿈

이빨 전부가 빠지는 꿈 / 치아가 전부 빠지는 꿈

당신의 생활 전반에 걸쳐서 엄청난 변화가 생길 것을 예지하는 꿈입니다. 여태까지 살아왔던 기반, 가치관 모두다 어떤 사건으로 인해 송두리째 바뀌어 버릴 그런 사건으로 말이죠. 기본적으로 흉몽이라고 할 수 있지만, 꼭 그렇지만은 않습니다. 현재 많은 부분에서 안좋은 일들에 둘러쌓여 있다면 이 꿈을 계기로 그 상황에서 빠져나갈 수 있게 됨을 의미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러나 지금까지 무난히 살아온 경우라면 얘기가 달라집니다. 가족들이 뿔뿔이 흩어질 수도 있겠습니다. 지금까지 쌓아왔던 모든 것들이 물거품이 될 수도 있습니다. 이빨이 빠진 갯수만큼 여러분의 생활 변화도 심할 것입니다. 

앞니가 빠지는 꿈

위에서 말씀드린데로, 윗니는 손 윗 사람, 아랫니는 형제, 자매 그리고 자손을 뜻합니다. 앞니 중 하나라면 부모님 중 한분에게 신변상의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아랫니라면 형제나 자식, 손 아랫사람에게 걱정과 문제가 생길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어금니가 빠지는 꿈

어금니 또한 나보다 나이가 많은 손 윗 사람을 뜻합니다. 윗쪽 어금니라면 할아버지, 할머니, 친척중 할아버지 할머니 뻘 되는 분에게 문제가 될 수 있고, 아래 어금니라면 나보다 손 위인 형제 자매, 혹은 친척에게 걱정과 문제가 생긴 거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윗니가 빠지는 꿈

윗니는 부모님을 상징합니다. 이런 경우라면 자신의 아버지, 어머니에게 위기가 생기는 경우가 있겠습니다. 또 어떤 문제에 휘말릴 수도 있습니다. 진짜 가족은 아니지만 가족같이 따르고 있는 어떤 분이 있다면 그분에게 안좋은 일이 생기는 경우도 있을 수 있습니다.

아랫니가 빠지는 꿈 

위에 설명드린데로, 형제, 자매, 자손을 상징하는 아랫니. 이 꿈이라면 자신의 형제, 자매 혹은 그것과 준하게 긴밀히 지내는 사람에게 어떤 문제가 있을 수 있겠습니다. 

충치가 빠지는 꿈 썩은니가 빠지는 꿈

아마도 이빨 빠지는 꿈 중 가장 좋은 꿈이 아닐까 싶습니다. 충치, 썩은니는 꿈에서 재난, 고난을 뜻합니다. 이 충치가 빠지면 재난, 고난, 안좋은 사건 등에서 빠져나와 문제가 해결되는 것을 의미합

사랑니가 빠지는 꿈

사랑니는 어떤 예기치 않은 일, 사건을 의미합니다. 따라서, 사랑니가 빠졌다면 당신의 예상 범위를 벗어난 상상하기 힘든 일이 일어났음에도 당신은 그 일을 슬기롭게 헤쳐나올 수 있을것을 암시합니다. 그런 일을 사전에 미리 예방할 수도 있습니다.

송곳니가 빠지는 꿈

송곳니는 생김새와 마찬가지로 '공격적인' 무언가를 의미합니다. 더 확장해 어떤 본능에 가까운 것을 의미하기도 하는데요, 이것이 빠지게 되면 삶에서 용기와 의욕을 잃는, 추진력을 잃는 일이 발생함을 의미합니다. 의기소침하고 자신감이 없어지는. 그러면서 어떤 문제에 봉착하게 되었을때 위기에 내몰 릴 수 있는 상황이 됨을 의미합니다.

이빨 빠지는 꿈 : 그 외

이빨 치아가 빠져 피투성이가 되는 꿈

당신의 잠재의식속 불안함을 보여주는 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특히 건강 관련해서 민감하신 분들은 이런 꿈을 꾸었을때 몸이 안좋아 지는 상황이 될 수도 있습니다. 내가 가지고 있는 병이 악화되거나 할 수도 있겠구요. 꼭 신체적인 부분 뿐만 아니라 정신적인 부분도 같이 의미합니다.

이빨이 부러지는 꿈 / 이가 깨지는 꿈 치아가 깨지는 꿈

치아가 이빨이 빠지는 꿈만큼은 아니겠지만, 걱정과 근심이 생길 꿈입니다. 가족의 건강이나 피해로 인해 문제가 발생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이빨 뽑는 꿈 발치하는 꿈

이빨을 뽑는, 발치하는 꿈 또한 이빨이 빠지는 꿈과 같습니다. 위의 해당하는 이빨 치아를 보시고 그 꿈을 찾아보시면 되겠습니다.

스스로 이빨을 뽑는 꿈 스스로 발치하는 꿈

자신이 의지해 왔던 무언가를 버릴 것임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일시적으로 뭔가 잃어버린것도 잠시, 그것을 능가하는 큰 선물을 얻을 수도 있습니다. 당신이 영적으로 다시 태어날 것임을 암시하는 좋은 꿈입니다.

친구의 이빨이 빠지는 꿈 친구의 치아가 빠지는 꿈

꿈에 나타난 친구는 바로 당신을 의미합니다. 고로 당신에게 좋지 않은 일이 일어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해당 친구, 지인에게 일어나는 일일수도 있겠지만, 해당되는 사람들은 당신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아이의 이빨이 빠지는 꿈. 아이의 치아가 빠지는 꿈

모르는 아이라면, 이것은 자신의 성장을 의미하는 경우입니다. 좀 더 넓은 무대에 자신이 설 수 있게됨을 의미하지요. 그 아이가 당신의 아이라면 해당 아이의 영적인 성장을 의미합니다. 당신에게서 자립하는 꿈일 수 있습니다.

이빨이 썩는 꿈. 충치가 생기는 꿈. 충치가 되는 꿈.

충치는 안좋은 의미입니다. 슬픔, 분노, 후회등의 부정적인 마음을 감고 있는 부분을 뜻하죠. 당신은 이미 마음치료를 받아야 할 정도로 심하게 심리적으로 불안한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정신과 등에 내방하여 자신의 문제를 털어놓고 상담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이빨을 뽑았는데 아무 흔적이 없는 꿈

노력한 일의 성과가 전혀 나타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빨이 아픈 꿈 / 치통을 앓는 꿈

생각하지 못한 재물이 들어올 길몽입니다.

싸우다가 앞니가 빠지는 꿈

사람과의 갈등을 의미합니다. 사소한 일로 싸우게 되어 다툼이 속앓이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조금만 마음을 너그럽게 가지시면 좋겠습니다.

빠진 이빨을 먹는 꿈

귀인의 도움을 받게 되어 그동안 해결하지 못했던 일들을 풀어내게 됩니다.

넘어져서 이빨이 부러지는 꿈

지나친 욕심을 부리면 많은 것을 잃게 될 수 있음을 암시합니다.

사람 또는 동물을 이빨로 무는 꿈 / 사람을 무는 꿈 / 동물을 무는 꿈

상대방에게 권력을 행사하거나 정신적으로 영향을 주게 되어 그가 여러분의 편이 될 것임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음식을 먹다가 이빨이 부러지는 꿈

부부싸움이 일어날 수 있습니다. 패가망신이나 소송, 질병, 심하면 사망까지 이르는 등 매우 안좋은 일의 전조입니다. 주위를 잘 살피시기 바랍니다.

이빨이 검게 또는 누렇게 변하는 꿈 / 이빨이 검게 된 꿈 / 이빨이 누렇게 된 꿈

집이나 직장에서 안좋은 일들이 일어날 수 있습니다.

이빨 자국이 나는 꿈

동물에게 물린 이빨자국의 경우 관직에 오르거나 계약이 성사되는 등 운이 트이는 결과를 가지고 올 꿈입니다.

틀니를 하게 되는 꿈 / 틀니를 한 꿈

알고 지냈으나 한동안 관계가 없던 사람과 새로운 관계가 설정 될 수 있습니다.

자신의 이빨 갯수를 세는 꿈 

구설수에 오를 수 있으니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금이빨이 빠지는 꿈 

예기치 않은 사고나 구설수에 오를 수 있습니다.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이빨 꿈의 행운번호

이빨 / 치아의 행운번호는 아래에서 살펴보겠습니다.

더보기
이빨 / 치아 행운번호 : 39, 41

 

함께 보면 좋은 글

- [꿈해몽] 돈 꿈 / 돈 관련 꿈해몽 행운번호
- [꿈해몽] 복권 로또 당첨된 꿈 / 복권 로또 당첨 예언 꿈 / 행운번호
- [꿈해몽] 집 꿈 / 집에 대한 꿈해몽


위에서도 언급했다시피 꿈해몽이라는 것은 앞날의 예지일수도 있지만, 현재의 나의 심리, 상태등을 종합적으로 나타내는 것이라고도 할 수 있습니다. 주위를 잘 살펴보시고, 나를 잘 추스리고, 나의 도움이 필요한 사람들이 없는지 겸손하게 살펴보는 계기가 된다면, 그 어떤 나쁜 꿈도 여러분들의 훌륭한 삶을 건드릴 수 없을거라고 생각합니다. 

꿈풀이는 재미로 보는 것일뿐, 사로잡혀있지 마세요!

늘보나무였습니다!

 

반응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