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안녕하세요 늘보나무입니다!

오늘은, 집에 대한 꿈해몽을 해보려고 합니다!

여러분들은 꿈 자주 꾸시나요? 저는 꿈을 많이 꾸지 않는 편인데 요즘은 꿈을 가끔 꿉니다. 그런 드문 상황들 마다 "이게 무슨 의미가 있는걸까?"하고 정말 궁금할때가 있거든요. 그럴때 마다 인터넷을 떠다니며 어떤 의미인지에 대해 갈구하고 다니는 경우가 많이 생기더라구요. 그래서 꿈 해석을 모아 제가 나름대로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꿈에서 집이 뜻하는 것은?

일반적으로 꿈속에서 집은 집 그 자체가 아니라 회사, 기관, 사업 등 자신과 관련되어있는 일하는 곳을 이야기 할때가 많습니다. 때에 따라서는 자신의 몸으로 이야기하는 경우도 있지만, 어떤 것의 상징임은 분명합니다. 해석은 어떤 상황이고 어떤 곳에서의 일이냐에 따라서 달라질 수 있습니다. 

차분히 꿈을 되돌아보고, 아래의 꿈풀이를 자세히 살펴보세요. 


집에 대한 꿈

집을 사는 꿈 / 집을 구입하는 꿈 / 집을 계약하는 꿈

영혼과 육체가 쉬는 곳을 마련한다는 뜻으로, 운과 자신감이 같이 상승할 좋은 꿈입니다.

집을 파는 꿈 / 집을 매매하는 꿈 / 집을 팔아버리는 꿈

자신의 안식처를 포기하게 되는 것은 결국, 심신의 약화로 인한 컨디션의 하락으로, 전체적인 운의 하락을 의미합니다.

빈집을 사거나 팔려고 하는 꿈

소유욕에 대한 자신의 현재의 상황을 표현하는 꿈입니다. 남의 것에 대해 욕심을 가지고 있을때 많이 꾸게 되는 꿈입니다. 자신이 갖고 있는 욕심이 과연 맞는것인가를 다시한번 반문할 시기입니다.

새 집으로 이사가는 꿈 / 새로운 집으로 이사한 꿈 / 새 아파트로 이사가는 꿈

'삶의 변화'를 의미하는 것입니다. 꿈을 꾸신 분의 삶이 어떤 전기를 맞이해 삶이 크게 변화될 것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큰 집으로 이사가는 꿈 / 대궐같은 집으로 이사가는 꿈

보통 큰 집이라고 하면 더 좋은 집을 의미하므로, 이것 또한 삶의 방향의 변화를 이야기하지만, 좀 더 긍정적인 방향으로의 변화를 말하는 좋은 꿈입니다.

옛날집으로 이사가는 꿈 / 옛날 살던집으로 이사가는 꿈 / 예전 살던 집 꿈

정신적, 육체적인 피로감을 느끼고 현실에서도 현재 하고 있는 일에 어려움을 겪을 가능성이 높은 좋지 않은 꿈입니다.

오래된 집으로 이사가는 꿈 / 오래된 주택으로 이사가는 꿈

예전부터 알고 지내는 좋은 사람을 다시 만날 상황일 수 있습니다. 옛 연인일 가능성도 있으며, 오래 알고 지내던 사람이지만 연인으로의 발전을 의미하는 것일 수도 있습니다.

논과 밭이 있는 집으로 이사가는 꿈 / 농촌으로 이사가는 꿈

농사는 기본적으로 '풍요'를 뜻합니다. 그런 기반이 있는 곳으로 이사를 가는 것이니 여러분들의 일이나 가업 등이 풍성해 지게 되고, 배우자, 애인에게 좋은 일이 생길 길몽입니다.

해외서 코로나19 백신 접종자는 모두 자가 격리 면제 대상?
https://seoulsalee.tistory.com/690

 

해외 코로나19 백신 접종자 자가 격리 면제 대상

안녕하세요 늘보나무입니다. 해외에서 코로나19 백신을 맞는 사람들의 수가 늘어남에 따라서 보건복지부에서 6월 13일(일) '해외 예방접종완료자 입국관리체계 개편방안'이라는 것을 발표한 바

seoulsalee.tistory.com

빈 집에 들어가는 꿈 / 빈 집에 들어가 사는 꿈

오래 병석에 누워 있는 사람들이나, 병석에서 누워 있게 될 수 있음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건강의 악화와 더불어 혼사가 오고 갔던 경우라면 파혼이 될 수 있으며, 업무 관련 계약이 있다면 파기될 수도 있는 좋지 않은 꿈입니다.

집을 짓는 꿈 / 집 짓는 꿈 / 집 공사하는 꿈

원하는 것을 쟁취할, '하늘은 스스로 돕는자를 돕는다'라는 의미에서의 주체적인 삶에서 긍정적인 결과가 기다리는 좋은 꿈입니다. 특히 최근새로운 일을 시작하고 있다면 이보다 좋은 꿈이 없을 수도 있습니다. 집 공사 꿈의 경우 재물운의 상승이 기대되는 꿈이기도 합니다.

옛날집을 수리하는 꿈 / 예전 살던 집을 수리하는 꿈

근심 걱정을 잊고 새로운 환경에서 살게될 좋은 꿈입니다.

집을 증축하는 꿈 / 집을 개조하는 꿈

대인운과 재물운이 상승하는 좋은 꿈입니다. 많은 사람들과의 교류가 있고, 사업을 하고 있다면 더욱 사업이 탄탄해 지고 그로인한 자본의 투자 등이 기대되는 꿈입니다.

카카오톡 잔여 백신 당일 예약 신청 하는법 + 예약 성공 꿀팁 모음
https://seoulsalee.tistory.com/510

 

카카오톡 노쇼 잔여 백신 당일 예약 신청 대기 하는법

안녕하세요 늘보나무입니다. 질병관리청에서 예고한 데로 네이버와 카카오의 플랫폼을 활용해서 편리하게 노쇼 백신 (질병관리청에서는 '잔여 백신'이라는 용어로 정리하는 입장입니다) 당일

seoulsalee.tistory.com

집터를 닦는 꿈 / 집터를 닦고 집을 짓는 꿈

사업의 초반 판도, 세력등을 만드는 일에 관여하게 됩니다. 단순히 집터를 닦는 꿈 보다 그 자리에 집까지 지었다면 정신적으로, 물질적으로 매우 좋은 상황이 될 길몽입니다. 

집을 세울 기둥이 될 재목을 준비하는 꿈 / 집을 만들 재목을 마련하는 꿈

꿈에서 기둥은 보통 '자신의 인생에 확고한 계획, 목표, 결심' 등을 상징합니다. 이런 재료들을 확보한다는 것은 미래를 위한 당신의 노력이 헛되지 않았다는 것을 의미하는 것이며, 이 노력으로 인해 여러분의 인생이 탄탄대로를 달릴 것이라는 암시하는 길몽입니다.

집에 홍수나는 꿈

매우 매우 좋은 꿈입니다. 재물운이 운수대통할 좋은 꿈! 이럴때 우리는 로또를 사야한다고 얘기합니다!

집안 여기저기 비가 새서 그릇을 받쳐놓는 꿈

집에 재물이 쌓이게 될 조짐이 보입니다. 돈을 빌리는 것도 매우 수월하겠고, 사업을 진행중이시라면 본격적으로 이익이 실현될 좋은 꿈입니다.

집에 비가 새는 꿈

본인의 정서적인 불안감, 스트래스를 받고 있는 심리몽으로 능력의 한계, 직장에서 과도한 업무 등을 해내지 못하는 자신을 탓하는 마음이 반영된 것입니다

집안 여기저기 비가 새서 그릇을 받쳐놓는 꿈

집에 재물이 쌓이게 될 조짐이 보입니다. 돈을 빌리는 것도 매우 수월하겠고, 사업을 진행중이시라면 본격적으로 이익이 실현될 좋은 꿈입니다.

집에 비가 새는 꿈

본인의 정서적인 불안감, 스트래스를 받고 있는 심리몽으로 능력의 한계, 직장에서 과도한 업무 등을 해내지 못하는 자신을 탓하는 마음이 반영된 것입니다

집이 물에 가라앉는 꿈 / 집이 물에 잠기는 꿈

집이 잠길정도로의 큰 홍수는 감정적으로 어려운 상황을 이야기 합니다. 가족간의 불화, 다툼, 재난등이 있을 수 있습니다. 집안 뿐만 아니라 개인적으로도 예상치 못한 어려움을 겪게 될 흉몽입니다

좀 더 자세한 꿈해몽은
'물에 관한 꿈' 설명에
자세히 나와 있으니
참조해주세요!

[꿈해몽] 물에 관한 꿈해몽
seoulsalee.tistory.com/306

 

[꿈해몽] 물에 관한 꿈해몽

안녕하세요 늘보나무입니다! 오늘은, 물에 관한 꿈해몽을 해보려고 합니다! 여러분들은 꿈 자주 꾸시나요? 저는 꿈을 많이 꾸지 않는 편인데 요즘은 꿈을 가끔 꿉니다. 그런 드문 상황들 마다 "

seoulsalee.tistory.com

집이 불타는 꿈

정말 좋은 길몽입니다. 불이 크면 클수록 사업이 번창하게 됩니다.

자세한 꿈풀이는
'불에 관한 꿈해몽' 편을
참조해주세요!
seoulsalee.tistory.com/365

 

[꿈해몽] 불꿈 불에 관한 꿈 불타는 꿈 해몽

안녕하세요 늘보나무입니다! 오늘은, 불에 관련된 꿈해몽을 해보려고 합니다! 여러분들은 꿈 자주 꾸시나요? 저는 꿈을 많이 꾸지 않는 편인데 요즘은 꿈을 가끔 꿉니다. 그런 드문 상황들 마다

seoulsalee.tistory.com

집이 망하는 꿈

가족에 대한 애정이 강해지는 꿈입니다. 생활환경의 급격한 변화도 의미합니다.

자기 집 마당에 큰 길이 있는 꿈

모든 운의 대통이 예상될 만큼의 좋은 꿈입니다. 매사 긍정적으로 적극적이라면 당신을 도우는 도우미의 등장과 함께 운수대통으로 출세길도 보장됩니다.

집에 도둑이 드는 꿈

오히려 횡재 행운을 암시하는 좋은 꿈입니다. 

집이 부서져 허물어지는 꿈

자신의 삶에 변화가 있을 것임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생활의 기반이 흔들리거나 병을 앓을 수도 있습니다.

남의 집에서 자는 꿈

잤던 그집의 주인에게 대접을 받을 일이 있거나, 그 사람으로 인해 이익이 생길 길몽입니다.

남의 집에 들어가는 꿈

자신과 친분이 있는 어떤 누군가가 찾아올것 같습니다. 그 사람에 어떤 부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남이 내 집을 허무는 꿈 / 남이 내 집을 부수는 꿈

그 남으로 인하여 나의 진로가 방향이 바뀔 수 있음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혹은 내가 생각하고 있던 진로를 스스로 포기하게 될 수 있습니다.

폐허로 변한 건물이나 집을 보는 꿈 / 폐허가 된 건물을 보는 꿈 / 폐허가 된 집을 보는 꿈

꿈에서의 폐허가 나오면 매우 심각한 흉몽으로 봅니다. 여러분들의 인격과 주위를 다시한번 체크해 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네이버 노쇼 잔여 백신 당일 예약 신청 대기 하는법
https://seoulsalee.tistory.com/509

 

네이버 앱 노쇼 잔여 백신 당일 예약 신청 대기 하는법

안녕하세요 늘보나무입니다. 질병관리청에서 예고한 데로 네이버와 카카오의 플랫폼을 활용해서 편리하게 노쇼 백신 (질병관리청에서는 '잔여 백신'이라는 용어로 정리하는 입장입니다) 당일

seoulsalee.tistory.com

자기 집을 못 찾아 헤메는 꿈 / 집을 못찾아 가는 꿈

목적이 보이지 않으니 근심걱정이 쌓이는 형국입니다. 집안 내에서의 다툼도 계속 일어나겠고, 스스로도 보이지 않은 목표 탓에 이런 저런 일들에 대한 성과가 떨어져 전체적으로 기운이 하락하는 흉몽입니다.

막다른 골목집이 초라하게 보이는 꿈

하루 온종일 답답한 일만 생기고 눈먼 봉사가 되며, 중단, 실패, 불길 등의 흉몽입니다만, 골목집이 아늑하고 포근하게, 사랑스럽게 보였다면 긍정적인 의미로 받아들일 수도 있습니다.

 


위에서도 언급했다시피 꿈해몽이라는 것은 앞날의 예지일수도 있지만, 현재의 나의 심리, 상태등을 종합적으로 나타내는 것이라고도 할 수 있습니다. 주위를 잘 살펴보시고, 나를 잘 추스리고, 나의 도움이 필요한 사람들이 없는지 겸손하게 살펴보는 계기가 된다면, 그 어떤 나쁜 꿈도 여러분들의 훌륭한 삶을 건드릴 수 없을거라고 생각합니다. 

꿈풀이는 재미로 보는 것일뿐, 사로잡혀있지 마세요!

늘보나무였습니다!

반응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