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안녕하세요 늘보나무입니다!

무료로 활용할 수 있는 전자도서관 앱 중 가장 이용도가 높고 환영받는 앱은 아무래도 '교보문고 전자도서관' 일겁니다. 많은 사람들이 교보문고라는 이름을 익숙하게 생각하고 있기 때문이기도 하고, 장서대출용 또는 구독형 도서관에서도 교보문고 전자도서관이 많이 쓰이기 때문일텐데요, 오늘은 여러분의 모바일 기기에 교보문고 전자도서관을 다운로드부터 설치까지 100% 활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해보겠습니다. 


교보문고 전자도서관 다운받기

자신의 모바일 기기에서 사용하려면 교보문고 전자도서관 앱을 자신의 기기에 설치해야 겠죠? 안드로이드, iOS, iPadOS 모두 제공되고 있는 앱이므로 앱스토어와 플레이스토어에서 설치해주세요. 저는 주로 아이패드를 이용해서, 아이패드를 화면으로 설명드리겠습니다만 방법은 모두 똑같습니다.

- 안드로이드 교보문고 전자도서관 - Google Play 앱
- iOS/iPadOS ‎App Store에서 제공하는 교보문고 전자도서관 (apple.com)

- 플레이스토어가 없는 분들을 위한 안드로이드 APK 파일 직접 다운받기 Android용 교보문고 전자도서관 - APK 다운로드 (apkpure.com)

 

Android용 교보문고 전자도서관 - APK 다운로드

APKPure 앱 사용하여 데이터를 더 빠르고 무료로 저장하십시오!

m.apkpure.com

- QR코드로 바로가기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면서 교보문고 전자도서관을 설치하실 수 있을겁니다. 

우선 전자도서관 검색부터

앱을 설치하고 나면, 교보문고 전자도서관을 실행하세요. 아래 화면처럼 나올겁니다. 이제 여러분이 가입하신 전자도서관명을 입력하셔서 검색하시면 됩니다.

그 전에, 가입하신 전자도서관이 없다면, 아래 무료로 인터넷을 통한 가입만으로도 이용할 수 있는 전자도서관 리스트를 작성해 둔 것이 있으니 아래의 링크를 참조하셔서 먼저 가입을 하시고 다시 이 글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가입을 할 때는 PC에서 이용하시는 것이 편리하며 '교보문고 전자도서관'을 지원하는 도서관인지를 확인해주세요.

인터넷 회원가입만으로 이용가능한
무료 전자도서관 리스트
seoulsalee.tistory.com/11

 

인터넷 회원가입만으로 이용가능한 무료 전자도서관 리스트 (2020년)

안녕하세요 늘보나무입니다. 오늘은 인터넷 가입만 해도 이용가능한 전자도서관 추천 리스트를 알아보려고 합니다. 시중에서 자료들을 취합하고, 그 리스트를 토대로 2020년 2월부터 실제 가입

seoulsalee.tistory.com

원하시는 전자도서관에 가입이 완료되었다면, 이제 전자도서관 찾기를 해보겠습니다. 

예를 들어, '천안시 전자도서관'을 검색해 봅니다. 
천안시 전자도서관은 인터넷으로 누구나 가입 가능한
도서관 중 하나입니다. 

교보문고 전자도서관 원하는 도서관 검색 방법

  1. '교보문고 전자도서관' 앱을 실행시키면 하단 아래 왼편에 '도서관 검색이라고 나옵니다.
  2. 도서관 검색에 예로 들었던 천안시 전자도서관의 '천안시'를 입력하고 검색합니다.
  3. '천안시중앙도서관'이 두가지가 나올겁니다. 이중, 구독형 도서관은 '천안시중앙도서관(구독)' 입니다. 이것을 선택해 보겠습니다. 
  4. 선택전 오른쪽의 종모양 버튼을 눌러주면 즐겨찾기에도 추가되어 바로가기가 편해집니다.

 

 

이러면 천안시 중앙도서관(구독) 으로 들어가게 됩니다. 아래 화면처럼 나오게 될 거에요.

전자도서관에 로그인하기

우측 상단 '로그인' 버튼을 누릅니다. 로그인은 아시는 바 처럼 간단하지만, 로그인이라고 굳이 써있지 않기 때문에 어디서 로그인하는거지? 하면서 혼선이 있을수 있어. 그림으로 표시해 둡니다.

로그인 버튼을 누르고 회원가입했던 아이디 / 비밀번호를 입력한 후 로그인을 마칩니다. 

본격적으로 책을 검색하자

상단 우측에 점 세개 ... 를 찍으시면 보유하고 있는 장서들의 카테고리가 나옵니다. 이곳을 통해 검색을 해도 되고, 책 제목이나 지은이를 알고 계신다면 직접 검색창을 통해 검색하실 수도 있습니다. 이제 마음껏 전자책을 대출해 보세요! 

 

삼성 갤럭시 유저에게는 매월 전자책이 무료

교보문고에서는 전자도서관과는 별개로 삼성 갤럭시 라인업 유저들에게 매월 전자책을 1권씩 선정, 무료로 장기 대출을 해주고 있습니다. 자신의 갤럭시휴대폰에 설치되어 있는 "교보ebook for Samsung" 이라는 앱을 통해 서비스 되고 있는 무료 ebook 대출을 아래 링크를 통해 참조해주세요.

삼성 갤럭시는 전자책이 매달 1권씩 무료!
seoulsalee.tistory.com/107

 

갤럭시는 전자책이 매달 1권 무료! + 교보e캐시 매일 500원 받자!

안녕하세요 늘보나무입니다! 오늘은 얼마전부터 시작한 교보 eBOOK for 삼성 특별 이벤트 '북돋움 캐시' 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교보문고는 삼성 갤럭시만을 위한 '교보 ebook for SAMSUNG' 이라는

seoulsalee.tistory.com

 

그밖에 알아두면 좋은 무료 전자도서관 관련 추천글

인터넷만으로 비대면 가입가능한 전자도서관 모음
seoulsalee.tistory.com/11

 

인터넷 회원가입만으로 이용가능한 무료 전자도서관 리스트 (2020년)

안녕하세요 늘보나무입니다. 오늘은 인터넷 가입만 해도 이용가능한 전자도서관 리스트를 알아보려고 합니다. 시중에 많이 떠다니는 리스트가 있어, 그 리스트를 토대로 2020년 2월 실제 가입해

seoulsalee.tistory.com

과학책에 특화된 무료 전자도서관 : LG사이언스 도서관
seoulsalee.tistory.com/305

 

[무료전자도서관] 과학책 가득! LG 사이언스랜드 전자도서관

안녕하세요 늘보나무입니다! 코로나19로 인해 많은 분들이 집에 계시는 상황입니다. 부분적으로 다시 도서관이 문을 열기도 했지만, 사람들 틈에서 도서관에 가서 책도 읽기에도 불안한 상황이

seoulsalee.tistory.com

서울 대표 도서관 "서울도서관" 비대면 가입 + 전자책 대여
seoulsalee.tistory.com/60

 

서울도서관에서 전자책을 대여해보자 - 서울도서관 비대면 온라인 회원증 발급하기

안녕하세요 늘보나무입니다. 도서관 좋아하시는 분들에게 코로나19로 인해 모든 도서관이 문을 닫고 있는 상황은 매우 답답합니다. 저만해도 가끔 도서관에 가는 것을 즐기는데 지금 상황이 정

seoulsalee.tistory.com

서울교육청 도서관 전자책 무료대여 방법
seoulsalee.tistory.com/324

 

서울시 교육청 전자도서관 무료전자책 무료전자잡지 무료오디오북 활용하기

안녕하세요 늘보나무입니다! 오늘은 무료전자도서관 활용으로 돌아왔습니다! 무료 전자도서관중 가장 활용의 폭이 넓은 곳 중 하나인 '서울특별시 교육청 전자도서관'을 알아볼까 합니다. 활용

seoulsalee.tistory.com

5만권의 각종 양서들이 있는 무료 전자도서관
천안시 전자도서관 : 소장형+구독형
seoulsalee.tistory.com/380

 

5만권 구독형 무료 전자도서관 - 천안시 전자도서관

안녕하세요 늘보나무입니다! 오늘은 최근 새로이 추가된 무료 전자도서관 리스트 중 한군데인 '천안시 전자도서관'의 사용법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천안시 전자도서관은 일반적인 소장

seoulsalee.tistory.com

 

늘보나무였습니다!

반응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