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안녕하세요 늘보나무입니다!

오늘은, 수염에 관한 꿈해몽을 해보려고 합니다!

여러분들은 꿈 자주 꾸시나요? 저는 꿈을 많이 꾸지 않는 편인데 요즘은 꿈을 가끔 꿉니다. 그런 드문 상황들 마다 "이게 무슨 의미가 있는걸까?"하고 정말 궁금할때가 있거든요. 그럴때 마다 인터넷을 떠다니며 어떤 의미인지에 대해 갈구하고 다니는 경우가 많이 생기더라구요. 그래서 꿈 해석을 모아 제가 나름대로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꿈에서 수염이 뜻하는 것은?

일반적으로 꿈속에서 수염은 권세, 체면, 품위, 수명 등을 상징합니다. 보통 수염이 길러지면 좋은 꿈이지만, 곧고 길게 나면 날 수록 좋으며, 꼬불꼬불하게 수염이 나거나 수염이 나지 않아야 할 사람에게서 수염이 나면 안좋은 꿈입니다.

하지만 수염이 나는 모양, 수염이 누구에게 나느냐 등에 따라 꿈해몽은 다양하게 바뀔 수 있습니다. 차분히 꿈을 되돌아보고, 아래의 꿈풀이를 자세히 살펴보세요. 


수염 관련 꿈해몽

콧수염이 길게 난 꿈

부귀공명하고 입신양명-출세합니다. 집안에 경사스런 일이 있고 재물과 돈이 들어옵니다.

인중의 수염이 곱고 가지런하게 난 꿈

마음이 안정되며 하는 일마다 순조롭게 풀리게 됩니다. 뜻밖의 식복이 들어와 집안에 풍년이 듭니다.

머리카락과 수염이 갑자기 빠지거나 희끗희끗한 반백이 되어버리는 꿈

손 아랫사람들이나 자손과 연관된 근심 내지 손실이 발생하게 됩니다.

머리에 관한 자세한 꿈풀이는
아래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꿈해몽] 머리카락에 관한 꿈해몽
seoulsalee.tistory.com/375

상대방이 자신의 수염을 쓰다듬는 꿈

상대방이 자신의 성품에 만족하거나 자신의 특기를 과시하는 것을 보게 됩니다.

하얀 수염이 길게 난 꿈

장수하며 부귀공명하고 매사에 행운과 길운이 확 트이게 된다는 것을 암시하는 정말 좋은 꿈입니다. 입학, 승진, 합격, 당선, 승리, 논문통과, 학위, 자격취득, 발명, 창작, 행운 등이 있게 됩니다.

가발을 쓰거나 수염을 다는 꿈

당분간 가까운 사람에게 협조를 구하거나 자신의 일에 대해 보호해줄 것을 요청하게 된다.

수염을 뽑거나 거칠게 대충대충 깎아버리는 꿈

부부나 불화 내지 부부생활의 평지풍파가 예상되는 안좋은 꿈입니다.

수염을 기르는 꿈

기본적으로 수염을 기르면 생활이 윤택해 지고 명예와 권세를 얻게되는 좋은 꿈입니다만 수염의 모양이나 색깔들을 참조해주셔야 합니다.

수염이나 머리카락을 불에 태우거나 보기 흉하게 불에 그을리는 꿈

재물이나 직장과 연관된 좋지 못한 일이 발생하거나 말썽, 손재, 사고 등 궂은 일에 부딪치게 됩니다.

머리에 관한 자세한 꿈풀이는
아래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꿈해몽] 머리에 관한 꿈해몽 (대머리, 머리가 자라는꿈 등)
seoulsalee.tistory.com/236

앉은키가 하늘에 닿고 수염이 남산만 한 거인을 보는 꿈

그 거인은 일국의 으뜸가는 정치가 또는 학자를 상징합니다. 그는 여러분께 매사 도움이 될 만큼 실력있고 덕망이 있는 협력자가 될 것이니 이로 인해 이익을 얻고, 운이 트이고, 어떤 분야에서 훌륭한 업적을 세울 꿈입니다

수염을 뽑게 되는 꿈

부부 사이가 원만하지 못하게 되거나 친척과 사이가 멀어지게 되는 안좋은 꿈입니다..

눈썹이나 수염등 몸에 있는 털을 깎는 꿈

부모와 자식, 상사와 부하, 협조자 등을 잃게 되고 신분이나 체면을 구기게 되는 일이 발생합니다. 털을 깎을 때 기분이 좋지 않다면 더더욱 확신을 가질 수 있습니다.

머리에 가발을 쓰거나 턱에 수염을 붙이는 꿈

당분간 가까운 사람에게 협조를 구할 일이 생길 꿈입니다.

수염이 긴 백발 노인이 샘물을 떠 준 꿈 / 수염이 긴 백발노인을 만나는 꿈

식견과 인품을 두루갖춘 사람과 만남을 가지게 될 것을 의미합니다. 근심과 만병이 사라지고 생각지도 않았던 재물이 생깁니다.

수염이 길게 자라는 꿈, 수염이 길게 난 꿈

금전운과 재물복이 동시에 따르게 되고, 장수하게 될 꿈입니다.

여자가 얼굴에 수염 나는 꿈 / 여자가 얼굴에 수염 난 꿈

지인인 여자가 수염이 났다면 그 사람을 경계하고 조심해야 합니다. 자신의 신변에 문제가 생기거나 위기가 닥치게 될 것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아내가 수염이 나는 꿈

평소에 아내에게 주눅이 들어 사는 자신의 심리를 나타내는 심리몽입니다.

여자 친구가 수염이 나는 꿈

여자친구에게 질질 끌려다니거나 주눅이 들어 사는 자신의 심리를 나타내는 심리몽입니다.

수염 면도하는 꿈

실물수가 있어 중요한 물건을 잃어버리거나 돈과 재물을 잃을 수 있음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수염이 꼬불꼬불 자라는 꿈

집안에 우환이 들끓거나 재산이 줄어들어 빈곤해 질 것을 나타내주는 꿈입니다.

흰수염이 길게 난 꿈

매사 추진 중인 일이 술술 잘 풀리고 앞길에 행운이 따르게 될 것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수염 꿈 중 길몽으로 보는 대표적인 사례이며, 수염이 길 수록 좋은 꿈입니다.

수염이 빠졌다가 다시 나오는 꿈

자신에게 닥친 위기가 오히려 전화위복이 되어 기회가 되는 순간이 찾아오게 될 것입니다.

없었던 수염이 생기는 꿈

생활 여건이 좋아져 돈과 재물이 쌓이고 명예, 신분, 지위 등이 높아질 좋은 꿈입니다.

황금색 수염이 나는 꿈

재물운과 신분, 권위, 위상 등이 크게 높아질 좋은 꿈입니다.

얼굴에 비누거품을 칠하며 면도하는 꿈

어려운 난관과 장애를 무릅쓰고 목표를 달성하거나, 유쾌 상쾌 통쾌한 즐거운 상황 또는 기회를 맞게 됩니다. 수염을 잘라내는 것이라 흉몽으로 생각할 수 있지만, 의지대로 면도하며 상쾌한 상황이 된다면 좋은 꿈입니다.

면도나 이발을 하는 꿈

매사가 만족스럽게 진행되고 꼬였던 일도 속시원히 풀릴 좋은 꿈입니다. 수염을 잘라내는 것이라 흉몽으로 생각할 수 있지만, 의지대로 면도하며 상쾌한 상황이 된다면 좋은 꿈입니다.

수염으로 연상되는 로또 행운번호는?
아래의 더보기에서 만나보겠습니다.

더보기
수염 행운번호 : 31

위에서도 언급했다시피 꿈해몽이라는 것은 앞날의 예지일수도 있지만, 현재의 나의 심리, 상태등을 종합적으로 나타내는 것이라고도 할 수 있습니다. 주위를 잘 살펴보시고, 나를 잘 추스리고, 나의 도움이 필요한 사람들이 없는지 겸손하게 살펴보는 계기가 된다면, 그 어떤 나쁜 꿈도 여러분들의 훌륭한 삶을 건드릴 수 없을거라고 생각합니다.

꿈풀이는 재미로 보는 것일뿐, 사로잡혀있지 마세요!

늘보나무였습니다!

반응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