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안녕하세요 늘보나무입니다!

오늘은, 머리카락에 관한 꿈해몽을 해보려고 합니다!

여러분들은 꿈 자주 꾸시나요? 저는 꿈을 많이 꾸지 않는 편인데 요즘은 꿈을 가끔 꿉니다. 그런 드문 상황들 마다 "이게 무슨 의미가 있는걸까?"하고 정말 궁금할때가 있거든요. 그럴때 마다 인터넷을 떠다니며 어떤 의미인지에 대해 갈구하고 다니는 경우가 많이 생기더라구요. 그래서 꿈 해석을 모아 제가 나름대로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꿈에서 머리카락이 뜻하는 것은?

일반적으로 꿈속에서 머리카락이 뜻하는 것은, 쉽게 생각하시면 머리가 자라는 것은 길몽이요, 빠지는 것은 흉몽입니다. 머리카락은 협조자, 수명, 건강, 자존심, 지위 등을 뜻합니다. 특히 여성에게서 머리카락은 남성보다 더 중요한데요, 미의 상징이며 자신감, 자존심을 의미하는 것이기에 더 그렇습니다. 

차분히 꿈을 되돌아보고, 아래의 꿈풀이를 자세히 살펴보세요. 


머리카락에 관한 꿈

머리카락이 나는 꿈 / 머리가 자라는 꿈 / 수염이 자라는 꿈 / 머리카락이 나오는 꿈

당신의 모든일들이 수월해지고 운이 트일 좋은 꿈입니다.

머리카락이 길어지는 꿈 / 머리카락이 갑자기 길어 어깨까지 내려오는 꿈 / 머리가 길어져 어깨까지 내려오는 꿈

직장, 사업이 귀인의 도움으로 발전하고 앞길이 원만히 트이고 어려운 난관을 극복하게 되는 길몽

머리가 빠지는 꿈 / 머리카락 빠지는 꿈 / 머리가 빠져 머리카락 뭉치를 보는 꿈

일이 잘 풀리지 않거나 건강에 이상이 오는 신호일 수 있습니다. 스트레스에 대한 문제도 있습니다. 이것은 당신의 심리를 나타내는 심리몽일수도 있으며 앞을 예언하는 예지몽일 수도 있습니다. 

머리가 자꾸 빠져 대머리가 되는 꿈 / 대머리가 되는 꿈

위의 꿈보다 더 심각한 상황입니다. 일이 잘 풀리지 않거나 건강에 심각한 이상의 신호일 수 있습니다. 무엇이든지 간에 본인을 먼저 잘 추스리고 원인을 찾아볼 수 있도록 합니다. 떄로는 다른 사람에게 조언을 구해보는 것도 좋을것입니다.

머리를 묶는 꿈 / 머리카락을 한데 묶는 꿈

좋은 사람과 인연이 될 좋은 꿈입니다. 또는 귀인의 도움으로 좋은 만남이 이루어 질 수 있겠습니다.

빠졌던 머리카락이 다시 자라는 꿈

명예, 지위, 권력이 높아질 것입니다. 질병에 대한 걱정, 스트레스 등도 모두 사라지고 순조롭게 삶을 이어나갈 아주 좋은 꿈입니다. 

머리카락을 푸는 꿈 / 머리를 풀어 헤치는 꿈

고민하던 어려운 일들이 해결될 조짐을 보이는 꿈입니다. 엉켰던 머리카락 조금씩 풀린다면 문제가 해결될 실마리가 보이는 것이고, 능력있는 협력자, 조력자, 지인 등의 도움을 받아 잘 해결될이 될 것입니다.

머리가 엉키는 꿈 / 머리카락이 엉켜서 빗질이 잘 안되는 꿈

위의 꿈과는 반대입니다. 근심걱정이 생기고, 일이 꼬여 어렵게 될 조짐입니다.

머리카락이 바람에 헝크러지는 꿈

기본적으로 이 꿈은 갈팡질팡 하는 자신을 투영하는 심리몽 또는 갈팡질팡 하게 될 자신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가정, 직장 또는 학교에서 문제가 발생할 수 있게될 수 있으니 주위를 잘 살피시기 바랍니다.

입안에 머리카락이 가득 차 있는 꿈

직계가족 또는 친인척 중에 안좋은 일이 생길 수 있는 신호입니다. 전화로 안부를 물어보세요.

머리를 빗는 꿈 / 머리카락을 빗는 꿈

근심의 해소, 마음의 안정을 뜻합니다. 

머리를 감는 꿈

고심했던 것들이 해소되고 후련해집니다. 이후 당신의 일과 금전운이 트일 좋은 꿈입니다.

머리카락을 자른 후 다시 이어붙인 꿈

지금의 어려움을 이겨낼 수 있는 꿈입니다. 좋은 결과를 얻게 될 것입니다.

머리 깎는 꿈 / 머리를 짧게 자르는 꿈 / 머리카락을 짧게 자르는 꿈

집안내의 불화를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머리카락이 잘린 꿈

당신의 의지, 능력과 운이 잘리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럴때일 수록 주위를 살피시고 특히, 가족간의 불화를 조심하세요.

 

머리를 깎다 마는 꿈 / 머리카락을 자르는 꿈

원하는 바를 이루지 못하고 중도에 포기할 상황입니다.

자른 머리카락을 남에게 주는 꿈

가지고 있던 근심 걱정이 해소될 좋은 꿈입니다.

귓속에 잘랐던 머리카락이 들어가 털어버리는 꿈

그동안 안고 있던 문제들이 해소될 수 있다는 신호의 꿈입니다.

긴 머리를 한 남자를 보는 꿈

남자에 대한 거부감이 본인에게 있음을 나타내주는 꿈입니다.

껌이 머리카락에 붙어 떼어낸 꿈

장애를 제거한다는 의미입니다. 털어버리고 홀가분 해 질 수 있음을 암시합니다.

된장국에 머리를 감는 꿈

당신을 괴롭히던 많은 문제가 사라지고 훌륭한 성과와 재물을 얻게될 꿈입니다.

음식에 머리카락이 나오는 꿈

다른 사람과 다툼이 생길 조짐이거나 집안에 좋지 못한 일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일에서는 자신을 모함하는 사람이 있을 수 있으며, 식구중 어떤 사람이 다치거나 병들어서 안좋은 상황에 놓일 수 있습니다.

음식에 관한 꿈에 가깝다면
seoulsalee.tistory.com/359
음식 꿈 해몽편을 참조해주세요!

 

[꿈해몽] 음식 먹는 꿈 / 음식 꿈 / 뷔페에 관한 꿈

안녕하세요 늘보나무입니다! 오늘은, 음식 먹는 꿈, 음식 관련 꿈. 뷔페에 관한 꿈해몽을 해보려고 합니다! 여러분들은 꿈 자주 꾸시나요? 저는 꿈을 많이 꾸지 않는 편인데 요즘은 꿈을 가끔 꿉

seoulsalee.tistory.com

 

머리카락의 색깔과 관련된 꿈

머리에서 윤기가 나는 꿈 / 머리카락에서 윤기가 나는 꿈

좋은 길몽입니다. 하고자 하는 일이 잘 되고 소망하는 바를 이루게 될겁니다.

머리가 흰 사람을 본 꿈

뜻하지 않은 곤경에 처할 수 있으니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머리카락이 백발이 되는 꿈 / 머리카락이 하얗게 변한느 꿈

오랫동안 장수하고 운수대통할 꿈입니다.

머리카락이나 수염에 새치가 생기는 꿈

좋지 않은 꿈이지만, 특히 아랫사람 - 나보다 나의 자식들, 혹은 직장내에 부하직원들, 교육자면 학생들에게 좋지 못한 상황이 될 수 있는 꿈입니다.

머리를 검게 염색하는 꿈 / 자신 머리카락을 검게 염색하는 꿈

자신의 능력, 사고등을 잘못되게 활용하고 있다는 의미로 나타나는 꿈입니다. 이로 인해 육체적인 욕망이 많아지며 머리카락이 빠지는 꿈을 꿀 수도 있습니다.

 

 

하얗게 되거나 빠졌던 머리카락이 검게 되는 꿈

명예, 지위, 권력이 높아져 질병이나 우환에 대한 장애도 해소되고, 순조롭게 소망 및 성취가 이루어지는 좋은 꿈입니다.

딸이 내 흰머리를 뽑아주는 꿈

지인의 도움으로 일이 원만하게 해결될 꿈입니다.


위에서도 언급했다시피 꿈해몽이라는 것은 앞날의 예지일수도 있지만, 현재의 나의 심리, 상태등을 종합적으로 나타내는 것이라고도 할 수 있습니다. 주위를 잘 살펴보시고, 나를 잘 추스리고, 나의 도움이 필요한 사람들이 없는지 겸손하게 살펴보는 계기가 된다면, 그 어떤 나쁜 꿈도 여러분들의 훌륭한 삶을 건드릴 수 없을거라고 생각합니다. 

꿈풀이는 재미로 보는 것일뿐, 사로잡혀있지 마세요!

늘보나무였습니다!

반응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