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안녕하세요 늘보나무입니다!

오늘은, 떨어지는 꿈에 대한 꿈해몽을 해보려고 합니다!

여러분들은 꿈 자주 꾸시나요? 저는 꿈을 많이 꾸지 않는 편인데 요즘은 꿈을 가끔 꿉니다. 그런 드문 상황들 마다 "이게 무슨 의미가 있는걸까?"하고 정말 궁금할때가 있거든요. 그럴때 마다 인터넷을 떠다니며 어떤 의미인지에 대해 갈구하고 다니는 경우가 많이 생기더라구요. 그래서 꿈 해석을 모아 제가 나름대로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꿈에서 떨어지는 것이 뜻하는 것은?

일반적으로 꿈속에서 떨어지는 것이 뜻하는 것은 자신의 운이나 명성등이 쇠하는 의미로 해석되 주로 흉몽이 많은 좋지 않은 꿈입니다. 우리가 어렸을때 낭떠러지에서 떨어지는 꿈을 꾸면 키큰다는 이야기를 많이 들어서 '성장'등의 키워드를 많이 떠올리지만 사실은 흉몽이 더 많습니다.

하지만 떨어진 자신이 죽거나, 피를 흘리거나, 어떤 상황에서 떨어졌는지 등에 따라서 흉몽이 아주 큰 길몽으로 풀이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차분히 꿈을 되돌아보고, 아래의 꿈풀이를 자세히 살펴보세요. 


떨어지는 꿈해몽

가족이 떨어지는 꿈

가족과의 관계가 어떻냐에 따라 꿈이 의미하는 바가 달라지는 꿈입니다. 떨어진 가족과 아주 좋은 관계였다면 그 가족을 잃거나 좋은 관계가 깨질 두려움이 표현된 심리몽일 수 있지만, 별로 관계가 좋지 않은 가족이라면 상대방의 존재를 부정적으로 보고 있다는 당신의 마음이 발현된 것으로 보아야 할 것입니다. 또한 가족의 신상에 대한 전반적인 걱정이 꿈으로 나타나는 경우도 있습니다. 

친구가 떨어지는 꿈

친구 역시, 가족과 마찬가지로 친구와의 우정에 대한 걱정, 혹은 그 친구가 당신을 의심하는것에 대한 걱정. 반대로 친구와의 관계를 끊고 싶을 경우에도 이런 꿈을 꾸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때 여러분의 심리가 중요한데, 친구가 떨어졌을때의 마음이 어떻냐에 따라 꿈의 풀이가 달라집니다. 만약 그 친구가 떨어졌는데도 마음이 태연하고 편안하고 오히려 후련했다면 관계를 청산하고 싶은 자신의 마음이 발현되었을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아내가 떨어지는 꿈

아내 역시 가족, 친구와 마찬가지로 아내에 대한 걱정 등이 발현되었을 가능성이 가장 큽니다. 혹은 아내가 당신을 의심하고 있을 경우에도 이런 꿈을 꿀 수 있습니다.

옥상에서 떨어지는 꿈

미래에 대한 꿈과 희망을 잃어버린 현재를 표현하거나 기회를 잃어버림을 의미하는 좋지 않은 꿈입니다.

모르는 사람이 떨어지는 꿈 / 누군가 떨어지는 꿈 / 타인이 떨어지는 꿈 

이 경우, 모르는 사람은, 특히 그 사람이 동성이었다면 그 사람은 자신을 상징합니다. 내가 떨어지는 꿈과 마찬가지로 불안하거나 아찔한 마음을 느꼈다면 자신의 불안이 떨어지는 타인으로 발현되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성인 경우에는 연인이나 아내/남편 을 상징합니다. 상대방을 잃을 두려움이 표현된 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만약 떨어지는 사람을 보고 기분이 좋았다면 그(그녀)와 헤어지고 싶다는 바램이 표현된 것입니다.

절벽에서 떨어지는 꿈 / 절벽에서 추락하는 꿈

미래에 대한 불안함, 꿈과 희망을 잃어버린 현재를 표현하거나 기회가 있음에도 그 기회를 놓치는 등의 좋지 않은 꿈입니다. 하지만 지금의 상황을 극복하면 새로운 상황이 펼쳐질 것임을 암시하는 것이기도 합니다.

다리에서 떨어지는 꿈

다리는 과거와 미래, 원인과 결과등 무언가를 이어주는 매개체를 상징합니다. 그런 다리에서 떨어진 것은 어떤 매개와의 끊어짐을 의미하는 것으로 사업에서의 실패, 연인과의 이별, 직장에서의 퇴사 등을 의미하는 것일 수 있습니다. 그런 곤경에도 올라와 다리를 건넜다면 곤란한 상황을 극복하는 경우 엄청난 행운이 기다리는 꿈이기도 합니다.

아파트에서 떨어지는 꿈 / 건물에서 떨어지는 꿈 

미래에 대한 불안함, 꿈과 희망을 잃어버린 현재를 표현하거나 기회가 있음에도 그 기회를 놓치는 등의 좋지 않은 꿈입니다. 하지만 지금의 상황을 극복하면 새로운 상황이 펼쳐질 것임을 암시하는 것이기도 합니다.

떨어질 뻔 한 꿈

미래의 불안을 딛고, 평정심을 되찾고 곧 자신을 추스른 뒤에 다른 출발할 함을 암시합니다.

떨어지고 싶지 않은데 떨어지는 경우의 꿈

떨어질 때 어디 한 군데도 잡을 곳이 없었다면 현실 속에서 좌절을 맛보게 될 수 있습니다. 이런 꿈은 현실이 어렵고 괴로운 경우 자주 꾸게 되는 꿈입니다.

하늘에서 낮은 곳으로 떨어지는 꿈 / 하늘에서 떨어지는 꿈

어린 학생은 성장을 의미하고 쑥쑥 자라나 성숙하고 어른은 신묘한 모험을 하게 되는 말 그대로 신비한 꿈입니다.

침대에서 떨어지는 꿈

안식처, 직장, 결혼, 사업, 지위, 명예, 권리 등을 잃는 키워드가 보입니다. 좋지 않은 꿈입니다.

계단에서 떨어지는 꿈 / 계단에서 미끄러지는 꿈

좋지 않은 꿈입니다. 계단은 여러분들의 소망을 의미하는데, 그것이 미끄러지거나 떨어지는 꿈으로 진급, 진학, 사업, 소망 등이 좌절될 수 있습니다.

나무 위에 올라갔는데 나뭇가지가 부러져서 땅으로 떨어지는 꿈

부러짐은 예상하지 못한 불상사를 의미합니다. 그것으로 실패나 장애를 안고 역경을 헤쳐야 하는 상황이 올지 모릅니다.

스키를 타고 점프를 하다가 떨어지는 꿈

특히 공부하는 수험생인 경우 꾸면 좋지 않습니다. 애쓴 공든탑이 무너질 징조로, 불합격, 실패등의 키워드가 강하게 보이는 꿈입니다.

거대한 나무나 좋은 재목이 자신의 집으로 떨어지는 꿈

구하는 소망의 목표달성 및 많은 이권이나 재물의 안정과 지위와 사업에 따른 발전과 영화를 얻게 된다.

산 위로부터 자신을 향해 큰 바위나 돌덩어리가 굴러 떨어지는 꿈

가업 또는 재산의 파탄 내지 돌연한 불상사 등 액화가 발생하게 됩니다.

굴러 떨어지는 돌에 맞고도 태연하게 걸어가는 꿈

학계 또는 언론계 등에서 자신의 연구, 자신의 작품에 대한 평가를 해줄 꿈입니다. 그동안 연구나 학업에 정진해온 세월이 길다면 매우 좋은 길몽일 것입니다.

손목이 잘려 공중으로 떨어지는 꿈

단체, 계 등 자신이 속해있던 조직이나 친목모임등이 해체되고 자신에게 협조해주던 세력들이 와해될 상황이 될 수 있습니다.

서커스나 시골 장터에서 줄타기를 하다 떨어지는 것을 보는 꿈

사업이나 시험에서 실패를 하게 되지만, 그 줄타기 하는 사람이 (혹은 그사람이 본인인 경우에도) 떨어져서 죽은 것을 보면 자신에게 닥친 어려운 일이 어떤 기관의 도움을 받아 처리할 수 있게 되는 좋은 꿈이 됩니다.

눈썹이 떨어지는 꿈

병으로 고생할 것을 예지하는 꿈입니다. 좋지 않네요.

그네 줄이 끊어지거나 그네에서 떨어지는 꿈

어떤 기관에 부탁한 일이 좌절되고, 자신이 누리고 있던 권세가 몰락하게 되는, 말 그대로 '끈 떨어지게 될' 좋지 않은 꿈입니다. 

말 위에서 떨어지는 꿈

각종 시험에 낙방하고 의회출마도 낙선될 좋지 않은 꿈입니다. 중단, 계약이 파기등이 키워드로 보입니다.

암벽을 타고 오르다 자일이 끊어지거나 풀어져 아래로 떨어지는 꿈 / 암벽등반에서 떨어지는 꿈

의지가 되는 협조자, 협조기관, 직장과의 인연이 끊어지거나 신분, 직위, 권세 등이 몰락하게 됩니다.

원숭이가 나무 위에서 발을 헛디뎌 땅으로 떨어지는 꿈

좋지 않은 꿈중 좋지 않은 징조의 꿈으로, 지금까지 하던 일이 중단되고 엄청난 불행을 겪게 된다. 두절, 실패, 사고가 생길 수 있습니다.

탈옥을 하다가 담벽에서 떨어지는 꿈

마음먹었던 일들이 중도에 좌절되고 자업자득으로 개밥의 도토리 신세가 될 꿈입니다. 파면, 불합격, 실패, 불통, 해약 등 엎친 데 덮친 격으로 불운이 닥쳐올 수 있습니다.

자신이 탄 전투기가 적이 쏜 미사일에 맞아 떨어지는 꿈

모든 일들이 순간 실수로 말미암아 수포로 돌아가거나 실패할 좋지 않은 꿈입니다.

올라타고 있던 구름 위에서 떨어지는 꿈

뜻밖의 사고나 말썽이 생기고 실패나 좌절의 위험에 부딪칠 수 있습니다.

산 정상에 올라갔다가 땅으로 굴러 떨어지는 꿈

권위, 명예, 직업, 신분 등이 몰락하거나 그동안 어렵게 쌓아올린 명예 등이 실추될 꿈입니다. 직장 등을 잃게 된다든지 실패 또는 말썽과 배신 등 액화에 부딪치게 될 수 있으니 대비를 하셔야 하겠습니다. 실패, 불합격, 사고, 질병, 우환, 불행 등의 키워드가 보입니다.

높은 곳에서 떨어지는 도중에 꿈에서 깨어난 꿈

사랑하던 사람과 헤어지게 되거나 희망이 사라지고 질병 등 육체적인 시달림을 받게 되며 어렵게 얻은 명예가 일시에 무너지거나 신상에 큰 변화가 오게 되는 좋지 않은 꿈입니다. 애정, 처녀성, 희망 등을 상실하거나 신상에 위험이 다가올 수 있으니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하지만 도중에 깨어난 경우라면 그것을 만회하거나 회복할 수 있는 여지가 있음을 같이 생각하세요.

높은 곳에서 떨어지는 꿈 / 높은 산에서 떨어지는 꿈 / 산꼭대기에서 떨어지는 꿈

의외로 이 꿈은 뛰어난 인물을 잉태하게될 좋은 꿈으로 운이 트이는 꿈입니다.

낭떠러지에서 떨어지는 꿈

낭떠러지는 운수의 경계선으로, 최악의 상황에서 어떤 변화가 일어나게 될 징조이다. 그것은 자신의 생활자세나 마음가짐이 조금씩 변화되었다는 것을 암시합니다. 그것은 앞으로의 상황에 따라 길몽으로도, 흉몽으로도 변화할 수 있습니다. 어린아이들이 꾸면 키가 큰다는 이야기도 같이 있는 꿈입니다.

낭떠러지에 떨어져서 나뒹구는 꿈

수없이 생사를 넘나드는 고비를 겪에 될 수 있습니다. 산전수전이라는 말이 가장 어울리는 키워드입니다.

낭떠러지에서 떨어질때 짜릿한 기분을 느낀 꿈

여러분의 운수의 경계선이 길몽으로 기우는 꿈입니다. 어떤 형태로든 바라는 바가 이루어질 아주 좋은 꿈입니다.

낭떠러지에 서 있는 꿈

긴박한 심리가 표현된 심리몽입니다. 중대한 일을 앞두고 긴장하고 있는 자신의 심리가 묘사된 것이기도 하고요, 대담한 결단력과 동시에 신중한 판단력도 잃지 말아야 할 이유입니다. 무모하게 나서기 보다는 신중함 쪽에 무게를 두고 결정되면 과감하게 행동하는 것이 필요하겠습니다. 

윗사람과 말다툼을 하다가 낭떠러지로 떨어지는 꿈이나 이와 비슷한 꿈

지나친 과욕으로 직장에서의 명예가 추락할 수 있습니다. 직장 또는 맡고있는 일에서 의욕이나 과욕이 앞서지 않나 다시한번 점검해 보시기 바랍니다.

높은 곳에서 아래로 떨어지는 꿈

어렵게 얻었던 명예가 졸지에 땅에 떨어지거나 일신상에 커다란 변화가 생길 징조입니다.

높은 산에 오르다가 떨어지는 꿈

신분, 지위, 소원, 일 등이 물거품이 될 징조입니다.

하늘에서 갑자기 떨어지는 꿈

하던 일이 일시에 중단되어 어려움을 겪게 되며, 불시에 재난을 당하게 될 징조


위에서도 언급했다시피 꿈해몽이라는 것은 앞날의 예지일수도 있지만, 현재의 나의 심리, 상태등을 종합적으로 나타내는 것이라고도 할 수 있습니다. 주위를 잘 살펴보시고, 나를 잘 추스리고, 나의 도움이 필요한 사람들이 없는지 겸손하게 살펴보는 계기가 된다면, 그 어떤 나쁜 꿈도 여러분들의 훌륭한 삶을 건드릴 수 없을거라고 생각합니다. 

꿈풀이는 재미로 보는 것일뿐, 사로잡혀있지 마세요!

늘보나무였습니다!

반응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