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안녕하세요 늘보나무입니다!

오늘은, 안타까운 꿈인 대머리 꿈, 탈모 꿈, 원형탈모 꿈, 부분탈모 꿈 등 머리가 빠지는 꿈에 대한 전반적인 꿈해몽을 해보려고 합니다!

여러분들은 꿈 자주 꾸시나요? 저는 꿈을 많이 꾸지 않는 편인데 요즘은 꿈을 가끔 꿉니다. 그런 드문 상황들 마다 "이게 무슨 의미가 있는걸까?"하고 정말 궁금할때가 있거든요. 그럴때 마다 인터넷을 떠다니며 어떤 의미인지에 대해 갈구하고 다니는 경우가 많이 생기더라구요. 그래서 꿈 해석을 모아 제가 나름대로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꿈에서 머리카락 빠지는 것이 뜻하는 것은?

일반적으로 꿈속에서 머리가 빠지는 것은 사실 과히 좋은 것이 아닙니다. 흉몽으로 많이 인식이 되고 있는데요, 머리카락은 일단 나와 연결되어 있는 신체의 일부이기 때문에 머리카락 전체를 신체로 놓고 꿈해몽을 하는 경우들이 많죠. 고로, 머리카락이 빠짐은 나의 외형에 변화가 생기는 것을 상징하기도 하며, 나의 자존심, 걱정거리, 불안등이 이런 꿈들을 꾸게 하는 원인일 수도 있습니다. 늙음에 대한, 경제적인, 건강에 대한 걱정 등 나이가 들어감에 있어서 생길 수 있는 여러가지 걱정들 말이에요.

하지만 꿈은 어떤 상황 이었는지, 그리고 내가 꿈에서 느끼는 감정은 어땠는지에 따라 꿈의 해석이 매우 다양하게 변화됩니다. 

차분히 꿈을 되돌아보고, 아래의 꿈풀이를 자세히 살펴보세요. 


대머리 / 탈모 / 머리카락 빠지는 꿈

대머리 꿈 / 대머리가 되는 꿈 / 머리가 대머리가 된 꿈

꿈속에서 머리가 빠진 사람의 일이 잘 풀리지 않거나 그사람에게 건강에 이상이 오거나 이미 왔을지도 모릅니다. 아니면 그때문에 스트레스를 받는 당신을 보는 심리적인 문제일수도 있고, 혹은 대머리가 된 사람의 성적인 욕구가 분출되는 것의 표현일 수 있습니다.

그것이 어떤 이유든지 간에, 본인의 마음을 먼저 다스리고 꿈속에서 대머리가 되었던 자신 스스로이든, 상대방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부분이 있는지를 확인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자신의 머리가 부분적으로 대머리 되는 꿈 / 머리가 부분탈모 되는 꿈 / 머리털 빠지는 꿈 / 머리가 빠지는 꿈

전체적으로 운이 저하되어 있거나 의견의 불일치, 그로 인한 스트레스 등이 유발될 상황입니다. 이것이 예지를 뜻하는 것이면 문제를 되도록 조기에 해결하는 것이 피해를 최소화 할 수 있는 일임을 명심하시면 도움이 됩니다.

자신의 머리가 원형 탈모가 되는 꿈

건강상의 문제가 발생하게 될 확률이 높습니다. 군데 군데 원형탈모가 일어난 것이라면 생각하지 못한 곳에서 안좋은 일을 당할 수도 있으니 주위를 살피시기 바랍니다.

머리카락이 빠져 속살이 보이는 꿈

인간관계에서 다툼, 구설수 등이 발생할 확률이 높으니 사람간의 관계에서 신중하시기를 권합니다.

머리카락을 뽑는 꿈

자신의 불안한 심리를 그대로 드러내는 심리몽인 경우가 많습니다. 자신의 일이 성과를 거두지 못할 확률이 높음을 의미하기도 합니다.

머리카락이 불타는 꿈

사고, 질병 이전에 건강에 이상이 생길 수 있음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머리가 빠지는 꿈 / 머리카락 빠지는 꿈 / 머리가 빠져 머리카락 뭉치를 보는 꿈

일이 잘 풀리지 않거나 건강에 이상이 오는 신호일 수 있습니다. 스트레스에 대한 문제도 있습니다. 이것은 당신의 심리를 나타내는 심리몽일수도 있으며 앞을 예언하는 예지몽일 수도 있습니다. 

빠졌던 머리카락이 다시 자라는 꿈

명예, 지위, 권력이 높아질 것입니다. 질병에 대한 걱정, 스트레스 등도 모두 사라지고 순조롭게 삶을 이어나갈 아주 좋은 꿈입니다. 

빠지거나 잘랐던 머리카락을 남에게 주거나 문밖으로 버리는 꿈

점차 근심과 우환등이 해소되고 집안의 살림이 번성하며 안정되는 기쁨을 누릴 좋은 꿈입니다.

이마가 좁고, 대머리가 환히 트인 꿈

역경과 어려움을 딛고 일어나면 대성하고 대기만성, 부귀하고 입신 출세하는 꿈입니다. 역경은 있지만 그것을 극복하면...

스스로 삭발하는 꿈 

신변의 변화가 오거나 스스로 만들게 됩니다. 가벼운 마음으로 산뜻한 새출발을 하게 되는 좋은 꿈인데요, 삭발시 마음이 홀가분 했다면 금성첨화의 좋은 꿈입니다.

머리를 삭발한 아이를 본 꿈

불길함, 시비, 싸움 등을 상징하는 흉몽입니다. 재수가 없고 하는 일에 많은 시련이 있을 수 있습니다.

머리를 삭발한 여자 여성을 본 꿈 

자신이 믿고 의지해 오던 사람들과 헤어지거나 주변에 잘 알고 지내던 사람들과 헤어지게 될 이별 수가 있는 꿈.

다른 사람에 의해 강제로 머리를 깎게되는 꿈

집안에 근심이 생길 수입니다. 배우자 혹은 자녀 중 누군가가 해를 당할 수 있으니 항상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머리카락이 가져다주는 로또 행운번호는
아래 더보기에서 확인해 보겠습니다.

더보기
머리카락 행운번호 : 9 

 

다른 머리에 관한 꿈도 살펴보세요

[꿈해몽] 머리카락에 관한 꿈해몽
https://seoulsalee.tistory.com/375

[꿈해몽] 머리에 관한 꿈해몽 (대머리, 머리가 자라는꿈 등)
https://seoulsalee.tistory.com/236


위에서도 언급했다시피 꿈해몽이라는 것은 앞날의 예지일수도 있지만, 현재의 나의 심리, 상태등을 종합적으로 나타내는 것이라고도 할 수 있습니다. 주위를 잘 살펴보시고, 나를 잘 추스리고, 나의 도움이 필요한 사람들이 없는지 겸손하게 살펴보는 계기가 된다면, 그 어떤 나쁜 꿈도 여러분들의 훌륭한 삶을 건드릴 수 없을거라고 생각합니다. 

꿈풀이는 재미로 보는 것일뿐, 사로잡혀있지 마세요!

늘보나무였습니다!

 

반응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