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안녕하세요 늘보나무입니다.

이젠 평생 살아가는 집의 개념이 없어졌다고 해도 좋을 정도로, 이사는 그래서 현대를 살아가는 사람들에게 반드시 한두번은 해보게 되는 중요한 일들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이사가 처음이라면, 혹은 이전에 해보고서 아쉬운 부분이 있었다면 분명히 "내가 반드시 체크해야 될 것들 정리좀 해보자!" 라는 생각이 드실텐데요,

이번 글에선 '이사를 할 때 반드시 챙겨야 하는 항목 20개' 를 선별해 보았습니다. 이사 전, 반드시 확인하시고 빠진것이 없는지 확인해 보세요!


<이사 체크리스트>
이것만은 반드시! 체크사항 20가지

  1. 이사일이 정해지면 이사업체를 선정해서 예약한다.
  2. 포장이사를 이용할때는 이사업체 표준계약서를 받자 : 분쟁이 있을경우 표준계약서만이 법적 효용성이 있습니다.
  3. 발코니, 옥상, 창고 등 구석에 짐이 많이 있는 곳들부터 정리합니다.
  4. 이후 새로 이사가는 집에 필요하지 않은 물건들을 정리합니다.
  5. 고층 아파트로 이사가는 경우 사다리차 또는 엘리베이터 이용을 예약합니다.
    - 이사업체에서 대행할 수도 있으므로 이사업체와 먼저확인, 이후 아파트 관리소에 문의.

  6. 수도요금, 전기요금, 각종 공과금, 아파트 관리비들을 납부합니다.
  7. 신문, 우유, 식재료 배달 등 정기구독하고 있는 상품들의 배달 중지 또는 주소 이전을 요청합니다.
  8. 우체국에 우편배달물 이전 신고를 합니다.
  9. 집전화, 인터넷, 유선방송, 위성방송 이전 및 해지신청
  10. 은행, 신용카드주소를 변경합니다.

  11. 세탁물 맡긴것이 없는지 확인해 보고 세탁물을 찾아옵니다.
  12. 귀중품과 현금 등을 따로 보관해 잊어버리지 않도록 합니다.
  13. 가스 시설을 떼어낼 것이 있다면 관련 업체에 연락해 안전하게 철거하도록 합니다.
  14. 이사할 경우 파손되기 쉬운 물건이나 당일에 사용할 물건들만 따로 포장합니다.
  15. 이사 요금을 정산합니다. (보통 이사하기전 절반, 이사를 마치고 절반을 납부합니다.)

  16. 전입신고를 합니다.
  17. 전세 입주인 경우 확정일자를 받습니다. (주민센터에 문의)
  18. 초등생 자녀 전학절차 : 전입신고 후 취악아동 전입 통지서를 수령하고 제출해서 전학절차를 마무리 합니다.
  19. 중등생 자녀 전학절차 : 전입신고 후 전학용 재학증명서를 발급, 해당 교육청에 제출 후 전학 마무리.
  20. 고등생 자녀 전학절차 : 전입신고 후 주민등록표 등본을 발급, 해당 교육청에 제출 후 전학 마무리.

 

도움이 될만한 다른 글

*카카오톡 잔여 백신 당일 예약 신청하는법 + 성공 꿀팁

 

카카오톡 노쇼 잔여 백신 당일 예약 신청 대기 하는법

안녕하세요 늘보나무입니다. 질병관리청에서 예고한 데로 네이버와 카카오의 플랫폼을 활용해서 편리하게 노쇼 백신 (질병관리청에서는 '잔여 백신'이라는 용어로 정리하는 입장입니다) 당일

seoulsalee.tistory.com

해외 코로나19 백신 접종자 자가 격리 면제 대상은?

 

해외 코로나19 백신 접종자 자가 격리 면제 대상

안녕하세요 늘보나무입니다. 해외에서 코로나19 백신을 맞는 사람들의 수가 늘어남에 따라서 보건복지부에서 6월 13일(일) '해외 예방접종완료자 입국관리체계 개편방안'이라는 것을 발표한 바

seoulsalee.tistory.com

3분기 코로나19 백신접종 : 9월까지 18세이상 국민 1차 접종 완료,AZ-화이자 교차접종

 

3분기 코로나19 백신접종 : 7~9월 18세이상 국민 1차 접종 완료

안녕하세요 늘보나무입니다. 오늘 질병관리청장의 브리핑의 주요 골자는 9월까지 18세 이상 국민 모두에게 1차 접종을 완료하겠다는 계획을 내놓았습니다. 이것이 가장 큰 백신 보급에서의 큰

seoulsalee.tistory.com

GS25 직접 촬영 : 희망급식바우처 사용처 품목 총정리

 

GS25 직접 촬영 : 희망급식바우처 사용처 품목 총정리

안녕하세요 늘보나무입니다! 아래 GS25에서 촬영한 희망급식바우처로 구입할 수 있는 제품 리스트를 살펴보세요. 초중고 희망급식바우처 어떻게 신청해야 하는지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의 링크

seoulsalee.tistory.com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늘보나무였습니다.

반응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