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안녕하세요 늘보나무입니다!

오늘은, 그동안의 꿈풀이 꿈해몽 방법들을 총정리해 보려고 합니다. 돼지가 나왔지만 흉몽인 경우도 있고, 내가 죽었는데 그건 길몽이라니? 누가 나오면 길몽이고, 누가 나오면 흉몽이라니? 여러가지 요소에 따라 분명 길몽같은데 흉몽이 있고, 흉몽이라고 생각했던 것도 길몽일 수 있습니다. 그렇기에 꿈해몽을 하는 기본적인 방법, 요령등을 알고 꿈풀이를 보시면 훨씬 많은 정보를 얻으실 수 있을겁니다.

자, 그럼 시작합니다!



목차

  1. 꿈의 느낌이 제일 중요하다.
  2. 꿈의 테마를 찾자.
  3. 꿈에 누가 나왔는지 기억하자.
  4. 같은 꿈을 계속 꾸는가?
  5. 꿈해몽 깨알 팁

 


꿈을 꾸고 난 뒤의 느낌이
제일 중요하다

꿈에서 깨어났을때의 느낌은 그 꿈의 전반적인 길흉을 좌우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끔찍한 꿈임에도 불구하고 마음이 불편하지 않은 경우도 있고, 분명 좋은 꿈인것 같은데도 찜찜한 경우가 있습니다. 분명 슬퍼서 펑펑 울었는데도 좋은 꿈인 경우도 있구요. 이렇게 여러분의 느낌이 중요한데, 막상 꿈에서 깨어나서는 그 전체의 상황이 뭉뚱그러져서 자신이 어떤 감정이었는지를 잘 풀어내지 못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꿈에서 깨어나서는 가장 먼저 아래와 같이 정리해 보세요.

  1. 꿈을 깨고나서 나의 느낌이 어땠는가? 
  2. 꿈에 나만 나왔나? 사람이 나왔나? 동물도 나왔나?
  3. 꿈 속에서의 장소는 어디었나?
  4. 최근의 나의 심리 상태는 어땠는가?

그리고, 직감적으로 어떤 느낌이었나를 곰곰히 생각해 보세요. 슬피 펑펑 울었거나, 자신이 죽었거나 하면 길몽인 경우가 많고, 뭔가 찝찝하거나 하면 좋지 않은 꿈일 확률이 높습니다.

 

 


꿈의 테마를 찾자

꿈 해몽에서 가장 중요한 것 중 하나는 꿈의 테마, 즉 어떤 상징물이 가장 크게 다가오느냐 입니다. 예를 들어 돼지가 뛰노는 꿈을 꾸었다고 치면, 돼지꿈은 기본적으로 매우 좋은 꿈으로 일반적으로 생각하죠? 그러나 그 돼지가 바위에 부딪쳐 정신을 잃었는데 그 바위가 엄청나게 컸다라고 생각하면, 그 꿈은 돼지꿈이 될 수도 있고, 바위, 그것도 매우 큰 바위의 꿈이 될 수도 있습니다. 이럴때는 두 개의 핵심 키워드인 돼지, 바위를 기억하면서 주변은 어땠나 (들판, 산속 등등), 꾸고 난 뒤 나의 기분은 어땠는가 등을 곱씹어 가며 꿈해몽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꿈해몽] 돼지꿈 / 돼지 관련 꿈 해몽
https://seoulsalee.tistory.com/432
 

[꿈해몽] 돼지꿈 / 돼지 관련 꿈해몽

안녕하세요 늘보나무입니다! 오늘은, 돼지꿈 해몽을 해보려고 합니다! 돼지꿈은 대표적인 길몽중 길몽이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맞는 말입니다만, 돼지꿈도 꿈 나름이죠? 좀 더 정확

seoulsalee.tistory.com


꿈에 누가 나왔는지 기억하자

꿈에서 등장한 주변인들이 누구인가를 반드시 짚어보아야 합니다. 그리고 그 주변인이 여자인가 남자인가, 그 주변인에게 일어나는 꿈이었는지 아니면 본인에게 일어나는 현상이 주된 것이었는지를 다시한번 살펴보는 것에 따라 꿈의 내용이 나에게 적용되는 것인지, 아니면 내 주위의 다른 사람, 혹은 특정한 집단에게 미칠 영향이 있는 것인지를 판가름 하게 됩니다.


같은 꿈을 계속 꾸는가?

처음에 꿈을 한번 꾸었을때는 하찮은, 그냥 넘어갈 수 있는 것일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일정하게 계속 같은 꿈 (또는 같은 테마의 꿈) 이 반복되어진다고 하면 그 꿈은 강력한 예지를 담고 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꿈해몽 깨알 팁

개가 나온다면 무조건 개꿈?

전혀 그렇지 않습니다. 그 개가 무엇을 했고, 내가 그 개로부터 도움을 받았는지 등을 따져 보면 개는 주위의 친구, 직장의 친한 동료, 전혀 생각하지 못하는 타인일 수도 있습니다. 꿈을 꾼 사람마다 상황이 다른 상황에 처해 있으니 여러가지로 상황은 달라질 수 있지요.

[꿈해몽] 개꿈 / 반려견 꿈 / 강아지 꿈
https://seoulsalee.tistory.com/360
 

[꿈해몽] 개꿈 / 개가 나오는 꿈 / 반려견 꿈 / 강아지 꿈

안녕하세요 늘보나무입니다! 여러분들은 꿈 자주 꾸시나요? 저는 꿈을 많이 꾸지 않는 편인데 요즘은 꿈을 가끔 꿉니다. 그런 드문 상황들 마다 "이게 무슨 의미가 있는걸까?"하고 정말 궁금할때

seoulsalee.tistory.com

꿈을 꾸나 갑자기 놀라서 잠에서 일어난 경우?

이 때는, 내 꿈을 다시한번 생각해 봅시다. 꿈이 생생하게 기억으로 남아있을 수록 그 꿈은 예사롭지 않은 것이 되며 내가 알지 못하는 어떤 상황을 예지하는 것일 수 있습니다. 주변을 체크해보고 위험한 것이 없는지 다시한번 살펴보세요.

분명히 좋은 꿈인데, 뭔가 좋은 일이 안생기네?

당장 좋은 일이 일어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몇십 년 뒤에, 혹은 몇년 뒤에 일어날 수도 있습니다. 대표적인 경우가 태몽인데, 좋은 태몽은 아이가 성인이 되어 어떤 인물로 자라냐에 따라 '그 꿈이 틀리지 않았다!'며 재평가 받을수도 있으니까요. 그리고 그런 꿈일 수록 생생히, 오래 기억됩니다.

남의 꿈을 대신 꿀 수 있을까?

남 대신 꾸는 꿈은 보통 친밀도에 따라서 달라집니다. 그 사람과 매우 가까운 사이일수록 확률이 높아지는데, 단 나만의 생각이 아닌, 상대방도 여러분과 같은 마음일 경우에 대신 꿈을 꾸는 경우가 나타납니다.

 

 


위에서도 언급했다시피 꿈해몽이라는 것은 앞날의 예지일수도 있지만, 현재의 나의 심리, 상태등을 종합적으로 나타내는 것이라고도 할 수 있습니다. 주위를 잘 살펴보시고, 나를 잘 추스리고, 나의 도움이 필요한 사람들이 없는지 겸손하게 살펴보는 계기가 된다면, 그 어떤 나쁜 꿈도 여러분들의 훌륭한 삶을 건드릴 수 없을거라고 생각합니다. 

꿈풀이는 재미로 보는 것일뿐, 사로잡혀있지 마세요!

늘보나무였습니다!

반응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