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안녕하세요 늘보나무입니다!

여러분들은 꿈 자주 꾸시나요? 저는 꿈을 많이 꾸지 않는 편인데 요즘은 꿈을 가끔 꿉니다. 그런 드문 상황들 마다 "이게 무슨 의미가 있는걸까?"하고 정말 궁금할때가 있거든요. 그럴때 마다 인터넷을 떠다니며 어떤 의미인지에 대해 갈구하고 다니는 경우가 많이 생기더라구요. 그래서 꿈 해석을 모아 제가 나름대로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오늘은, 개꿈, 개가 나오는 꿈에 대한 꿈해몽을 해보려고 합니다!

 



목차

  1. 꿈에서 개, 강아지가 뜻하는 것은?
  2. 개에 관한 꿈해몽 (종합)
  3. 개 색깔별 꿈해몽
  4. 큰 개 관련된 꿈해몽
  5. 개가 짖는 꿈에 대한 꿈해몽
  6. 게에게 물리는 꿈 / 개가 죽는 꿈 등

 

 

 

꿈에서 개, 강아지가 뜻하는 것은?

일단 먼저 말씀드릴것은 개가 나오는 꿈이라고 해서 '개꿈' 이라고 하는, '좋은 꿈인 줄 알았는데 알고보니 아무 꿈도 아니더라' 하는 것들은 맞지 않습니다. 일반적으로 꿈속에서 개의 의미는 '당신을 지지해 주는 존재', '남자', '본능' 을 뜻합니다. 고양이가 여자를 뜻하는 것 처럼 개는 남성 자체 또는 남성적인 어떤것을 의미하기도 합니다.

개라는 존재 자체가 예로부터 사냥을 많이 하며 많은 새끼들을 낳는 습성이 있는 것 처럼, 본능, 성욕을 의미하는 바도 있습니다. 꿈해몽에서는 어떤 색의 개인가, 어디서 개를 보았는가 등등 상황과 환경이 중요한 경우가 더 많습니다.

차분히 꿈을 되돌아보고, 아래의 꿈풀이를 자세히 살펴보세요. 


 

 

개에 관한 꿈

개를 선물 받는 꿈

행운을 의미하는 길몽입니다. 지인에게 선물을 받게 된다던지, 당신에게 도움이 될 새로운 사람을 사귈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귀여운 개를 사 오는 꿈

좋은 꿈입니다. 특히 비싼 애완견을 사온다면, 명문학교에 입학한다거나 뜻하지 않은 귀한 손님을 맞이할 꿈입니다.

개를 죽이는 꿈

현재 고민하고 있는 것들이 해결될 꿈입니다. 시험 합격수도 좋아집니다.

카카오톡 잔여 백신 당일 예약 하는법 + 성공 꿀팁 모음
https://seoulsalee.tistory.com/510

 

카카오톡 노쇼 잔여 백신 당일 예약 신청 대기 하는법

안녕하세요 늘보나무입니다. 질병관리청에서 예고한 데로 네이버와 카카오의 플랫폼을 활용해서 편리하게 노쇼 백신 (질병관리청에서는 '잔여 백신'이라는 용어로 정리하는 입장입니다) 당일

seoulsalee.tistory.com

개를 위협하는 꿈

당신의 윗사람, 상사에 대해 안좋은 생각을 가지고 있음이 표현된 심리몽으로 보입니다.

자신이 개가 되는 꿈

자신의 경솔한 행동으로 인해 안좋은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당분간은 모든 행동에 신중하고 자제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여러마리 개가 나오는 꿈 / 많은 개가 나오는 꿈

기본적으로 연애에 관련된 꿈입니다. 이 꿈을 꾸신 당신이 여성인 경우, 당신은 지금 많은 남성으로 부터 주목을 받고, 호의를 받고 있을 것입니다. 연애운이 좋은 길몽에 속하는 꿈이지만, 앞으로의 관계가 삼각관계 사각관계 처럼 복잡해질 가능성도 있다는 점을 염두에 두세요. 특히, 꿈속에서 개나 강아지들끼리 투닥거리며 싸웠다면 꿈의 연애시 발생되는 크고 작은 트러블을 특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여러마리의 개들이 둘러싸 얼굴을 핥고 있었을 경우

위의 여러마리 개에 관한 꿈의 연장선상에 있습니다. 여러분의 애인 후보들이 여러분께 어필하고 있는 중입니다. 섹스 어필을 포함한...

개가 냄새를 맡는 꿈

구설수에 올라 고통 받을수 있는 좋지 않은 꿈입니다.

네이버 노쇼 잔여 백신 당일 예약 신청 대기 하는법
https://seoulsalee.tistory.com/509

 

네이버 앱 노쇼 잔여 백신 당일 예약 신청 대기 하는법

안녕하세요 늘보나무입니다. 질병관리청에서 예고한 데로 네이버와 카카오의 플랫폼을 활용해서 편리하게 노쇼 백신 (질병관리청에서는 '잔여 백신'이라는 용어로 정리하는 입장입니다) 당일

seoulsalee.tistory.com

개가 따라오는 꿈

인간관계가 새롭게, 다르게 형성될 것임을 암시합니다. 지금의 인간관계가 아주 잘 유지되고 있음을 의미하기도 합니다.

개가 재롱부리는 꿈

당신을 지지하는 사람들이 당신에게 온다, 모인다는 뜻의 좋은 꿈입니다.

개가 당신을 구해주는 꿈

당신을 지지해주고, 도와줄 협력자가 현실에서 나타날 것임을 예지하는 꿈입니다.

 

 

개 색깔별 꿈

누렁이를 본 꿈 / 황구를 본 꿈 / 갈색 개를 본 꿈

누렁이, 황구, 갈색 개를 본 꿈. 당신에게 호의를 가지고 있는 사람이 있습니다. 다만, 이 경우에는 대인운, 즉, 불특정 다수에게 열려있는 인간관계에 관한 꿈이고, 연애운의 상승을 의미하지는 않습니다. 그 상대와 친해져야 당신의 편이 되어 줄 수 있는 사람이니 앞으로의 인간관계에 보다 적극적으로 행동하시면 좋은 결과가 있을것으로 보입니다.

흰 개를 본 꿈 / 백구를 본 꿈 / 흰 강아지를 본 꿈 

백구, 흰 개, 흰 강아지 등 흰색 계열의 개를 본 꿈은 '연애의 시작'을 의미합니다. 앞으로 이성으로 다가올 사람이 있음을 의미하고 있습니다. 특히 꿈을 꾼 당신이 여성이라면 더욱 더 확률이 높을것입니다. 당신에게 최근 다가온 친구가 애인이 된다던지, 그 친구가 당신에게 멋진 이성을 소개해 줄 '큐피트'의 역할을 해줄 수 있습니다. 중요한 사람이니 잘 대해주세요.

해외서 코로나19 백신 접종자는 모두 자가 격리 면제 대상?
https://seoulsalee.tistory.com/690

 

해외 코로나19 백신 접종자 자가 격리 면제 대상

안녕하세요 늘보나무입니다. 해외에서 코로나19 백신을 맞는 사람들의 수가 늘어남에 따라서 보건복지부에서 6월 13일(일) '해외 예방접종완료자 입국관리체계 개편방안'이라는 것을 발표한 바

seoulsalee.tistory.com

검은색 개가 나오는 꿈

검은색은 꿈에서 좋지 않은 색깔입니다. 이 또한 당신의 건강이 안좋아질 꿈으로 앞으로 건강에 각별히 주의하시길 권합니다.

하얀 강아지가 자신을 따르는 꿈

가까이에서 당신에게 호감과 존경하는 마음을 가지고 있는 사람이 있음을 나타냅니다. 그 사람은 직장에 있을 수도 있고 친구중에 있을수도 있습니다. 꿈 속에서 당신이 그 하얀 강아지에게 애정이 있었거나, 애정을 표현했다면 그 사람이 당신에게 갖고 있는 애정이 매우 큰 것을 의미합니다. 좋은 인연이 있음을, 또는 있을 것임을 나타내는 꿈이기도 하니 주위를 잘 둘러보세요.

 

하얀 새끼 강아지를 보는 꿈

현재 하고 있는 일이 성공을 의미하기도 합니다. 임신을 계획하고 있는 여성이었다면 순수하고 착한 아이를 낳을 태몽일 수 있습니다.

검은색 새끼 강아지가 나오는 꿈

반대로 자신의 일이 꼬이게 되었음을 암시합니다. 진행 중인 일의 신중을 요구합니다.

 

\

 

큰 개에 관련된 꿈

큰 개가 나오는 꿈

여자가 꾸는 경우 큰 개는 '애인', '배우자', '아버지'등 가까운 남성의 상징입니다. 지금 열거한 사람들로 부터 어떤 도움을 원하거나 이해를 기대하고 있는 당신을 묘사한 심리몽일 수 있습니다. 큰 개가 두렵다면 그들을 두려워 하는 것일 수 있으며, 그 큰 개가 멋지고 듬직하게 보였였다면 멋지고 듬직하다고 생각하며 그들을 바라본 것일 수 있거나, 그런 이성이 조만간 나타날 수도 있음을 의미하는 연애운의 상승으로도 보입니다. 그 개와 즐겁게 지내고 있을 경우 꿈이 연애운, 친구운의 호전을 나타냅니다. 

꿈에서 개의 태도도 중요합니다. 그 개 또한 호의적이여야 합니다. 당신이 그 개를 좋아해도 그 개가 당신을 좋아하지 않는다면 연애운이나 친구운이 상승을 기대할 수 없습니다.

현실에서 벗어나고 싶은 욕망을 투영한 심리몽인 경우도 있습니다. 개가 클수록 이러한 심리가 더 큰 것으로 볼 수 있습니다.

3분기 코로나19 백신 접종 - 9월까지 18세이상 국민 1차 접종 완료
https://seoulsalee.tistory.com/688

 

3분기 코로나19 백신접종 : 7~9월 18세이상 국민 1차 접종 완료

안녕하세요 늘보나무입니다. 오늘 질병관리청장의 브리핑의 주요 골자는 9월까지 18세 이상 국민 모두에게 1차 접종을 완료하겠다는 계획을 내놓았습니다. 이것이 가장 큰 백신 보급에서의 큰

seoulsalee.tistory.com

 

큰 개가 안기는 꿈 / 큰 개가 덥석 안기는 꿈

이 꿈에서 당신의 감정이 중요합니다. 기분좋게 큰 개를 안았다면 능력있고, 멋진 사람, 조력자, 친구를 사귈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그분에게 많은 도움을 받을것입니다. 

큰 개가 당신에게 달려드는 꿈

그때 두려운 감정이 들었다면 자신에게 감당할 수 없는 일이 닥치는 것으로 해석할 수 있습니다.

큰 개를 잡으려고 쫓아가는 꿈

다른 사람에게 자신의 일을 부탁하게 되며 그 일이 잘 해결되고 또한 노력한 만큼 재물이 들어오는 것으로 해석이 됩니다.

커다란 개가 두려워하는 꿈

당신의 출세욕을 비춰 보여주는 심리몽입니다. 이런 출세욕으로 인해 자신 스스로 망가질 수 있는 부분이 있다는 경고의 의미로도 해석되는 꿈입니다.

 

 

개가 짖는 것 관련 꿈

개가 짖는 꿈

여러분이 반려견을 키운다면 그저 '현실의 개'를 상징하는 것으로 볼 수도 있지만, 일반적으로 개가 짖는 것은 '구설수'를 의미합니다. 당신의 인간관계를 돌아보고 주위를 살피시기 바랍니다.

개 짖는 소리에 양들이 놀라서 도망가는 꿈

직업을 바꾸게 되거나 누군가의 모략을 당하게 될 수도 있으니 주의하세요.

여러 마리의 개가 자신을 둘러싸고 짖는 꿈

억울한 누명을 쓰게 되거나, 모함을 받아 어려움을 겪게 될 상황입니다. 남에게 원한 살 일이 없는지 돌아보세요.

개가 끊임없이 짖는 꿈

세상이 놀랄만한 발명 또는 발견을 하게 될 꿈입니다. 또는 계획한 대로 일이 잘 풀리게 상황을 보여주기도 합니다.

방문한 집에 개가 사납게 짖어 들어가지 못하는 꿈

어떠한 일에 장애가 생기고 불행한 일이 확산되며 남편이 바람을 피울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개한테 밥을 주는 꿈

의외로 조상과의 연관이 있는 꿈입니다. 조상에게 감사를 표하거나 정성들여 제사를 지내면 당신에게 행운이 찾아올 것을 의미합니다.

조상과 관련된 꿈은 아래의 링크를 참조해 주세요! seoulsalee.tistory.com/352

 

[꿈해몽] 조상 꿈해몽 조상님 꿈해몽 정리

안녕하세요 늘보나무입니다! 오늘은, 조상님 관련한 꿈해몽을 해보려고 합니다! 여러분들은 꿈 자주 꾸시나요? 저는 꿈을 많이 꾸지 않는 편인데 요즘은 꿈을 가끔 꿉니다. 그런 드문 상황들 마

seoulsalee.tistory.com

 

 

개에게 물리는 꿈 / 개가 죽는 꿈

개에게서 도망가는 꿈

평소 신뢰하고 있던 사람이 나를 배신할 수 있음을 암시합니다.

개가 쫓아오는 꿈

이 꿈은 현실에서는 좋은 꿈으로 현재 어려움을 겪고 있는 문제가 다른 사람의 도움으로 잘 해결될 것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개에게 물릴뻔한 꿈

좋은 기회를 놓치게 되는 꿈으로 일에 좋은 성과를 내지 못하고 일이 잘 풀리지 않음을 뜻합니다.

개에게 물리는 꿈

인간관계에서 문제가 있을것을 예지하고 있습니다. 특히 믿는 사람들에게 배신 당하거나, 믿는 사람들을 배신하는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주의하세요. 하지만 개에게 물려 피가 난다면 이것은 재물운이 상승함을 의미하니 꿈에 대한 상황을 좀 더 떠올려 보세요.

개가 다리를 무는 꿈

진행하고 있는 일을 다시한번 점검해 보시기를 바랍니다. 일이 균형을 잃고 있지는 않은지 확인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새로운 것을 준비하고 있는 중이라면 자신이 진정으로 원하는 일인지 어떤 것인지를 생각해보는 시간을 가져보시길 권합니다.

카카오톡 잔여 백신 당일 예약 하는법 + 성공 꿀팁 모음
https://seoulsalee.tistory.com/510

 

카카오톡 노쇼 잔여 백신 당일 예약 신청 대기 하는법

안녕하세요 늘보나무입니다. 질병관리청에서 예고한 데로 네이버와 카카오의 플랫폼을 활용해서 편리하게 노쇼 백신 (질병관리청에서는 '잔여 백신'이라는 용어로 정리하는 입장입니다) 당일

seoulsalee.tistory.com

개가 손가락이나 손을 무는 꿈

혹시 주위 사람들에게 너무 자존심을 세우고 있지는 않았나요? 최근에 기분이 좋지 않은 일이 있었나요? 당신의 최근을 돌아볼 필요가 있는 꿈입니다. 또는, 누군가에게 위협받고 있다는 생각이 들 때 당신의 심리를 나타내는 심리몽일 수 있습니다. 당신과 연관된 주위의 사람들에게좀 더 잘해주세요.

개가 자신의 손을 물고 놓지 않는 꿈

자신의 능력 또는 작품을 평가을 상황이 오게 될 것을 암시합니다.

 

개가 자신을 핥는 꿈

당신에게 애정공세를 하는 이성이 있거나 생길 꿈입니다. 혹은 논문, 연주회, 전시회 등 자신이 만든 작품이 좋은 평가를 받아 대중에게 자신을 널리 알리게 됨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개가 집안에 들어오는 꿈

본인을 지지해주는 사람이 주위에 생길 것입니다. 당신이 여자라면 애인이 생길 꿈이기도 합니다.

개가 갑자기 죽는 꿈

흉몽입니다. 특히 개가 피투성이인 상황으로 죽어 있다면 손재수를 걱정하셔야 합니다. 임산부의 경우 유산에 각별히 유의하세요.

 

키우던 반려견이 죽는 꿈

믿고 의지하던 사람이 당신을 떠날 것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어려움을 겪게 되거나 재산의 손실이 발생할 것을 예지하기도 합니다. 그 개를 정말 아끼고 사랑했다면, 자신의 삶의 의미를 잃어버릴 수도 있습니다.

개들끼리 서로 물어뜯고 싸우는 꿈

남의 일에 참견하여 본의 아니게 손해를 보게 될 상황을 암시하는 꿈으로, 당분간 참견성 일을 조심하거나, 아예 참견을 피하는 편이 좋습니다.

개가 이리저리 뛰어다니는 꿈

개가 들판을 뛰어 다니는 경우라면 누군가에게 공격을 당하거나, 시비가 생길 수가 있겠습니다. 해 질 무렵에 개가 사방으로 뛰어다녔다면 무언가 '활동할 일'이 생김을 암시합니다. 특히 대외적인 일을 많이 하는 사람들이라면 능력을 발휘할 길몽이 됩니다.

개가 귀여워서 쓰다듬는 꿈

인간관계의 문제가 있을 수 있습니다. 특히 자신의 반려견이었다면, 아랫사람, 부하직원이 문제를 일으킬 상황입니다. 이로 인해 진행 중인 일들에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개와 고양이가 함께 있는 꿈

자신의 성격과 정반대인 이성과 일을 하게될 상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개와 싸우고 있는 고양이를 보는 꿈

세력 다툼을 하게 될것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 고양이와 관련된 점이 더 많다면 고양이 꿈해몽을 확인해보세요 seoulsalee.tistory.com/323

 

[꿈해몽] 고양이 관한 꿈풀이 - 분류별 고양이 꿈 총정리

안녕하세요 늘보나무입니다! 오늘은, 고양이 꿈에 관한 꿈해몽을 모아보았습니다! 여러분들은 꿈 자주 꾸시나요? 저는 꿈을 많이 꾸지 않는 편인데 요즘은 꿈을 가끔 꿉니다. 그런 드문 상황들

seoulsalee.tistory.com

개가 앞마당 또는 앞뜰을 파헤치는 꿈

마당을 파헤치고 있는 상황이라면, 우연한 행운이 찾아올 수 있는 좋은 꿈입니다. 자신을 도와주게 될 협력자, 후원자의 출현을 암시하기도 합니다.

개를 잃어버리는 꿈

당신의 지위를 잃어버릴 수도 있음을 의미하는 좋지 않은 꿈입니다. 

개가 피투성이가 된 채 달려오는 꿈

자신의 명예나 지위가 높아질 꿈입니다. 하지만 동업자와의 분쟁이 생기거나 구설수에 오를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개가 죽어 있거나 죽어가는 모습을 보는 꿈

좋아하지 않거나 싫어하던 개였다면 불행이 비껴갈 다행을 암시하는 것이지만,  아끼던 개가 죽었다면 믿었던 친구 또는 부하직원의 배신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개가 하늘로 오르는 꿈

개가 높은 건물에 오르거나 공중을 날아다닌다면 지위와 명예가 크게 오를 꿈입니다. 길몽!

수많은 개들이 하늘을 나는 꿈

위의 일이 곱절로 잘되는 경우입니다. 하는 일이 모두 잘 풀리고 이루어지는 길몽입니다. 특히 수험생이 이 꿈을 꾸었다면 운이 크게 트일 것입니다.

늑대가 개로 변하는 꿈

일의 성과가 수준 이하로 떨어질 수 있게 됩니다.

개를 무서워하는 꿈

고민들이 사라지고 좋은 일이 찾아올 좋은 꿈입니다.

자신이 개집에 들어가 있는 꿈

어떤 시도를 뜻합니다. 무언가 극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음을 나타내는 상황을 그리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것을 극복하기 위해 좀 더 과감한 추진력이 투입되어야 합니다. 

개가 서로 장난치며 노는 꿈

가족 가운데 누군가가 어떤 단체(정당, NGO 등)에 가입하거나 누군가와 일을 공모해 궁극적으로 단체를 만들 일이 생길 것을 나타냅니다.

개와 늑대가 싸우는 꿈

도둑이 들 수 또는 재물의 손실이 발생할 수입니다. 전반적으로 부진한 상황에 어려움을 의미합니다.

개가 물에 젖어 떨고 있는 꿈

한동안 잊고 있던 누군가를 만나거나, 그 누군가에게 배신을 당할 상황일 수 있습니다.

개를 데리고 산책하는 꿈

자신을 보호해줄 조력자, 동반자나 가까운 이웃이 생길 수 있겠습니다.

강아지를 목욕시키는 꿈

강아지는 나보다 낮은 사람을 의미합니다. 다른 사람들을 도와주는 상황으로 이로 인해, 자신의 평가가 상승하는 좋은 꿈입니다. 태몽으로도 꾸는 경우가 있는데, 성품이 온순한 아이를 낳는 것을 의미합니다.

강아지를 입양하는 꿈

이 꿈은 자신의 현재 상황에 따라 뜻이 달라집니다. 학생의 경우엔 '좋은 학교로의 진학'을 의미하며, 취업준비생이라면 좋은 직장에 취직할 꿈입니다. 수험생이라면 합격을 의미합니다. 전체적으로 좋은 기운을 갖고있는 꿈이며, 더 나은 삶의 시작을 의미합니다.

죽은 반려견이 나오는 꿈

그 반려견에 대한 자신의 애정이 얼마나 깊었는지를 보여주는 꿈입니다. 그 개 또는 강아지를 그리워하는 마음 또는 그로인한 현재의 불안한 마음이 나타내는 심리몽으로 보입니다.

강아지가 나오는 꿈

자신의 심리상태가 고됨을 의미합니다. 적절한 휴식을 권합니다.

새끼 강아지를 안는 꿈

주변 지인이나 그의 가족이 힘겨운 상황에 있음을 암시합니다. 주위를 잘 둘러보시고 챙겨주세요.

새끼 강아지가 죽는 꿈

지인 또는 가족의 사망을 예지하는 꿈입니다.

따라오는 강아지를 냉정하게 쫓아내는 꿈

자신이 하는 일에 방해가 되는 요소나, 사람들, 또는 질병을 물리치는 것을 의미하는 좋은 꿈입니다만 그 강아지가 자신에게 좋은 것을 나타내는 것을 상징하는 꿈일수도 있습니다. 이런 경우라면 기회나 일거리를 놓치거나, 임신한 여성의 경우 유산을 암시하는 안좋은 꿈일 수 있습니다.


위에서도 언급했다시피 꿈해몽이라는 것은 앞날의 예지일수도 있지만, 현재의 나의 심리, 상태등을 종합적으로 나타내는 것이라고도 할 수 있습니다. 주위를 잘 살펴보시고, 나를 잘 추스리고, 나의 도움이 필요한 사람들이 없는지 겸손하게 살펴보는 계기가 된다면, 그 어떤 나쁜 꿈도 여러분들의 훌륭한 삶을 건드릴 수 없을거라고 생각합니다. 

꿈풀이는 재미로 보는 것일뿐, 사로잡혀있지 마세요!

알아두면 유익한 정보 글!

카카오톡 잔여 백신 당일 예약 하는법 + 성공 꿀팁 모음
https://seoulsalee.tistory.com/510

네이버 노쇼 잔여 백신 당일 예약 신청 대기 하는법
https://seoulsalee.tistory.com/509

해외서 코로나19 백신 접종자는 모두 자가 격리 면제 대상?
https://seoulsalee.tistory.com/690

3분기 코로나19 백신 접종 - 9월까지 18세이상 국민 1차 접종 완료
https://seoulsalee.tistory.com/688

 

늘보나무였습니다!

반응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