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안녕하세요 늘보나무입니다!

오늘은, 교수님에 관한 꿈해몽을 해보려고 합니다!

여러분들은 꿈 자주 꾸시나요? 저는 꿈을 많이 꾸지 않는 편인데 요즘은 꿈을 가끔 꿉니다. 그런 드문 상황들 마다 "이게 무슨 의미가 있는걸까?"하고 정말 궁금할때가 있거든요. 그럴때 마다 인터넷을 떠다니며 어떤 의미인지에 대해 갈구하고 다니는 경우가 많이 생기더라구요. 그래서 꿈 해석을 모아 제가 나름대로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꿈에서 교수님이 뜻하는 것은?

일반적으로 꿈속에서 교수님은 귀인을 뜻합니다. 긍정적으론  지도, 협조를 받아 좋은 결과가 도출이 되는 꿈 등 전반적으로 교수님출연 꿈은 좋은 꿈일 확률이 높지만, 꿈에서 깨어난 뒤 기분이 영 찜찜한 느낌이 든다면 다른 방향으로 접근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이런 꿈의 방향을 잡아주는 기초는 꿈에 관한 기본적인 꿈해몽의 원리에 관한 글을 참조해 주세요. 아래에 링크되어 있습니다!

[꿈해몽] 꿈풀이의 기본 방법
요령 및 
원리 총정리
https://seoulsalee.tistory.com/1318

 

[꿈해몽] 꿈풀이의 기본 방법 / 요령 / 원리 총정리

안녕하세요 늘보나무입니다! 오늘은, 그동안의 꿈풀이 꿈해몽 방법들을 총정리해 보려고 합니다. 돼지가 나왔지만 흉몽인 경우도 있고, 내가 죽었는데 그건 길몽이라니? 누가 나오면 길몽이고,

seoulsalee.tistory.com

차분히 꿈을 되돌아보고, 아래의 꿈풀이를 자세히 살펴보세요. 


교수님에 관한 꿈

교수님이 교실에서 강의하는 꿈

평범한 것 같지만, 의미하는 바는 깊은 학문에 대한 깨달음, 진리를 추구하게 되어 새로운 것을 배운다는 좋은 꿈입니다.

교수님이 뭐라고 말을 했는데 기억나지 않는 꿈

염불보다 잿밥에 관심이 있는 상황. 잡념, 망상이 많은 자신의 상태를 나타내는 꿈

학교에서 교수님 또는 친구를 만나는 꿈 (혹은 이와 비슷한 상황의 꿈)

뜻밖의 귀인을 만나게 됩니다. 그의 지도, 도움을 받아 큰 성과를 얻게 됩니다. 그밖에 희소식, 상봉의 소식이 있습니다.

교수님 집으로 찾아가는 꿈

훌륭한 지도자를 만나 협조와 지도를 받고 많은 것을 깨닫게 됩니다.

국방대학교 교수 또는 군사 전략가에게 강의를 듣는 꿈

윗사람으로 부터의 삶의 지혜, 덕담을 얻게 되어 궁극적으로 자신의 발전으로 이르게 된다는 좋은 꿈입니다.

잘못으로 인해 교수님에게 야단을 맞는 꿈 / 교수님에게 꾸지람을 당하는 꿈

실제로 야단 맞는 사람에게 잘못이 있는 상황을 뜻합니다. 한순간의 부주의로 인해 실수를 하게 되는 경우도 같이 뜻하며 이로인해 구설, 실패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교수님의 강의가 또렷하게 들리는 꿈 / 교수님의 강의가 잘 들리는 꿈 / 교수님의 수업이 잘 들리는 꿈

강의를 들은 학생이 본인이라면 본인의 머리가 좋아지고 학업성적이 오르게 될 좋은 꿈입니다. 깨달음, 소식, 알림, 정보등을 얻게 됩니다.

교수님의 얼굴이 밝아 보이는 꿈 / 교수님이 밝게 웃는 꿈 / 교수님의 표정이 밝은 꿈

뜻밖에 윗사람 또는 귀인을 만나게 되어 도움을 받습니다. 기쁜 소식, 만남 등으로 이어질 좋은 꿈입니다.

교수님이 칠판에 그려 놓은 그림들을 학생들이 따라 그리고 있는 꿈

따라 그리는 사람이 본인이라면 당신의 상관이 당신을 무엇에 임명하여 직책을 받게 됩니다.

교실 또는 강당에서 면접시험을 보거나 유명 인사나 또는 교수님의 강의를 듣는 꿈

장소가 중요한 꿈입니다. 원하는 소망이나 구상하는 계획, 경영등에 불안이 생기고 기대가 엇갈리는 혼란 또는 애로사항이 생기게 될 수 있습니다.

교수님과 학우들이 같이 잔디밭에 앉아 이야기를 나누는 꿈

실력있고 확실한 상관 (혹은 윗사람) 의 지도를 받게 되어 많은 지식과 교육을 습득하게 됨을 암시하는 좋은 꿈입니다.

교수님과 테이블에 둘러 앉아 토론하는 꿈 / 교수님과 토론하는 꿈

훌륭한 좋은 주제를 놓고 합리적이고 진지한 토론을 하게 될 꿈입니다. 그것으로 도출된 합의나 결과는 매우 삶에 유용할 것입니다.

 

지도교수님을 만나는 꿈

생각지도 않은 윗사람에게 도움을 받고 덕담을 듣게 될 좋은 꿈입니다.

교수의 뒤를 따라다니는 꿈 / 교수를 따라다니는 꿈

깨달음을 얻게 되어서 모범적으로 행동하고 사회 봉사하게 될 꿈입니다.

교수님과 악수하는 꿈

학생은 학업성적이 오르고, 사회인들은 하고 있는 일이 잘 풀릴 길몽입니다.

교수님에게 글씨 쓰는 방법이 틀렸다고 지적받는 꿈 / 교수님이 글씨 쓰는 방법을 지적하는 꿈

여자의 경우 자신의 성찰을 뒤돌아 보는 반성의 감정이 들 때 꾸는 꿈입니다. 이런 경우 자신이 쓴 종이가 도로 하얗게 백지로 변하게 되는 경우가 있는데, 이런 경우는 어떤 상황을 갈망하는 감정의 표현으로 드러나는 경우입니다.

제자에게 존경받지 못하는 교수님을 보는 꿈

직장 상사 또는 학교 교수님의으로 부터 평소에 불만을 가지고 있음이 꿈으로 나타난 것입니다.

교수님에게서 귀중한 책을 받은 꿈 / 교수님에게 소중한 책을 받은 꿈 / 교수님에게 책을 받은 꿈

평소 가깝게 지내거나 좋아하는 사람에게서 선물을 받거나 하고 있는 일이 결실을 맺을 좋은 꿈입니다. 책은 이 결실로 인해 포상이나 댓가를 받게 됨을 의미합니다.

교수님의 표정이 슬퍼보이는 꿈

좋지 않은 소식을 접하게 될 수 있는 흉몽에 속하는 꿈입니다.

교수님의 말씀이 기억나지 않는 꿈 / 교수님 말씀을 기억하려 해도 잘 기억나지 않는 꿈

무언가 중요한 부분을 잊거나 무시하고 일을 진행하고 있음을 암시하는 꿈. 동시에 주위를 살피고 조언에 귀를 기울여야 함을 암시하는 꿈이기도 합니다.

 

교수님이 칠판에 쓴 글씨가 뚜렷하게 보이는 꿈

학생이라면 학업 능률이 오르고, 이미 사회에 진출한 사람이라면 하고 있는 일에 추진력이 붙게 되어 일이 잘 풀리게 될 좋은 꿈입니다.

존경하는 교수님을 꿈속에서 보는 꿈

하고 있는 일에 협조자가 나타나거나 일이 순조롭게 잘 풀리게 되는 좋은 꿈입니다.

교수님으로 부터 꾸중을 들은 꿈 / 교수님에게 꾸중 듣는 꿈

실수로 인해 망신을 당할 수 있는 경우를 암시합니다.  앞으로의 행동에 주의해야 겠습니다. 특히 언행과 구설, 시비등 싸움에 말릴 수 있으므로 조심하세요. 

학창시절 다녔던 학교 (모교) 또는 학원에서 교수님의 강의를 듣는 꿈

현재 진행하고 있는 일이나 계획에 불운이 따를 수 있음을 알리는 꿈입니다. 신변에 걱정 근심 등이 발생할 일이 일어날 수 있음으로 조심해야 겠습니다.

교수님과 관계하는 꿈 / 교수님과 관계를 하는 꿈

승진 또는 자신이 하고 있는 일에 대한 출세, 성공을 갈망하고 있다는 뜻의 자신의 욕망과 관련된 꿈입니다. 

 

교수님의 로또 행운번호는
아래 더보기에서 확인해 보겠습니다.

더보기
교수님 행운번호 : 16, 21

위에서도 언급했다시피 꿈해몽이라는 것은 앞날의 예지일수도 있지만, 현재의 나의 심리, 상태등을 종합적으로 나타내는 것이라고도 할 수 있습니다. 주위를 잘 살펴보시고, 나를 잘 추스리고, 나의 도움이 필요한 사람들이 없는지 겸손하게 살펴보는 계기가 된다면, 그 어떤 나쁜 꿈도 여러분들의 훌륭한 삶을 건드릴 수 없을거라고 생각합니다. 

꿈풀이는 재미로 보는 것일뿐, 사로잡혀있지 마세요!

늘보나무였습니다!

반응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