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안녕하세요 늘보나무입니다.

2월 8일 남자 피겨스케이팅 일정이 시작되었습니다. 우리나라의 차준환 선수와 이시형 선수는 좋은 연기를 선보였습니다. 특히 차준환 선수는 자신의 시즌 베스트인 99.51점을 기록해 100점을 목전에 두게 되었습니다!

경기에 임하기 전에 자신에게 스스로 무엇을 원하는가? 라고 물어봤던 차준환 선수의 결론은 '올림픽을 즐기자!' 로 정해졌다고 하네요. 세자리수 점수를 기대헀지만 아쉬움을 숨기지 않았던 차준환 선수. 프리스케이팅에서도 집중해 좋은 결과를 내고 싶다고 믹스트존 인터뷰에서 밝혔습니다. 팬들이 직접 정해준 음악인 '프린스 이고르'로 멋진 연기를 펼친 차준환 선수! 응원합니다!

한편 같이 출전한 이시형 선수는 아쉬움을 많이 남겼는데요, 많이 떨렸다고 솔직하게 소감을 밝혔습니다. 처음 출전인 만큼 이 무대를 밑거름 삼아 더 좋은 선수로 거듭나길 기원할께요!

오미크론 방역 재택치료 체계 대변화
개편으로 바뀌는 7가지 총정리
https://seoulsalee.tistory.com/1383
 

오미크론 방역 및 재택치료 체계 변경 개편 바뀌는 7가지 총정리

안녕하세요 늘보나무입니다. 오늘은 2월 7일 중대본에서 발표된 오미크론 방역 및 재택치료 개편으로 바뀌는 5가지 부분을 알기쉽게 여러분들께 정리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오미크론 방역 재

seoulsalee.tistory.com

 

피겨 스케이팅 남자 순위

쇼트 프로그램을 끝낸 지금, 남자부 순위는 다음과 같습니다. 네이선 첸이 4년전의 미끄러짐을 만회하면서 쇼트 1위로 우뚝섰습니다! 평창 올림픽에서 금메달을 차지했던 일본의 영웅 하뉴 유즈루는 점프에서 얼음 구멍에 걸리면서 감점을 당해 의외의 성적인 9위를 받아들여야 하는 상황이 되었고요.

차준환 선수의 순위를 보세요!

네이선 첸의 무결점 연기

  1. 네이선 첸 / 미국 / 113.97
  2. 가가야마 유마 / 일본 / 108.12
  3. 우노 쇼마 / 일본 / 105.90
  4. 차준환 / 한국 / 99.51
  5. 모리시 크비텔라쉬빌리 / 조지아 / 97.98
  6. 제이슨 브라운 / 미국 / 97.24
  7. 예브게니 세메넨코 / ROC / 95.76
  8. 하뉴 유즈루 / 일본 / 95.15
  9. 키건 메싱 / 캐나다 / 93.24
  10. 케빈 에이모즈 / 프랑스 / 93.00

 

남자 피겨스케이팅
앞으로의 일정

남자 피겨는 이제 프리 프로그램만을 앞두고 있습니다. 프리 프로그램은 2022년 2월 10일(목) 한국시각 오전 10시 30분 부터 시작됩니다. 차준환 선수는 4위라는 순위에 올랐지만, 윗쪽에 있는 네이선 첸, 가가야마 유마, 우노 쇼마가 매우 잘하고 있어 메달을 딸 수 있다면 너무 좋겠지만 사실 쉬운 일은 아닙니다. 늘보나무는 그저 차준환 이시형 선수가 다치지 않고 자신들의 기량을 후회없이 발휘해 주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2월 9일 베이징 동계올림픽
대한민국 쇼트트랙 일정 총정리
https://seoulsalee.tistory.com/1392
 

2/9 베이징 동계올림픽 대한민국 쇼트트랙 일정 인터넷 생중계 총정리

안녕하세요 늘보나무입니다. 2월 9일 수요일! 2022 베이징 동계올림픽 5일차 입니다. 이럴거면 뭐하러 올림픽 하냐는 자조섞인 이야기들이 들려오지만, 나가서 우리나라를 대표해 최선을 다하고

seoulsalee.tistory.com

 

방송 3사 KBS SBS MBC
캐스터 해설위원의 매칭

KBS 남현종 + 곽민정

지난 도쿄 올림픽에서 조원희 해설위원과 호흡을 맞춰 축구 중계를 현장에서 진행했던 남현종 캐스터는 이번에는 피겨 스케이팅에서 곽민정 해설위원과 짝을 맞춰 중계를 하고 있습니다. 이번에도 역시 현장에서 중계를 하고 있는데, KBS는 될 수 있으면 현장에서 중계하려고 하는 모습이 좋아보입니다. 남현종 캐스터가 차분한 편이고, 곽민정 해설위원 또한 말수가 많지는 않은 편이라 오디오가 비는 것을 싫어하는 분들은 좋은 조합이 아닌것 처럼 보이겠지만, 오히려 피겨 스케이팅 자체를 즐기기에는 아주 좋은 중계진이라고 생각됩니다.

 

MBC - 김초롱 + 김해진

9시 뉴스데스크를 진행하는 김초롱 아나운서와 곽민정과 함께 동시대 세계무대에서 한국 간판 선수로 활약했던 김해진 전 선수를 해설위원으로 맞이했습니다. 김초롱 캐스터의 차분하고 안정된 톤이 매우 돋보이고, 김해진 해설위원 또한 비슷한 톤이라 고저가 없는 느낌이 자칫 지루할 수 있다는 점이 안좋게 다가올 수도 있습니다만 전체적으로 무난하고 깔끔합니다.

 

SBS - 이현경 + 이호정

위의 두 방송사가 피겨 여자 싱글 선수였던데에 반해 이호정 해설위원은 아이스댄스 선수인점이 조금 특이합니다만, 빙상스포츠를 오랫동안 중계해오고 있는 SBS답게 시청률은 1위를 찍고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너무 점수 위주로 해설한다는 느낌을 지울수 없지만, 오랫동안 해설해오던 방상아씨를 교체하는 강수를 둔 것은 또다른 시도라고 보여집니다. 아마도 그동안 케미를 이뤄 김연아의 모든 경기를 중계해왔던 배기완씨가 SBS를 퇴사하면서 판 자체를 바꾸는 것이 맞다는 판단이 있었던 것으로 보입니다. 

 
반응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