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안녕하세요 늘보나무입니다!

새 집에 이사온게 아닌 이상 집에 오래 있다보면 여기저기 굴러다니는 약이 한두개씩 있을겁니다. 이 알약은 뭔가... 저 알약은 뭔가... 약봉지도, 약케이스도 없이 약만 있을 경우에는 정말 이 약이 무엇에 쓰는 약인지 잊어버리는 경우가 다반사죠.

이럴때 이약이 뭐에, 어떻게 쓰이는 지 알 수 있다면 너무 좋지 않을까요? 엄하게 약을 버리지 않아도 되고 말입니다. 약도 제대로 버리려면 약국에 버리는 약을 갖다줘야 하니까 그것은 그것대로 번거롭잖아요? 그래서 알아봅니다.

 

무슨 약인지 모를때 검색하는 방법

답은 간단하면서도 약간 복잡합니다. 

네이버에 "의약품사전" 이라고 검색해보세요. 그럼 아래처럼 내용이 나옵니다. 의약품 명을 안다면 바로 의약품 이름을 입력하면 효과 효능을 알 수 있습니다.

저는 시험삼아 '타이레놀'을 입력해 봤는데요, 아래처럼 나옵니다. 자세한 설명이 돋보이네요.

약 이름도 모를때는 모양으로만도 검색할 수 있는데요, 

아래의 모양 의약품검색으로 내가 가지고 있는 약품이 어떤 약인지 알아볼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원형 ⇢ 노랑 ⇢ 정제류 ⇢ 분할선 +형 으로 검색하면 다음과 같이 결과가 나오네요. 너무 신기합니다! 이렇게 갖고 있는 약들의 색과 생김새, 그리고 캡슐인지 정제인지등을 파악하면 내가 갖고 있는 약의 이름과, 효능을 바로 알 수 있습니다.

여러분의 일상에서 많이 활용해보세요!

바로가는 주소는 terms.naver.com/medicineSearch.nhn 으로!

늘보나무였습니다!

반응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