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안녕하세요 늘보나무입니다!

오늘은, 신발, 구두 관련 꿈해몽을 해보려고 합니다!

여러분들은 꿈 자주 꾸시나요? 저는 꿈을 많이 꾸지 않는 편인데 요즘은 꿈을 가끔 꿉니다. 그런 드문 상황들 마다 "이게 무슨 의미가 있는걸까?"하고 정말 궁금할때가 있거든요. 그럴때 마다 인터넷을 떠다니며 어떤 의미인지에 대해 갈구하고 다니는 경우가 많이 생기더라구요. 그래서 꿈 해석을 모아 제가 나름대로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꿈에서 신발이 뜻하는 것은?

일반적으로 꿈속에서 신발은 변화에 대한 열망, 삶의 방향을 바꾸는 것, 직업의 성공 미래에 대한 진보 등을 상징합니다. 나쁜 꿈 보다는 길몽이 많아 많은 사람들이 길몽일 것이라고 생각하고 기대하는 꿈이기도 합니다. 

물론 다른 꿈들과 마찬가지로, 꿈을 더 정확하게 파악하기 위해선 세부적인 것들을 잘 들여다 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예를 들어, 신발의 종류(부츠냐, 운동화냐, 샌들이냐) 를 기억하는 것, 신발의 색깔을 기억하는 것 등등을 말합니다. 꿈을 더 잘 해석 하기 위해서 많은 세부 사항을 기억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꿈꿔 왔던 신발 종류 또한 중요합니다. 

차분히 꿈을 되돌아보고, 아래의 꿈풀이를 자세히 살펴보세요. 


 

 

신발 관련 꿈해몽

신발 관련 본격적인 꿈해몽은
아래에서 확인해 보겠습니다.

신발 찾는 꿈

잃어버린 신발을 다시 찾거나 하는 꿈이라면, 인연을 새롭게 만들 징조입니다. 애인을 만날 꿈으로 해석되는 경우가 많지만, 애인이 아니라면 당신의 인생에서의 '귀인'을 만나는 꿈일 수 있습니다.

신발 신는 꿈

새로 산 신발을 신는 꿈이라면, 새롭게 당신의 운이 트일 좋은 꿈입니다. 금전운이 좋아지며, 새로운 인연이 시작된다, 어딘가로 여행을 떠난다 등의 뜻으로 해석되기도 합니다.

더러운 신발을 신는 꿈 / 진흙으로 덮인 신발 꿈

좋지 않은 꿈입니다. 무모한 행동들로 인한 그릇된 일들을 경고하는 의미로도 해석됩니다. 불쾌한 사건, 수치스러운 사건이 당신을 향해 다가올 수도 있습니다. 이것에 대한 도전으로 받아들이셔도 됩니다. 

젖은 신발을 신는 꿈

자신의 배우자, 또는 가까운 사람들, 동료들로 부터 배신당하거나, 해당 사람들이 당신에게 거짓말을 하는 상황일 수 있습니다.

신발을 잘못 신은 꿈

당신이 하려고 하는 일에서 당신이 준비 되지 않았음을 의미하는 것일 수 있습니다. 여러분의 삶을 돌아보고, 부족함이 없었나 생각해 보는 기회를 가질 수 있다면 전화위복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신발을 바꿔신는 꿈

자신의 일, 업무, 학업 등이 잘못 신발을 바꿔신는 사람과 서로 바뀌게 되는 꿈입니다. 동업자가 바뀌게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신발 잃어버린 꿈

배우자나 연인과의 관계에 암운이 드리운 좋지않은 꿈입니다. 특히 혼사가 진행중인 상황에서 이런 꿈을 꾸었다면 특별히 조심하시거나 인연에 대해 다시한번 살펴보셔야 할 것입니다.

잃어버린 신발을 다시 찾는 꿈

반대로 잃어버린 신발을 다시 찾는 꿈은 배우자와 연인관계가 이전보다 더 돈독해 지고 사랑이 깊어진다고 해석됩니다.

신발 사는 꿈

환경에 대한 변화로 인해 긍정적으로 새로운 무언가를 시도하게 된다는 의미입니다. 새로운 인연을 만날수도, 새로운 물건을 가질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구입한 신발이 마음에 들지 않거나, 모양이 지저분 하다거나, 헤지거나 낡았다면, 그리고 그런 느낌이 강하게 들었다면 오히려 반대의 의미로 흉몽으로 간주됩니다.

운동화 꿈 / 운동화를 신는 꿈

꿈에서 운동화는 하고자 하는 일들이 성공하거나 편안한 상태가 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당신의 꿈이 순탄하게 잘 풀릴 길몽입니다.

슬리퍼 꿈 / 슬리퍼 신는 꿈

운동화 꿈과 마찬가지로, 하고자 하는 일들이 성공하거나 편안한 상태가 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당신의 꿈이 순탄하게 잘 풀릴 길몽입니다.

신발 정리하는 꿈

평소 진행하는 일들, 업무면 업무, 학업이면 학업에 대한 준비가 좋고, 빈틈이 없어 원하는 성과를 올릴 것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맨발 꿈 / 맨발로 걷는 꿈

맨발은 고립, 난관, 고통등을 상징해 대체적으로 좋지 않은 꿈으로 많이 해석됩니다. 맨발로 걷는 꿈이라면, 주위에 의지할 사람이 없어 외롭거나 지지부진 해져서 정신적으로 고통 받을 상황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신발가게 꿈

실제로 삶의 의식주 관련된 중요한 것을 구입하게 될 것임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신발 선물받는 꿈

내가 누군가에게 어떤 호의를 베풀거나, 남이 나에게 어떤 호의를 베풀 상황이 오고 있음을 암시하는 길몽입니다.

짝짝이 신발 꿈

배우자가 애인과 틀어질 수 있음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단순하게 짝짝이 신발을 본 경우에도 해당되지만, 짝짝이 신발을 신었다면 더 심각한 상황입니다. 

좋은 신발을 신는 꿈

좋은 꿈입니다. 재물 운이 트일 수 있으며, 새로운 인연이 생김을 암시하는 꿈이기도 합니다. 

신발 세탁하는 꿈 / 신발 빠는 꿈 / 신발 씻는 꿈

새 신발을 신는 상황과 비슷한데, 새로운 인연이 다가옴, 새로운 일의 시작, 도전등을 의미하는 좋은 꿈입니다.

신발끈 꿈

- 신발끈을 묶는 꿈

계획하고 추진하는 것들이 순조롭게 이어지며 좋은 성과를 낼 좋은 꿈입니다.

- 신발끈이 풀리는 꿈

반대로 계획하고 추진하는 것들이 수포로 돌아가고, 상황이 악화됨을 일리는 좋지 않은 꿈입니다.

신발 색 관련 꿈

- 흰색 신발 : 새로운 사람과 만나 결혼하거나, 이사하는 것과 관련된 암시입니다.
- 검은 신발 : 가족의 죽음을 나타내는 안좋은 징조입니다. 
- 빨간 신발 : 사람과의 관계가 틀어질 수 있음을 의미하는 안좋은 꿈입니다.
- 파란 신발 : 가족간의 지인간의 잠시 이별이 있을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구두 관련 꿈해몽

구두는 인연, 동반자, 협조자, 이웃, 당신의 짝, 친구 등으로 해석됩니다. 구두 관련 꿈해몽도 이런 당신의 주위에 있는 중요한 사람들과 연관지어 해석할 수 있습니다.

구두굽이 부러지거나 닳아 보이는 꿈 

현재 이웃이나 친구간에 배신자가 있다는 징조. 당신의 약점 등을 노려 실익을 취하려고 시도하는 사람이 있을 것입니다.

구두를 광택을 내거나, 깨끗하게 닦는 꿈

노력한 일들이 좋은 성과를 내고, 새로 시도하는 사업이나 연애등이 예상대로 진행되며 성공할 것을 암시하는 좋은 꿈입니다.

새 구두로 갈아신는 꿈

새로운 인연이 찾아옵니다. 좋은 만남일 것입니다.

부러지거나 닳은 구두굽을 수선하거나 바꾸는 꿈

현재에 대한 미련이나 아쉬움 때문에 무언가 양보하는 일이 생길 수 있습니다.

망가진 구두를 남에게 주는 꿈

자신의 약점이나 단점 등을 상대방에게 노출시키거나, 상대방이 알게 되어 그들로 인해 나의 약점, 단점을 위로받을 기회가 올 것임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신발에 관한 꿈에 대해서 정리를 하고나서 신발 관련된 것들을 한번 찾아보았는데, 요즘은 나이키, 아디다스 등 유명 신발메이커들이 출시한 한정판 신발들을 리셀링(Reselling, 다시 재판매) 해서 한정판 수집가들에게 비싼 가격에 판매하는 심오한 세계도 있더라구요. 재테크 하듯이 리셀하는 경우들도 많다고 하죠. 구하기는 어렵지만 재판매 될때 비싼 가격에 이베이 등을 통해 판매할 수 있기 때문에 생각보다 월드와이드한 재테크 수단으로도 각광 받고 있는것 같습니다. 

이렇듯 신발에 대한 꿈은 전통적이지만, 신발이라는 것이 주는 의미는 시대에 발맞춰 점차 확대되고 있습니다. 여러분들의 가치관에 발맞추어 신발에 대한 꿈들도 좀 더 다른 의미로 해석할 수 있겠지만, 전통적으로 신발에 대한 꿈들은 이렇게 해석되고 있다 정도로 생각해 주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위에서도 언급했다시피 꿈해몽이라는 것은 앞날의 예지일수도 있지만, 현재의 나의 심리, 상태등을 종합적으로 나타내는 것이라고도 할 수 있습니다. 주위를 잘 살펴보시고, 나를 잘 추스리고, 나의 도움이 필요한 사람들이 없는지 겸손하게 살펴보는 계기가 된다면, 그 어떤 나쁜 꿈도 여러분들의 훌륭한 삶을 건드릴 수 없을거라고 생각합니다. 

꿈풀이는 재미로 보는 것일뿐, 사로잡혀있지 마세요!

늘보나무였습니다!

반응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