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안녕하세요 늘보나무입니다!

오늘은, 음식 먹는 꿈, 음식 관련 꿈. 뷔페에 관한 꿈해몽을 해보려고 합니다!

여러분들은 꿈 자주 꾸시나요? 저는 꿈을 많이 꾸지 않는 편인데 요즘은 꿈을 가끔 꿉니다. 그런 드문 상황들 마다 "이게 무슨 의미가 있는걸까?"하고 정말 궁금할때가 있거든요. 그럴때 마다 인터넷을 떠다니며 어떤 의미인지에 대해 갈구하고 다니는 경우가 많이 생기더라구요. 그래서 꿈 해석을 모아 제가 나름대로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꿈에서 음식이 뜻하는 것은?

일반적으로 꿈속에서 '음식'이 뜻하는 것은 사업, 일, 재물, 정신적인 활동과 결과물 등을 상징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먹는 꿈은 기본적으로 권력, 정신적 신체적인, 총 합해 '욕구'라는 것으로 귀결되는 행위입니다. 

꿈해몽은 어디서 어떻게 음식을 먹었는지, 즉 음식을 먹은 상황을 파악하는게 더 중요할 때가 많으니 '음식'이라는 키워드 하나만으로 속단하지 마시고, 차분히 꿈을 되돌아보고, 아래의 꿈풀이를 자세히 살펴보세요. 


음식에 관한 꿈

음식을 먹는 꿈

음식을 스스로 기분 좋게, 맛있게 먹었다면 재물운이나 건강운이 상승할 징조입니다만, 찜찜하게 먹었다면 반대로 재물이나 건강운이 하락할 조짐입니다. 특히 음식을 맛있게, 즐겁게 먹었다면 자신감에 넘치고, 적극적으로 자신의 일을 추진하게 됨을 암시하는 길몽입니다.

따뜻한 밥을 먹는 꿈

건강과 수입이 증가하고 안정되며, 건강상태가 나빴다면 호전될 것을 의미하는 길몽입니다.

고기 또는 생선 반찬 (육류/어류) 을 먹는 꿈

건강을 크게 안정시킬 수 있는 조짐의 꿈입니다. 성욕이 감퇴했던 사람이라면 이 부분도 크게 회복될 것입니다.

조상과 함께 음식을 먹는 꿈 / 조상과 함께 식사하는 꿈

정신적인 만족감 + 재물운 상승 = 길몽의 구조인 좋은 꿈입니다. 특히 이 과정에서 통째로 음식을 삼켰다면 재물운이 대폭 상승하게 될 더 좋은 꿈일것입니다.

** 조상과 함께 식사하는 꿈에 대해서는 seoulsalee.tistory.com/352 에 더 자세한 내용이 나와 있으니 참조하세요.

 

[꿈해몽] 조상 꿈해몽 조상님 꿈해몽 정리

안녕하세요 늘보나무입니다! 오늘은, 조상님 관련한 꿈해몽을 해보려고 합니다! 여러분들은 꿈 자주 꾸시나요? 저는 꿈을 많이 꾸지 않는 편인데 요즘은 꿈을 가끔 꿉니다. 그런 드문 상황들 마

seoulsalee.tistory.com

음식을 '깨물어' 먹는 꿈

계획했던 일들이 순탄하게 풀리며 좋은 성과를 얻게 될 좋은 꿈입니다.

음식물을 씹지 않고 삼키는 꿈 / 음식을 삼키는 꿈

일이 쇄도할 운이네요. 이로 인해 금전적으로 많이 부자가 되어 저축을 할 수 있겠습니다.

남과 함께 식사하는 꿈 / 남과 함께 음식을 먹는 꿈

안면이 있는 사람과 있었다면 같이 있었던 분과 인간관계의 충실해 지고 돈독해질, 상당한 진전이 있을 꿈입니다. 모르는 사람이라면 전체적으로 인간관계가 폭넓어지고 좋아질 꿈입니다. 만약, 이성간의 식사라면 당신의 연애운이 상승할 좋은 꿈이니 주위를 잘 살펴보시길 바랍니다.

여러명과 함께 음식을 먹는 꿈

그동안 해왔던 일이 노력을 인정받아 주변인들과 어색했던 사이, 안좋았던 사이가 복원되며 원만하게 인간관계가 풀리게 됨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또는 함께했던 '여러사람들' 또는 불특정 다수와 협력하여 처리해야 할 일이 생길것을 암시하는 꿈으로 해석합니다.

음식을 '계속' 먹는 꿈

애정에 굶주린 상태의 자신의 마음이 꿈으로 발현된 상황묘사형 꿈입니다.

누군가로부터 음식대접을 받는 꿈

자신이 직접 어딘가에 고용되어 '주인' 또는 사장님을 모실 일이 생기게 될 수 있습니다. 조금 더 요즘에 맞게 표현하자면, 어떤 일을 맡는 책임자가 되거나, 주요한 일에 선발되어 총책임을 맡게 되는 등,  '책임자'로 일할 기회가 주어진다는 의미로 해석됩니다.

내가 누군가에게 음식을 대접하는 꿈 / 남에게 음식을 대접하는 꿈

거꾸로 이경우에는 자신의 뜻을 따르는 사람을 만나게 될 꿈입니다. 다른사람에게 중요한 일을 부탁할 일이 생기기도 합니다.

음식물의 종류, 음식을 먹는 곳에 따른 꿈.


도시락을 먹는 꿈

연인(또는 배우자)와의 관계가 더욱 더 돈독해질 것을 의미하는 좋은 꿈입니다. 

레스토랑에서 밥을 먹는 꿈 / 레스토랑에서 식사하는 꿈

연인(또는 배우자)와의 관계가 안좋아 질 것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떡을 먹는 꿈

재물, 또는 재물과 관련된 일자리를 얻게 될 꿈입니다. 

음식을 급하게 먹는 꿈 / 음식을 허겁지겁 먹는 꿈

맡은 일들을 무난히 끝까지 완수하게 될 꿈. 이후의 압박해서 해방된 홀가분한 마음을 보여주는 꿈입니다. 

음식을 만드는 꿈

의외로 자신이 진행하고 있는 일을 다시 원점에서 부터 검토할 일이 생길것임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상 위에 밥 없이 반찬만 있는 꿈

주체적으로 자신이 중심이 된 일을 하지 못하고, 주위를 맴돌거나 부차적인 일들만을 하게 될지도 모른다는 꿈입니다.

떡을 사람들에게 나누어 주는 꿈

어떤 소식, 또는 소식에 관련된 물건 등을 여러사람들에게 나누어 줄 일이 생길것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서서 음식을 먹는 꿈

일을 급하게 처리, 이로 인해 곤란한 일을 겪을수 있음을 암시합니다.

미역국을 먹는 꿈

입시, 시험 등에 불합격한다는 좋지 않은 꿈입니다. 하려는 일들에 차질이 생길 것입니다. 미역국의 미끄러움에 주목한 듯 합니다.

하늘에서 떨어지는 음식을 받아먹는 꿈

당신의 수입의 증가를 의미하는 운수 대통의 꿈입니다.

손으로 음식을 먹는 꿈

가까운 사람에게 배신을 당할 꿈입니다. 주위를 잘 살펴보세요.

음식을 먹고 체하는 꿈 / 음식을 먹고 탈이 나는 꿈

현재 진행하고 있는 일이 속도가 늦어져 원하는 결과를 얻기 어려운 상황이 되었거나 되고 있다는 것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자신의 환경을 점검하고 다시한번 추스리시기 바랍니다.

음식을 먹고 토하는 꿈

건강, 특히 소화기 계통에 문제가 있음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특별히 건강에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과식하는 꿈

불규칙한 생활습관이 당신에게 경고를 하고 있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스스로 생활을 뒤돌아보고 건강을 해치는 요소들이 없는 지 꼭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상하거나 썩은 음식을 먹는 꿈

건강이 악화될 강력한 징조입니다. 또는 아끼는 소중한 물건을 분실할 수 있음을 나타내주는 꿈이기도 합니다.

맵고 칼칼한 음식을 먹는 꿈

어떤 일이든 의욕적으로 일을 추진하게 되는 삶의 의욕이 상승하는 꿈입니다.

음식을 익히지 않고 날것으로 먹는 꿈

전혀 경험과 지식이 없는 생소한 일을 맡게 되어 심적으로 상당한 부담감을 갖고 있다는 것을 나타내 주는 꿈입니다.

무엇인지도 모른 채 음식을 닥치는 대로 먹는 꿈

뛰어난 재능을 가진 아이를 낳게 될 태몽입니다.

음식을 튀기거나 볶는 꿈

자신이 이루려던 일이 '완전하게' 이루어질 것을 암시하는 좋은 꿈입니다.

음식을 먹다가 이빨이 부러지는 꿈

소송, 사고, 질병 등, 좋지 않은 징조로 나타나는 흉몽입니다. 이 경우는 어떤 치아 이빨이 부러지는지, 또는 금이 가는지 등 어떤 이빨이 문제가 있는가가 중요합니다. 이 링크 seoulsalee.tistory.com/329 를 참조해주세요!

 

 

[꿈해몽] 이빨 빠지는 꿈 치아 이빨에 관한 꿈

안녕하세요 늘보나무입니다! 오늘은, 이빨에 관한 꿈해몽을 해보려고 합니다! 여러분들은 꿈 자주 꾸시나요? 저는 꿈을 많이 꾸지 않는 편인데 요즘은 꿈을 가끔 꿉니다. 그런 드문 상황들 마다

seoulsalee.tistory.com

냉장고에 음식이 가득 들어 있는 꿈

재물과 돈이 들어올 좋은 꿈입니다. 

도둑에게 음식을 주는 꿈

자신의 재산, 또는 정신적으로 피해가 발생함을 예지하는 꿈입니다. 

냄비의 찌개가 끓고 있는 꿈

자신이 좋아하는 사람을 만나게 되지만 짝사랑으로 그치고 결말을 맺지 못한다는 꿈입니다. 

대통령이나 유명한 인사와 (연예인 등) 식사를 하는 꿈

자신이 권력에 대한 욕구가 강하게 발현되고 있음을 의미합니다. 유명인, 연예인과의 식사 등 연예인 관련된 꿈을 꾸셨다면 아래의 링크 seoulsalee.tistory.com/292 를 통해 더 자세히 알아보실 수 있습니다.

 

[꿈해몽] 연예인 나오는 꿈 모음

안녕하세요 늘보나무입니다! 오늘은, 연예인이 나오는 꿈해몽을 모아봤습니다. 생각보다 많은 분들이 연예인이 꿈에 나타나는 경우가 있다고 합니다. 그냥 연예인이 나와서 신기하게 생각하는

seoulsalee.tistory.com

밤에 야식을 먹는 꿈

성적인 욕구가 그 어느때 보다 강하게 발현되고 있음을 의미합니다.

밥솥을 열었는데 밥이 없는 꿈

경제적으로 곤궁해질 것임을 암시합니다.

쌀가마니가 집안 가득 쌓여있는 꿈

반대로, 이 경우에는 재산, 재물이 대폭 늘어나게 될 좋은 꿈입니다

쌀을 사는 꿈

가족의 건강이 회복될 수 있음을 암시합니다. 가족이 앓고 있는 병이 있다면 곧 낫게되니 희망을 가지라는 이야기를 하네요.

쌀을 씻어서 밥을 짓는 꿈

순탄하게 진행되어 훌륭하게 마무될 좋은 일이 있을 것임을 암시합니다.

쌀, 밥 등 우리의 주식인 '밥'과 관련된 꿈은 아래의 '밥관련 꿈해몽'을 참조해주세요 seoulsalee.tistory.com/266

 

[꿈해몽] 밥먹는 꿈, 밥과 관련된 꿈

안녕하세요 늘보나무입니다! 오늘은 밥먹는 꿈, 밥과 관련된 꿈해몽을 해보려고 합니다! 여러분들은 꿈 자주 꾸시나요? 저는 꿈을 많이 꾸지 않는 편인데 요즘은 꿈을 가끔 꿉니다. 그런 드문 상

seoulsalee.tistory.com

뷔페에서 식사하는 꿈

뷔페는 기본적으로 화목, 화합, 경사등 예전의 기준으로 '잔치'에 속합니다. 많은 사람들과 어울리는 좋은 시간을 의미하기도 합니다. 그래서 뷔페에 관한 꿈은 좋은 꿈인 경우가 많습니다. 다만, 꿈속에서 식사후 느낌이 안좋은 경우에는 좋지 않은 징조임을 뜻하기도 하기에 이 꿈해몽을 기준으로 같이 식사했던 사람, 먹었던 음식, 이후 나의 꿈속에서의 컨디션 등을 종합적으로 점검해서 윗 지문을 이용해 꿈해몽을 하시면 됩니다.


위에서도 언급했다시피 꿈해몽이라는 것은 앞날의 예지일수도 있지만, 현재의 나의 심리, 상태등을 종합적으로 나타내는 것이라고도 할 수 있습니다. 주위를 잘 살펴보시고, 나를 잘 추스리고, 나의 도움이 필요한 사람들이 없는지 겸손하게 살펴보는 계기가 된다면, 그 어떤 나쁜 꿈도 여러분들의 훌륭한 삶을 건드릴 수 없을거라고 생각합니다. 

꿈풀이는 재미로 보는 것일뿐, 사로잡혀있지 마세요!

늘보나무였습니다!

반응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