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안녕하세요 늘보나무입니다!

오늘은, 조상님 관련한 꿈해몽을 해보려고 합니다!

여러분들은 꿈 자주 꾸시나요? 저는 꿈을 많이 꾸지 않는 편인데 요즘은 꿈을 가끔 꿉니다. 그런 드문 상황들 마다 "이게 무슨 의미가 있는걸까?"하고 정말 궁금할때가 있거든요. 그럴때 마다 인터넷을 떠다니며 어떤 의미인지에 대해 갈구하고 다니는 경우가 많이 생기더라구요. 그래서 꿈 해석을 모아 제가 나름대로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꿈에서 조상이 뜻하는 것은?

일반적으로 꿈속에서 조상님이 나온다고 하면 좋은 꿈이라고들 이야기 많이 하죠. 특히 로또 같은 경우에 보면 조상님이 나와 번호를 알려준다는 얘기도 가끔 들리듯이요. 하지만 언제나 그렇듯 조상님이 나오는 꿈이 어떤 종류냐, 어떤 상황에서 어떤 차림으로 출현하느냐에 따라 또 의미가 많이 달라지죠.

차분히 꿈을 되돌아보고, 아래의 꿈풀이를 자세히 살펴보세요. 


조상 관련 꿈 해몽

상님이 밭을 가는 꿈

일이 순조롭게, 평탄하게 진행될 것을 암시합니다. 이사 / 이직 / 새로운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면 여러가지 상황들이 잘 맞아 떨어지고 원활하게 될 것입니다. 하지만, 밭을 가는 것은 기본적으로 성실, 노력등을 의미하기 때문에 그것이 뒷받침 되어야 한다는 것도 내포하고 있으니 노력을 게을리 해서는 안됩니다.

조상님께 큰 절 올리는 꿈

부모로 부터 유산을 상속 받을 일이 생기거나, 타인에게 부탁한 일이 잘 풀리겠습니다.

조상님이 말을 타고 집으로 오는 꿈

여기서는 말의 영양 상태를 잘 보아야 합니다. 윤기가 흐르고 건강한 말이라면 집안을 일으킬 새 식구가 들어오거나, 큰 재물이 들어오거나, 기쁜 소식이 들려오겠지만, 비쩍 마르거나, 병든 말을 타고 온다면 불길한 일들이 올 징조입니다.

조상의 무덤에서 여러 사람들과 함께 제사를 지내는 꿈

어려운 일이 있었다면 그것에 대한 실마리가 생겨 송사가 잘 해결되기도 하는 등, 어려운 일들이 잘 풀릴 좋은 꿈입니다.

조상과 함께 밥먹는 꿈 / 조상이 밥해주는 꿈

일이 번창하고, 사업이 탄탄대로를 열게 됩니다. 물질적, 정신적으로 풍요로워 지겠습니다.

조상이 자기의 머리를 쓰다듬는 꿈 

집안에 문제가 생기거나, 병에 걸리는 사람이 나올 수 있겠습니다. 자신을 포함하여 식구들이 뜻하지 않은 사고를 맞이할 수 있습니다.

조상이나 죽은 사람이 길을 떠나자고 오는 꿈

갑작스러운 사고가 생길 꿈입니다. 목숨을 잃을수도 있는 좋지 않은 꿈입니다.

조상이 나타나서 예언이나 명령하는 꿈 

자기주장대로 일을 처리하게 될 의지를 갖게되는 꿈입니다.

조상이 집에 왔다가 사라지는 꿈

일시적으로 당신의 일을 도와주는 협력자가 나타나겠습니다만 곧 사라질 것입니다.

조상에게 수저를 받는 꿈

재산을 상속받거나 사회에서 일이나 재물을 위임받게 될 것임을 의미합니다. 금수저 은수저든 수저만 받으면 좋은것이군요 ㅎㅎ

제사를 지낸 날에 꿈에 조상이 나타나는 꿈

집안의 어른꼐서 제사 관련해서 상의하실 것이 있어서 연락이 올 상황을 의미합니다

조상의 무덤이 나오는 꿈

자신을 도와줄 협조자가 나타날 것임을 의미합니다. 무덤은 기관이나 회사를 의미합니다.

조상이 암소를 내다 파는 꿈

집안에 여자가 있다면, 결혼을 하게 되거나 며느리가 독립하던가, 집안에 가정부가 있다면 가정부가 나가는, 큰 의미에선 '여자가 집을 나간다'라는 뜻을 품고 있습니다. 현재 살고있는 집을 팔 수도 있겠습니다.

돌아가신 조상이 절구에 약을 넣고 찧는 꿈

부모님이 병에 걸릴 상황이니 부모님의 건강을 꼭 점검해 보세요.

부모, 조상의 누군가가 아기를 업고 걸어가는 것을 보는 꿈

윗사람이나, 직장 상사가 병들어 문제 생기는 경우입니다. 또는 개인 사업에도 좋지 않은 일이 생길 징조입니다.

조상에게서 음식을 받는 꿈

계획하고 있는 일이 이뤄질 수 있는 좋은 꿈입니다. 기다리던 좋은 일들이 생길 것이니 희망을 품어보셔도 좋겠습니다.

돌아가신 조상 또는 형제, 아는 사람과 같이 강을 건너는 꿈

강을 건너는 것은 죽음을 의미합니다. 또는 죽음만큼의 큰 상황으로 돌입함을 의미합니다. 예를 들면 뇌사나 혼수상태 같은. 강을 건너다 중간에 돌아온다던지 한다면 극적으로 목숨을 건질 수 있는 상황이 되거나 아주 큰 우환의 상황을 극적으로 돌파할 수 있을것입니다.

돌아가신 조상이 손자를 업고 나가거나 데리고 나가는 꿈

그 손자가 멀지 않아 죽을 일이 생길 수 있는 경고의 꿈. 꼭 병이나 사고를 반드시 조심해주세요. 다만 불가항력적으로 사망하는 경우도 생길 수 있으니 최선을 다함과 동시에 마음의 준비도 같이 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해당되시는 분들 꼭 아무일 없기를 기원하겠습니다.

조상, 가족, 친척, 친구 중에서 평소 자신을 잘 대해준 사람에 관한 꿈

자신에게 협조적인 현실, 또는 어떤 사람과의 대칭적인 묘사입니다. 상황을 표현하는 것일 수도 있고, 그 사람 또는 그 상황이 이렇게 전개 될 것이라는 예지몽적인 요소도 담고 있습니다.

조상, 부모님 앞에서 묵념하는 꿈

부모님께 어떤 계기로 정성을 다하게 될 좋은 꿈입니다.

조상과 함께 소가 보이는 꿈

주위의 도움을 많이 받아서 사업가로 성공할 아이를 낳게 될 태몽입니다.

공동묘지에 조상의 산소가 있는 꿈

공동묘지란 '공동으로 투자한다'는 의미로 보셔도 되겠습니다. 이런 투자로 인해 성과를 나눠 갖게 될 좋은 꿈입니다.

조상의 묘에 성묘를 한 꿈

협력자 또는 가까운 지인들에게 부탁을 할 일이 생기겠습니다.

조상에게 음식을 대접하는 꿈

원하는 것을 얻고, 순조롭게 평화롭게 가정안팎에서 좋은 일들이 일어날 꿈입니다.

돌아가신 조상에게 음식을 대접하지만 조상이 먹지 않은 꿈

기다리던 일을 이루기 힘들것 같습니다. 다른 방향으로의 수정이 필요해 보입니다.

조상의 무덤이 늘어서 있는 것을 본 꿈

직장 동료, 협력자 등에게 많은 도움을 받게 될 꿈입니다. 많으면 많을수록 많은 협력을 받게 될 것입니다.

조상이 나타나 우는 꿈

좋지 않은 꿈입니다. 자신에게는 불명예, 치욕적인 일들이 생길 수 있으며, 자신의 가족에게는 질병이 생길 수 있는 꿈입니다.

돌아가신 친지나 조상의 모습이 초췌하게 보이는 꿈

해당되는 사람의 자손에게 액운이 있음을 의미합니다.

조상에게 꾸지람을 듣는 꿈

하던 일에 차질이 생기고, 집안에도 뜻하지 않은 우환이 생길 조짐입니다. 주위를 잘 살피셔야 겠습니다.

죽은 조상이 다시 죽는 꿈

죽음은 꿈에서는 좋은 의미로 성취, 혹은 새출발 등을 의미합니다. 여기서는 어떤 일을 이뤄낸다는 경우입니다. 과거 이뤘던 일을 다시한번 멋지게 성취한다는 좋은 뜻입니다.

조상에게 절을 하는 꿈

자기 자신 또는 가정에 경사가 생길 좋은 꿈입니다. 

조상이 기뻐하는 꿈

오히려 자기 자신에게는 안좋은 일이 생겨 피곤해질 꿈입니다.

공동묘지에서 조상의 묘를 찾지 못해 쩔쩔매는 꿈

곤경에 처해 있을때 도와줄 사람이 없다는 뜻입니다. 

조상이 끌어다 매어 놓은 두 마리의 소 중 한 마리가 죽는 꿈

자신이 벌려 놓은 일들 중 하나는 성공하지만, 하나는 실패한다는 의미입니다. 혹은 자신이 고용한 사람중 한명이 변을 당할 수도 있으니 주위를 잘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조상의 무덤에 불이 나는 꿈

집안에 우환이 생기거나 건강이 안좋은 사람이 생길 수 있다는 예지몽입니다.

조상이 주는 물건을 받는 꿈

횡재수입니다! 생각지도 않았던 돈이 어디에선가 들어올 꿈입니다.

새로운 일에 착수할 때마다 조상이 나타나는 꿈

소위 '조상이 돌보는' 꿈입니다. 이때마다 일에 대한 좋은 협조자, 혹은 도우미가 나타날 좋은 꿈입니다.

조상이 무슨 말을 해주는 꿈

여러분에게 해주는 조언으로 인해 결국 좋은 일이 있을것을 암시해주는 꿈입니다..

조상이 집을 나가는 꿈

안좋은 꿈입니다. 사업이 어려워지거나 생활형편이 안좋아질 상황입니다.

호랑이와 함께 죽은 조상이 보이는 꿈

호랑이가 보이면 좋지 않습니다. 인재, 손해, 화재 등을 겪을 아주 불길한 징조입니다. 각별히 유의하셔야 겠습니다.

조상이 자신에게 일하는 요령을 가르쳐주는 꿈

이럴땐 알려주는 대로 일을 하면 됩니다. 그러면 일이 술술 잘 풀릴것입니다.

뱀이 조상을 졸졸 따라다니다가 사라지는 꿈

뭔가 이별할 수입니다. 결혼할 사람은 이혼을 한다던지...

 

돌아가신 분들과 관련된 꿈

돌아가신 분들과 관련된 꿈은
아래에서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돌아가신 할아버지 꿈

돌아가신 분이 나오는 것은 기본적으로 좋은 꿈입니다. 그저 출연하려는 것 만으로는 의미 풀이가 힘들고, 돌아가신 할아버지가 어떻게 행동했는지, 할아버지와 무언가 같이 했는지, 할아버지는 깔끔한 옷차림이었는지? 아니면 추레했는지 등이 더 중요한 정보입니다. 잘 생각해 보시고 그 상황들을 이 페이지 내에서 검색해보세요.

돌아가신 아버지가 나오는 꿈

돌아가신 분이 나오는 것은 기본적으로 좋은 꿈입니다. 그저 출연하려는 것 만으로는 의미 풀이가 힘들고, 돌아가신 아버지가 어떻게 행동했는지, 아버지와 무언가 같이 했는지, 아버지는 깔끔한 옷차림이었는지? 아니면 추레했는지 등이 더 중요한 정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돌아가신 아버지가 돈을 주는 꿈

큰 재물복이 기대되는 매우 좋은 꿈입니다.

돌아가신 어머니가 나오는 꿈

돌아가신 분이 나오는 것은 기본적으로 좋은 꿈입니다. 그저 출연하려는 것 만으로는 의미 풀이가 힘들고, 돌아가신 어머니가 어떻게 행동했는지, 어머니와 무언가 같이 했는지, 어머니는 깔끔한 옷차림이었는지? 아니면 추레했는지, 표정은 좋아보였는지 등이 더 중요한 정보입니다. 잘 생각해 보시고 그 상황들을 이 페이지 내에서 검색해보세요.

돌아가신 할머니 꿈

돌아가신 분이 나오는 것은 기본적으로 좋은 꿈입니다. 그저 출연하려는 것 만으로는 의미 풀이가 힘들고, 돌아가신 할머니가 어떻게 행동했는지, 할머니와 무언가 같이 했는지, 할머니는 깔끔한 옷차림이었는지? 아니면 추레했는지, 표정은 좋아보였는지 등이 더 중요한 정보입니다. 잘 생각해 보시고 그 상황들을 이 페이지 내에서 검색해보세요.

조상이 옷을 주는 꿈

횡재수가 연결되어있는 좋은 꿈입니다. 조상님의 유산을 받을수도 있으며, 생각지도 않았던 돈이 들어올 수 있습니다.

조상을 목욕시키는 꿈

기본적으로 목욕은 건강의 회복, 근심걱정이 사라지는 꿈입니다. 조상님을 목욕시키는 것도 같은 의미에서 좋은 꿈입니다.

조상에게 돈을 주는 꿈

현재 진행하고 있는 일이 안정화 됩니다. 조상이 당신에게 감사인사를 했다면 더욱 더 재물운이 상승할 징조입니다.


위에서도 언급했다시피 꿈해몽이라는 것은 앞날의 예지일수도 있지만, 현재의 나의 심리, 상태등을 종합적으로 나타내는 것이라고도 할 수 있습니다. 주위를 잘 살펴보시고, 나를 잘 추스리고, 나의 도움이 필요한 사람들이 없는지 겸손하게 살펴보는 계기가 된다면, 그 어떤 나쁜 꿈도 여러분들의 훌륭한 삶을 건드릴 수 없을거라고 생각합니다. 

꿈풀이는 재미로 보는 것일뿐, 사로잡혀있지 마세요!

늘보나무였습니다!

반응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