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안녕하세요 늘보나무입니다!

오늘은, 친구에 관한 꿈해몽을 해보려고 합니다! 사회생활을 많이 할 수록 그리운 존재가 바로 친구지요.

여러분들은 꿈 자주 꾸시나요? 저는 꿈을 많이 꾸지 않는 편인데 요즘은 꿈을 가끔 꿉니다. 그런 드문 상황들 마다 "이게 무슨 의미가 있는걸까?"하고 정말 궁금할때가 있거든요. 그럴때 마다 인터넷을 떠다니며 어떤 의미인지에 대해 갈구하고 다니는 경우가 많이 생기더라구요. 그래서 꿈 해석을 모아 제가 나름대로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꿈에서 친구가 뜻하는 것은?

일반적으로 꿈속에서 친구에 관한 꿈은 생각 보다 자주 꾸는 꿈입니다. 꿈에서 나타난 친구 본인인 경우도 있으며, 남편 또는 아내, 동료, 친구, 주변사람들, 직상상사 등의 주변인들이 친구로 모습을 바꾸어 등장한 것일 수도 있습니다. 떄로는 일거리, 작품, 내가 해야하는 일 등을 암시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언제나 그렇듯, 꿈의 상황, 그리고 꿈에서 나의 기분이 어땠는지를 생각해 보셔야 합니다. 차분히 꿈을 되돌아보고, 아래의 꿈풀이를 자세히 살펴보세요. 


친구에 관한 꿈해몽

학교에서 친한 친구와 싸우는 꿈

친구랑 싸울 때 어떻게 싸우는가가 해몽에 중요한 핵심이 됩니다. 주로 내가 친구를 때리면 사물에 손해가 있고, 반대로 친구에게 내가 맞으면 만사가 잘 풀립니다. (꿈속에선 맞는게 최고...) 서로 투닥투닥 몸싸움을 하고 때리고 싸우면 인덕도 있고 재물도 얻게 되겠습니다. 그러나 싸움중 욕을 했다면 만사에 구설수만 생기고 좋은 일 하나도 없습니다. 조심하세요...

창 밖에서 친구의 목소리가 은은히 들려오는 꿈

보고 싶은 친구 소식을 듣거나 전화, 우편물이 옵니다! 희소식, 만남, 정보 등이 있을것입니다!

사랑하는 친구나 애인이 흰옷을 입고 말쑥한 옷차림으로 나타나는 꿈

실제로 티한점 없이 맑은 아름다움을 사랑하는 상대방에게 깨끗한 순결로 고백하게 됩니다.

친구들과 같이 모과나무를 타고 올라가 먼저 열매를 따는 꿈

어떤 관급 또는 도급 공사를 따기 위하여 타 회사와 치열한 경쟁을 물리치고 공사를 맡게 될 좋은 꿈입니다. 경쟁력, 횡재, 재물, 돈, 수주, 투자, 레저 등의 키워드가 연관되는 꿈

친구나 애인하고 말다툼을 하는 꿈

즐거움 속에 슬픔이 있고 슬픔 속에 기쁨이 있듯이 가벼운 의견충돌이 생길 수 있습니다. 지나친 참견과 수다로 인하여 상호간에 마음을 상하게 될 수 있으니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친구나 애인과 함께 얘기를 나누는 꿈

실제로 현실과 같이 직접 체험하는 경우가 많다. 만남, 토론 등의 키워드가 연관됩니다.

친구나 애인하고 서로 등을 지고 있는 꿈

옹고집과 외고집으로 대표되는 꿈. 상호 막상막하로 어떤 진실성과 정의를 내리지 못할 꿈입니다.

친구나 동업자끼리 만나 악수를 하는 꿈

어떤 사업과 일을 상호간에 합리적으로 처리하게 됩니다. 합의, 계약등의 키워드가 떠오르는 꿈.

친구와 같이 나란히 뛰어 가는 꿈

공동 합작회사를 설립하거나 동업으로 장사를 하게 될 꿈입니다.

친구에게 해당화를 받는 꿈

실제로 친구나 사랑하는 사람으로부터 예쁜 사랑의 증표를 선물받게 됩니다. 선물, 물품, 상장, 훈장, 임명장, 재물, 돈, 수입, 수금, 계약, 수주 등의 연관 키워드가 있습니다.

친구나 애인하고 다정하게 손을 잡는 꿈

서로간에 기쁜 일로 좋은 결실을 맺고, 우정과 신의가 두터워지게 될 좋은 꿈입니다. 

친구에게 서류 뭉치를 받는 꿈

어떤 일에 계약을 하거나 문서상 기쁜 일이 생기게 됩니다. 수주, 선물 등의 키워드가 연관되어 있습니다.

친구나 애인하고 음식점, 커피숍에 들어가는 꿈

어떤 모임이나 동문회에 참석하여 즐거운 일이 생기게 될 좋은 꿈입니다.

문 밖에서 친구가 부르는 꿈

사업상 필요한 요건으로 윗사람을 만나 일을 해결하게 됩니다. 또는 기쁜 소식을 듣거나 귀인을 만나게 됩니다. 우편물, 전화, 정보, 연락 등이 있습니다.

친구나 애인으로부터 고양이를 받는 꿈

친한 사람끼리 말다툼이나 시비가 생기고 어려움을 겪게 됩니다.

학교 안에서 선생님이나 친구를 만나는 꿈, 혹은 이와 비슷한 꿈

뜻밖의 귀인을 만나 지도와 도움을 받고 큰 성과를 얻게 됩니다. 희소식, 상봉 등의 키워드가 연관되어 있네요.

친구나 애인에게 조롱을 당하는 꿈

가까운 사람끼리 언쟁으로 인하여 구설수에 오르내리게 됩니다. 불쾌함이라는 말이 떠오르는 좋지 않은 꿈입니다.

친구나 애인에게 물망초 꽃다발을 받는 꿈

정성어린 선물과 깊은 사연이 담아져 있는 사랑의 정표를 받게 됩니다.

친구들과 같이 아름다운 강산과 멋진 바위를 구경하는 꿈

조상의 얼이 숨을 쉬는 옛스러운 문화의 공간에서 생생한 민족의 정기를 발견하고 참 맛을 느끼게 될 꿈입니다. 또는 친구나 애인과 같이 예술의 전당이나 극장에서 감명 깊은 명화를 감상하게 됩니다. 출장, 여행, 관람, 행운 등이 수가 있는 비교적 좋은 꿈.

분식점에서 친구나 애인을 만나는 꿈

어린 사람들 - 풋내기와 애송이들이 조잘대며 이야기 꽃을 피울 좋은 꿈입니다.

친구 집을 방문했던 꿈

친분관계가 있는 사람의 회사를 찾아가서 부탁할 일이 생길 수 있습니다.

친구의 부모에 관한 꿈

동업 중인 어떤 일과 관계된 윗사람의 동일한 인물일 수 있고, 또는 실제로 친구의 부모일 수도 있습니다.

친구나 애인으로부터 핑크색 진주반지를 받는 꿈

애틋한 사랑의 고백을 하고 핑크빛 약속을 주고받습니다. 예쁜 선물을 받게될 좋은 꿈입니다.

동료, 친구의 밥과 국그릇은 있는데 자신의 밥과 국그릇은 없는 꿈

지금 당장이 아니면 머지 않아 실직을 하거나 파면을 당하게 될 수 있습니다. 조심하세요.

친구로부터 예쁜 토파즈 반지를 받는 꿈

사랑의 열쇠를 나누어 갖고 근사하고 으리으리한 곳으로 입주할 꿈입니다. 봄바람에 분홍빛 사랑을 싣고 아롱아롱 날아와 뛰는 가슴에 사뿐히 안기며 행복의 단 꿈을 꾸게 될 것입니다.

길거리에 있는 노점상, 포장마차에서 친구를 만나는 꿈

실제로 이심전심으로 통하는 거리에서 오징어 다리와 소주잔에 정이 넘치는 시간을 갖게 되겠습니다. 오다 가다 만난 정, 콧등이 찡한 정 등 주로 '정'과 관련된 키워드가 눈에 띕니다.

많은 사람들 중에서 친구의 얼굴이 보이지 않는 꿈

어떤 계약이나 약속 불이행으로 지금까지 지켜온 거래가 끊어질 수 있습니다.

술자리에서 친구들과 같이 노래를 부르는 꿈

실제로 오색 불빛이 휘황찬란한 분위기 있는 곳에서 친구와 함께 멋과 낭만에 빠져 즐거움의 참 맛을 보게 될 좋은 꿈입니다. 파티, 모임등이 연관되어 있습니다.

조상, 가족, 친척, 친구 중에서 평소 자신에게 이롭게 해 준 사람에 관한 꿈

자신에게 협조적인 현실의 어떤 사람과 동일한 사람에 관한 꿈입니다.

조상, 가족 등과 관련되어 더 자세한 꿈해몽은
아래의 링크를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꿈해몽] 조상 꿈해몽 조상님 꿈해몽 정리
seoulsalee.tistory.com/352

생각지도 않은 친구의 얼굴이 보이는 꿈

뜻밖에 옛 친구를 만나거나 기쁜 소식을 듣게 됩니다. 만남, 경사, 모임 등이 생길 조짐.

자기 자신 또는 친구들이 고향에서의 어린 시절로 돌아가 있는 꿈

현재의 동료 또는 동일시되는 어떤 일이 피차 오래되지 않았음을 상징하는 일종의 현재를 보여주는 꿈입니다.

친구로부터 멸시를 당하는 꿈

어떤 일에 문전박대를 당하게 될 수 있습니다. 권위적 억압이 떠오르는 꿈.

옛 친구에 관한 꿈 / 옛 친구가 나오는 꿈

뜻하지 않았던 사람으로부터 편지가 날아들거나 유쾌한 일이 생길 좋은 꿈입니다.

친구들끼리 어깨동무를 하는 꿈

오래간만에 동심으로 돌아가 친구, 동문과 같이 즐거운 놀이를 하게 됩니다. 같은 동일 품목의 업자끼리 공동발전을 꾀하기 위하여 순수 사업단체 및 회의를 조직 결성하고 친목을 돈독하게 다집니다. 동문회, 조직, 모임, 파티 등의 쾌운이 느껴지는 꿈.

찻집에서 친구나 애인을 만나는 꿈 / 커피숍에서 친구나 애인을 보는 꿈

사람이 사는 곳에서 밝은 희망과 사랑, 행복이 있기에 인연 속에서 희로애락을 낳습니다. 총회, 연회석, 파티, 동문회, 문화관, 모임, 계 등이 연상되는 꿈.

친구와 함께 모임에서 박수를 치는 꿈

마음과 뜻이 같고 조화와 균형 속에서 새로운 질서가 이루어질 꿈입니다. 합의, 축하, 환영, 격려, 찬성, 즐거움, 계약, 달성, 승리, 성공, 소원성취 등의 길운이 따르는 꿈.

친구에게 붉은 카네이션을 받는 꿈

실제로 친구나 사랑하는 애인에게 사랑의 선물을 받게 됩니다. 횡재, 재물, 행운 등이 뒤따르는 좋은 꿈.

친구가 가져다주는 로또 행운번호는
아래 더보기에서 확인해 보겠습니다.

더보기
친구 행운번호 : 21, 16

위에서도 언급했다시피 꿈해몽이라는 것은 앞날의 예지일수도 있지만, 현재의 나의 심리, 상태등을 종합적으로 나타내는 것이라고도 할 수 있습니다. 주위를 잘 살펴보시고, 나를 잘 추스리고, 나의 도움이 필요한 사람들이 없는지 겸손하게 살펴보는 계기가 된다면, 그 어떤 나쁜 꿈도 여러분들의 훌륭한 삶을 건드릴 수 없을거라고 생각합니다. 

꿈풀이는 재미로 보는 것일뿐, 사로잡혀있지 마세요!

늘보나무였습니다!

반응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