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안녕하세요 늘보나무입니다!

오늘은 물고기가 나오는 꿈에 대해 한번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여러분들은 꿈 자주 꾸시나요? 저는 거의 꾸지 않는 편인데 가끔가다 꾸는 꿈이 이게 무슨 의미가 있는건지 정말 궁금할때가 있거든요. 그럴때마다 여러가지 해석들이 분분한 이사이트, 저사이트를 찾아 다니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래서 꿈 아카이브를 만들고 있구요.

꿈에서 물고기가 의미하는 바는 무의식에서 잠재된 컴플렉스나, 바램, 생각 등을 나타낸다고 합니다. 또한 숨겨진 자신의 문제, 아이디어, 숙제, 힌트, 그리고 이득을 상징하기도 하구요. 또는 재물, 자손, 지혜, 명예, 권력 등 아주 다양하고 복합적인 의미를 상징하고 그런것들이 담겨있다고 합니다.

여러분들이 꾸신 어떤 꿈이 해당되는 지 모르겠지만, 참고할 만한 것들이 있다면 좋겠습니다. 재미로 보는 것일뿐 너무 꿈풀이에 빠져 있지는 마세요!


물고기를 획득하는 장소가 중요하다

물고기에 관한 꿈은 '어떤 장소'에서 물고기를 얻었느냐에 따라 상징하는 바가 달라집니다. 예를 들어, 바다에서 물고기를 잡은 것일 경우 사회적인 기반에서 크게 만들어진 일이며, 작은 웅덩이, 연못 등에서 획득한 것은 작은 일과 결부되었다고 보는 것이 맞습니다. 또한 강, 하천등 흐르는 물일 경우에는 사회적 유행, 사상, 학문적인 운세등과 관련이 있는 것이며, 저수지같아 넓은 장소에 고여있는 물일 경우엔 어떤 사회적인 기반, 출세의 모체, 그리고 자원의 출처 등을 상징한다고 보면 됩니다. 단, 물고기가 서식하는 물은 맑은 물이어야 하고, 그것이 소원을 이루어 줄 수 있는 암시입니다. 지저분한 물속에서의 꿈이라면 부정한 일이거나 불만의 암시라고 보면 됩니다. 

물고기 꿈은 대체로 길몽이 많습니다만, 획득 장소와 물의 깨끗함, 물고기의 부패 여부, 물고기의 종류, 물고기를 어디에서 보았는지 등에 따라 뜻이 여러가지로 해석되니 아래의 상황별 풀이들을 잘 보시고 유추하시기 바랍니다.


[꿈해몽] 꿈풀이의 기본 방법 / 요령 / 원리 총정리
 

[꿈해몽] 꿈풀이의 기본 방법 / 요령 / 원리 총정리

안녕하세요 늘보나무입니다! 오늘은, 그동안의 꿈풀이 꿈해몽 방법들을 총정리해 보려고 합니다. 돼지가 나왔지만 흉몽인 경우도 있고, 내가 죽었는데 그건 길몽이라니? 누가 나오면 길몽이고,

seoulsalee.tistory.com


물고기를 잡는 꿈

그물을 던져 물고기를 잡아 올리는 꿈

현실의 큰 재물을 손쉽게 한꺼번에 소유할 수 있게 됨을 의미합니다. 배를 타고 바다, 큰 호수 등지에서 물고기를 잡았다면 큰 단체나 협조기관의 도움을 받아 많은 재물을 얻게 된다는 의미이며, 사업가의 경우, 일확천금의 꿈이 실현된다는 의미의 길몽입니다. 또한, 여러번 나누어서 그물을 던져서 물고기를 잡았다면, 현실에서도 이와 마찬가지로 재물이 여러번에 걸쳐서 들어올 것을 의미합니다. 

큰 물고기나 잉어를 잡는 꿈 

큰 물고기 또는 잉어를 잡는 꿈은 훌륭한 사람이 될 아기를 갖게되는 태몽으로 많이 인식됩니다. 태몽이 아니라면 큰 재물 또는 자신의 지위가 매우 높아지는 길몽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낚시를 해서 물고기를 잡는 꿈

낚시로 물고기를 잡는 꿈은 자신의 지혜 또는 기교등 자신의 능력으로 돈을 벌거나, 사람을 얻거나, 일자리를 구하는 것을 암시하는 길몽입니다.  돈을 벌거나 사람을 얻거나 혹은 일자리를 구할 것임을 암시합니다. 여기에서 낚시줄의 길이는 소원이 이루어지는 기간을 의미하는데, 낚시줄이 길수록 오랜 시간이 걸릴 것입니다. 낚시에서 걸린 물고기가 매우 크고 싱싱했다면, 자신의 노력이 좋은 성과를 내게 될 것이며, 사업가는 사업이 문필가는 저술이 또 연애를 하고 싶어하는 사람은 연애에 성공할 수 있게 될 확률이 큽니다.

손으로 물고기를 잡는 꿈

여러 장소 (강, 개천, 논, 바다 등) 에서 손으로 물고기를 잡아 올리는 것은 현실세계에서 형제 또는 자식들의 일에 관련있는 어떤 재물이나 작업, 또는 사람이나 명예, 권리등을 획득하게 됨을 암시하는 길몽입니다. 자신의 오랜 노력으로 인해 어떤 일이 성취될 수 있다는 길몽입니다.

넓은 저수지에 물고기가 떼로 있는 꿈

많은 수익이 나는 일에 착수하게 될 상황입니다. 특히 넓은 저수지나 호수에 눈에 뚜렷이 보일 정도로 물고기가 많다면, 그리고 그 물고기를 자신이 잡아야 겠다고 생각한다면 더욱 그렇습니다. 그것의 성공 여부는 확실하지는 않지만 그런 일에 뛰어들게 될 상황으로 보여집니다.

강 속에 많은 물고기가 보이는 꿈

사업에서 매우 크게 성공할 길몽입니다. 특히 강이 맑고 깊고, 굉장히 많은 물고기가 놀고 있다면 자신의 힘과 아이디어로 가능하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강은 자신의 사업체를 뜻하고, 많은 물고기는 자신의 아이디어로 만들어 내는 결과물을, 맑은 물은 소원이 이루어질 확률을 의미합니다. 물이 맑을수록 확률이 높아지지요. 자신의 것을 지키며 소원을 성취할 수 있다는 의미입니다.

작은 물고기를 잡는 꿈 해몽

꿈에서는 물고기의 수가 많은 경우, 그리고 물고기의 크기가 클 수록 좋은 꿈입니다. 작은 물고기는 자신에게 오는 재물이나 이익의 크기가 작다는 것으로도 볼 수 있겠지만, 기대하는 만큼 이익이 돌아오지 않을 수도 있다는 것으로도 풀이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그 작은 물고기들이 모여있는 떼로 있거나, 많은 수의 물고기들을 보았다면 소소한 이익들이 계속되어 재물이 계속 들어오거나 앞으로 진행하는 일에서의 순탄함을 의미하는 길몽으로 볼 수 있습니다.

물고기를 놓아주는 꿈 

물고기를 놓치는 꿈은 일반적으로는 좋지 않은 꿈으로 봅니다만, 꿈을 꾼 사람이 꿈속에서 직접 물고기를 놓아주었다면 길몽으로 해석됩니다. 자신을 괴롭히던 일이 좋게 해결되거나, 어려운 상황들이 나아지면서 서서히 행운이 들어 오는 좋은 꿈입니다. 

물고기가 알을 낳는 꿈

재물을 얻고 소원성취를 하는 길몽입니다.

배 위로 물고기가 뛰어드는 꿈

재물이 생기거나 사람에게 은혜를 베풀어서 그 사람을 구하게 되는 길몽입니다. 

자신이 꿈에서 물고기가 돼서 물속을 헤엄치는 꿈

학문을 연구하거나 탐험과 어떤 사실을 조사해서 이름을 알리고 출세하는 길몽입니다.

물고기의 배를 갈라 내장을 정리하는 꿈

자신이 맡은 일에 관하여 중요한 부분을 정리하는 일을 감독하게 됩니다.

개가 물고기를 물고 집으로 들어오는 꿈

본인의 사업이 번창하여 재물이 늘어나고, 부자가 되고, 집안에 좋은 일이 생기는 길몽입니다.

자신의 몸에서 물고기나 벌레가 나오는 꿈

환자가 병에서 완쾌되는 꿈이고 환자가 아닌 경우에는 자신의 일이 잘 풀리는 길몽입니다.

조기가 떼를 지어 몰려오는 꿈

일확천금을 얻게될 아주 좋은 꿈입니다. 

생선장수에게 물고기를 사는 꿈

임금, 대출등으로 돈이 들어올 꿈입니다.

물고기를 선물받는 꿈

옛날에 사랑하던 사람이나 한동안 잊고 지냈던 친한 친구의 소식이 들려올 징조입니다.

 

[꿈해몽] 꿈해몽 기본 상식 총정리
https://seoulsalee.tistory.com/1318
 

[꿈해몽] 꿈풀이의 기본 방법 / 요령 / 원리 총정리

안녕하세요 늘보나무입니다! 오늘은, 그동안의 꿈풀이 꿈해몽 방법들을 총정리해 보려고 합니다. 돼지가 나왔지만 흉몽인 경우도 있고, 내가 죽었는데 그건 길몽이라니? 누가 나오면 길몽이고,

seoulsalee.tistory.com

 

 

색깔별 물고기의 꿈

- 화려한 물고기 : 아픈 사람은 회복, 건강한 사람이면 구설수에 휘말릴수도 있습니다.
- 검은 물고기 : 커다란 검은 물고기는 아들을 의미하는 태몽으로 풀이됩니다.
- 황금 물고기 : 앞으로 큰 행운이 다가와 부자가 될 수 있다는 길몽입니다.
- 은빛 물고기 : 장애 없이 일이 술술 잘풀려 행복해진다는 의미입니다.

수조나 어항에 담긴 물고기의 꿈

수조, 어항이라는 틀은 꿈꾼 이의 감정, 상태, 생각, 그리고 앞으로의 가능성을 나타내는 상징입니다. 그리고 물고기가 유유히 헤엄치는 수조의 꿈은 당신의 감정과 사고가 안정되어 있으며, 운이 향상되고 있음을 나타내는 길몽입니다.

반면 수조의 물이 탁한 경우, 수조의 꿈은 위와 반대의 상황입니다. 업무운, 학업 등의 저하, 컨디션 악화등에 빠질 수 있거나, 다가올 미래에 대해 비관적으로 생각하거나, 비관적인 미래가 있음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어항이나 수조에서 금붕어, 송사리 등의 주로 작은 물고기를 키우고 있는 것은 당신이 직접 컨트롤 할 수 있는 것을 소유하고 싶다는 욕구가 강하다는 것을 암시하는 것이며, 수조 안에서 꿈꾼이 자신이 헤엄을 치는 것은 자신의 감정이나 생각을 컨트롤 하기 힘들다는 것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어항의 물을 갈아주는 꿈

꿈꾼이 본인이 장래 희망하는 바를 이루기 위해 열심히 노력하고 있다는 것을 암시하고 있는 꿈입니다. 현재는 그 미래를 희망하기에 어려운 상황일지도 모르지만, 지속적인 노력을 하고 있는 상태로, 점차 실력이나 주위 사람들에게 신뢰를 주어 원하는 모습과 원하는 상황으로 갈 수 있다는 뜻의 꿈입니다.

어항이 깨지는 꿈

실연, 이혼, 친구의 배신 등 예상하지 못한 일이 발생하여 당신의 앞날을 어렵게 한다는 흉몽입니다.

어항안에 물고기가 가득한 꿈

어항 또는 수족관에 물고기가 가득한 꿈은 금전적으로 많은 이득을 볼 길몽입니다. 물고기가 많으면 많을수록 좋습니다.

어항에 금붕어가 있는 꿈

당신이 현재 하는 일 중, 예술적인 분야로, 혹은 예술가로 성공하게 될 길몽입니다. 창작하거나 예술과 관련된 생각, 아이디어가 샘솟는 꿈입니다.

어항에 물고기를 키우는 꿈

교육 관련된 기관 등에서 일을 시작하게 되거나, 교육 관련된 기관 및 사업을 시작해 인재들을 길러낼것이라는 것을 암시합니다. 이와 비슷한 사업을 시작했거나 일을 하고 있다면 크게 성공할 길몽입니다. 

물고기 꿈 중 안좋은 꿈 - 흉몽

물고기를 잡았는데 두토막이 나는 꿈

다른 사람이 일을 방해해서 쓸모없이 되어버립니다.

두꺼비가 물고기로 변하는 꿈

재산이나 물건을 분실하게 되는 안좋은 꿈입니다.

깊은 물에서 물고기가 노는 꿈

현재 하고 있는 일이 어렵게 되는 흉몽입니다.

천연색으로 된 아름다운 비늘을 가진 물고기를 보는 꿈

누군가와 말싸움을 하게 되거나 또는 환자의 경우 병이 낫는 반흉반길의 꿈입니다.

작살이나 창으로 물고기를 찌르는 꿈

질병에 걸리거나 사고로 다치게 되는 안좋은 꿈입니다.

물고기가 썩어서 냄새가 진동하는 꿈

산적해 있는 문제를 빨리 해결해야 한다는 경고에 가까운 꿈입니다.

호수가 말라 바닥이 드러나 물고기가 보이는 꿈

주변의 환경이 안좋아서 자신의 신변에 좋지 않은 일이 생길 꿈입니다. 돈을 벌 수 있는 방법은 있지만 물이 없어서 재물을 가져다 주기 힘들다는 뜻이기도 합니다. 그 물고기가 죽어 있다면 흉몽입니다.

죽은 물고기가 물 위에 둥둥 떠다니는 꿈

큰 일이 생기거나, 전염병, 자연재해 등으로 손해를 보게 되는 안좋은 꿈입니다.

물고기 알을 먹는 꿈

익혀먹는 것이 아니고 생으로 먹는것이라면 소화기 관련해서 좋지 않은 병을 앓게 될 흉몽입니다.

고래를 보는 꿈

현재 가족관계가 갑갑하거나 가족에 관한 책임감의 무게를 느끼고 있음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가족관계에서 자신이 들어갈 틈이 없음을 나타내는 꿈이기도 합니다.


이상 물고기가 나타나는 꿈에 대한 꿈해몽 여러가지를 알아보았습니다.

위에서도 언급했다시피 꿈해몽이라는 것은 앞날의 예지일수도 있지만, 현재의 나의 심리, 상태등을 종합적으로 나타내는 것이라고도 할 수 있습니다. 주위를 잘 살펴보시고, 나를 잘 추스리고, 나의 도움이 필요한 사람들이 없는지 살펴보는 계기가 된다면, 그 어떤 나쁜 꿈도 여러분들의 훌륭한 삶을 건드릴 수 없을거라고 생각합니다.

꿈풀이는 재미로 보는 것일뿐, 사로잡혀있지 마세요!

늘보나무였습니다!

 

[꿈해몽] 꿈해몽 기본 상식 총정리
https://seoulsalee.tistory.com/1318
 

[꿈해몽] 꿈풀이의 기본 방법 / 요령 / 원리 총정리

안녕하세요 늘보나무입니다! 오늘은, 그동안의 꿈풀이 꿈해몽 방법들을 총정리해 보려고 합니다. 돼지가 나왔지만 흉몽인 경우도 있고, 내가 죽었는데 그건 길몽이라니? 누가 나오면 길몽이고,

seoulsalee.tistory.com

 

반응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