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안녕하세요 늘보나무입니다!

모바일앱은 이제 광고책이 되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정도로 수많은 광고들로 넘쳐납니다. 어디를 클릭하기가 무섭죠. 내가 보고 있는것이 광고일까 아니면 진짜 정보일까 혼선이 올 때도 있습니다. 저도 이 블로그에 광고를 제공합니다만, 제가 가끔 광고랑 제 콘텐츠를 착각할때도 있습니다 ㅠ 

그래서, 오늘은 모바일 페이지를 광고 없이 보는 가장 깔끔한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간단한 앱설치와 브라우저 세팅으로 광고를 거의 모두 들어낼 수 있어서 지인들에게도 많이 권유하는 방법입니다.

그럼 시작해볼까요?

 


먼저 아래의 것들을 설치하자

여러분들께 광고 차단을 위해 가장 추천하고 싶은 앱인 '유니콘' 을 하나씩 구매하시라고 추천하고 싶습니다. 유료 앱이지만, 얼마 안하는 금액이고 (현재 안드로이드는 1천원, iOS는 2,500원) 그 어떤 앱들 보다도 확실한 광고차단을 해주는 앱이라 돈이 아깝지 않다고 모든 사람에게 추천하는 앱입니다. iOS / 안드로이드 모두 다 지원합니다만, iOS와 안드로이드 기기 모두 가지고 계신다면 별개로 구매하셔야 함을 먼저 알려드립니다.

- iOS / iPadOS 용 유니콘 다운받기
- 안드로이드용 유니콘 다운받기

유니콘 안드로이드 iOS 다운받기

 

그리고 안드로이드의 경우에는 삼성브라우저를 설치해 줍니다. iOS에서는 위에 다운받은 유니콘은 사파리에서만 작동하고, 안드로이드용은 복수의 브라우저에 대응하지만, 삼성브라우저, 안덱스브라우저에 대응합니다. 갤럭시 계열 스마트폰에는 이미 설치되어 있을겁니다.

- 삼성브라우저 안드로이드 다운로드 하기 


안드로이드에서 설정하기

이 두개의 앱을 모두 설치하셨다면, 안드로이드에서의 설정을 시작합니다.

1. 유니콘을 실행한다.

2-1 유니콘의 자동업데이트를 활성화한다.
2-2 차단 설정을 눌러준다.

3. 아래 오른쪽 사진처럼 '광고 차단 기능' 이라는 메뉴가 나오면 유니콘을 활성화 시켜준다.

끝!

 

iOS에서 설정하기

제가 아이폰이 없는 관계로 iPad에서 설정하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설정은 iOS와 100% 같을거라 생각합니다.

1. '설정'을 실행한 뒤, Safari 에서 '콘텐츠 차단기' 를 실행한다.
2. '콘텐츠 차단기' 에서 유니콘을 활성화 한다.

끝!

 

그 뒤, 사파리 모바일, 또는 삼성브라우저에서 인터넷을 실행해 봅니다. 

스크롤 해보시면 광고없는 깨끗한 인터넷 페이지를 보실 수 있을겁니다. 광고가 너무 없어서 가끔 인터넷 보는게 조금 어색할 정도입니다. 혹시라도 어딘가 링크를 통해서 광고가 보일때는, 그 웹사이트 주소만을 복사해 놨다가, 브라우저를 다시 실행시키면 광고를 없앨 수 있습니다.


도움이 되셨나요?
되셨다면 로그인 필요없는
하트 한번 눌러주세요!

늘보나무였습니다!

반응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