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주말게 속초로 놀러갔다왔습니다. 코로나로 여행 자체가 자제되는 상황이긴 하지만 정말 답답했던 마음을 달래러 동해바다를 보고 왔네요. 속초, 양양이야 검색하면 나오는 수많은 곳들이 있으니 일일이 이렇게 다녀왔어요! 하면서 자랑하고 싶은 마음은 없습니다만, 맛집과 관광지 등 제가 인상깊었던 곳 몇군데를 언급하고 싶은 마음이 생겨서요.


찾게된 동기 

애 둘 있는 4인가족이 속초에서 점심 먹을 곳을 찾자.

놀러다니다 보면 이것이 생각보다 마땅잖습니다. 기껏해야 중국집 패스트푸드, 고깃집인데 그것을 제외하곤? 이거 되면 누구 입맛 안맞고 하면서 엇갈릴 수 있죠. 그렇게 어디서 먹지 하다가 아내가 우연히 발견하게 된 곳입니다. 국도를 따라 길가에 있긴 하지만 장애물 같은것에 가려있어 국도로 달리면 쉽게 드러나지는 않는 곳인데 우연히 보았네요.

이렇게 오른쪽 바리케이트에 가려서 국도 달리면서는 잘 안보이는 곳이다. 사진은 카카오맵 캡쳐

남애면옥

주소 : 강원 양양군 현남면 동해대로 280 (우)25057
전화번호 : 033-671-6688 
웹사이트 : https://namae.dubuplus.com/

https://place.map.kakao.com/493285755

 

남애면옥

강원 양양군 현남면 동해대로 280 (현남면 남애리 180-22)

place.map.kakao.com

뭔가 덩그런 간판만으론 판단할수 없지만 메뉴를 보니 아이들 포함 4인가족 식사를 해결할 수 있는 곳이다! 판명

 

메뉴

나쁘지 않은 가격

판데기에 적혀있는 간단한 메뉴판. 눈에 띄었던 것은 애들은 불고기를 먹고 우리는 막국수를 먹자! 컨셉이 가능했다는 점입니다. 그래서 들어온거죠. 그렇게 우리 부부는 막국수를, 아이들은 불고기를 주문했습니다. 생각보다 비싸지는 않다 생각했는데...

주문후 시식

불고기를 보고 아내가 '어? 빛깔이 좋다?' 하더니만 사장님에게 물어봅니다. 이거 고기 빚깔이 좋네요! 하니, 사장님이 알아봐주셔서 흐뭇하셨는지 '그거 지금 바로 썰어서 드리는거라 그래요. 좋죠?' 라고 되물으시네요. 아내가 그래도 한식조리사 자격증도 있다보니 제가 못보는 것을 바로 캐치합니다. 이거 고기 괜찮아 보인다며요.

빛깔좋은 고기는 맛있음으로 연결됩니다.

반찬도 꽤 맛있고, 고기는 정말 먹어봤는데 오호... 이런곳에서 생각하지 못한 튼실함이 느껴집니다. 훌륭하네요. 특히 불고기 밑의 국물들. 꽤 깔끔한 맛입니다.

막국수는 물과 회막국수 두가지를 시켰는데 허겁지겁 먹다보니 제것만 사진을 찍었습니다. 막국수도 최상이라고 얘기하긴 뭐하지만, 얼마 멀지 않은곳에 동해막국수라는 표뽑아서 기다려서 먹는 막국수집이 있는데, 그곳하고 견주어도 그렇게 안빠지는 맛입니다. 30년 코다리회냉면 전문이셨다는데, 막국수 맛있네요. 

여름철에 들리시면 바다가 보이는 야외 좌석에서도 먹을수 있도록 준비해놓으셔서, 이곳은 더울수록 좋아보입니다. 안그래도 홈페이지 들어가봤는데 '바다가 보이는 냉면집' 이 주 컨셉이네요. 

올여름 첫 막국수를 성공하기 일보직전의 기쁨

속초 양양등 지나가실때 가족들과 함께 식사하기 좋은 곳을 찾으신다면 강력 추천하고 싶은 곳입니다. 다음엔 왕만두랑 전병이랑 먹어보고 싶네요! 

속초를 위시해서 강원도로 여행가면 1박이나 2박 묵고 오셨던 경험이 있을 겁니다. 저도 이때 여행가서 2박을 하고 왔었는데, 코로나가 잠잠해지면 모두 가고 싶어하는 여행한번 떠나보면 좋겠네요. 호텔 예약 어플 로는, 저는 해외에서도 연결 잘 되어 있어서 유용하게 쓸수있는 부킹닷컴 booking.com 을 많이 이용하는 편입니다. 몇번 예약하다 보면 지니어스 레벨이 올라가며 더 저렴하게 예약할 수 있는 제도가 있어 오래 사용하고 있어요.

Booking.com | 공식 사이트 | 베스트 호텔 및 숙소

 

Booking.com: 호텔, 게스트하우스, 펜션까지 이보다 더 다양할 순 없다!

호텔, 리조트, 게스트하우스, 펜션까지 어떤 숙소든 최저가 보장! 전 세계 85,000곳 이상의 여행지, 256만개 숙소 중 마음에 쏙~ 드는 곳을 찾아보세요!

www.booking.com

속초 주변에 추천할만한 가성비 좋은 숙박 장소로는,

팜파스 리조트, 속초 – 2021 신규 특가 (booking.com)

 

★★★ 팜파스 리조트, 속초, 대한민국

속초에 위치한 팜파스 리조트는 등대해수욕장에서 2.9km 거리에 있으며, Wi-Fi와 전용 주차장을 모두 무료로 제공합니다. 리조트에서 대포항은 2.7km, 설악 워터피아는 8km, 속초 엑스포공원은 1.9km

www.booking.com

켄싱턴 호텔 설악, 속초 – 2021 신규 특가 (booking.com) 켄싱턴인데? 했다가 생각보다 가격이 저렴하고 서비스도 좋아 많이 추천하고 있습니다.

 

★★★★ 켄싱턴 호텔 설악, 속초, 대한민국

속초에 위치한 설악 켄싱턴스타호텔은 설악산 국립공원에서 200m 미만의 거리에 있습니다. 유명한 한국 인사가 숙박하여 유명해진 이 호텔은 무료 주차장과 무료 Wi-Fi를 갖추고 있습니다. 설악

www.booking.com

 

늘보나무였습니다!

 

반응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