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안녕하세요 늘보나무입니다!

저는 서울시내 준공된지 20년 조금 못된 아파트에 살고 있습니다. 살다보니 가장 문제가 되었던 것이 결로로 인한 곰팡이 잡는 부분이었는데, 건물 끝라인에 살다보니 그런 부분이 더 많이 생기는것 같기도 하고. 이전에 돈을 좀 들여서 결로 공사를 했었는데, 공사를 한 부분은 그럭저럭 만족했으나 더 큰 문제는 창문에서 맺힌 이슬로 인해 생기는 결로였었어요. 하여 이런 것들을 근본적으로 (누군가는 그런 근본적인 방법은 없다고 하지만) 내가 할 수 있는 만큼 해보자 - 설사 돈들여 하는 인테리어가 정답일 지라도 - 는 동기에서 결로잡기 프로젝트를 겨울이 올때까지 스텝을 밟아가며 진행해볼 생각입니다.

먼저 오늘은, 집안의 곰팡이를 제거하고자 해서 '곰팡이제로'라는 약품? 을 구입해서 제거해본 후기를 포스팅해 봅니다. 

가나다용품 곰팡이제로골드500ml-3개 뿌려만주는곰팡이청소세제 청소약품 욕실 베란다 벽지 곰팡이제거제 스프레이형 곰팡이균박멸 곰팡이세척제 세정제, 3개, 500ml

저는 결로를 잡기 위해 다음과 같은 순서로 시공을 해보려고 합니다.

  1. 아파트 벽에 결로로 생긴 곰팡이를 제거
  2. 결로 상습발생 지역에 결로방지용 페인트칠 OR 단열재 시공

먼저, 결로로 인해 생긴 곰팡이부터 삭 제거해보려고 합니다. 

곰팡이 제거에는 아내가 검색후 후기가 매우 좋다고 알려준 계양산업의 '곰팡이제로 골드' 를 구입했습니다. 위의 링크를 타고 가셔서 구입할 수도 있으나 저는 에이스 하드웨어에서 구입했습니다. 거기가면 정부재난지원금이 사용이 가능해서... ㅠ 

약품은 꽤 독합니다. 그런만큼 곰팡이 제거능력은 탁월합니다. 냄새가 많이 나는 편이니 문을 열어놓고 작업을 하시는게 좋을것 같고, 아끼지 말고 듬뿍 위에서 부터 아래로 내려가면서 뿌려주세요. 집중적으로 잘 뿌려진 곳들은 제품을 뿌리는 것만으로도 곰팡이가 녹아 흐르며 없어집니다.

저희집에서 가장 문제인 곳은, 세탁실 / 작은 방 베란다 / 큰방 베란다 / 안방 입니다. 끝라인에 있는 덕에 바깥을 마주하고 있는 곳들은 영락없이 문제가 생기는 편입니다. 결로방지 공사부터 시작해서 붙박이 장까지 모두 없애버리고 다시 장을 짜넣었으면 좋겠지만, 방법이 없는지라 ㅠ 일단 제가 할 수 있는 것 부터 먼저 시작해 보려는 것이지요...

세탁실을 예로 들어보겠습니다. 이렇게 참혹했습니다... 하지만 곰팡이제로 골드를 뿌리고 고생스럽게 닦아내면 이렇게 좋아집니다. 고생한 보람이 마구마구 솟습니다. 20년 정도 된 아파트다 보니 닦다 보면 페인트가 벗겨지는 것도 무리는 아니라고 생각합니다만 결로방지용 페인트를 칠하거나 

곰팡이제로를 이용한 곰팡이 제거벽 전 / 제거벽 후(우측)

다른 쪽도 동일하게 해보았습니다. 신나게 닦다가 보니 아! 사진찍어야지 하면서 원래 곰팡이로 가득한 화면을 찍지 못했네요 ㅠ 그래도 정신을 차리고 사진을 찍었습니다. 

김치냉장고를 들어내고 제거했으면 좋았을텐데 ㅠ 

곰팡이제로를 사용할때 포인트는 다음과 같습니다.

  1. 독하다고, 아깝다고 생각하지 말고 팍팍 뿌려라!
  2. 사용할 때는 적어도 비닐장갑, 권장은 고무장갑을 끼고 작업할 것.
  3. 뿌릴때는 문을 열어놓고 환기하면서 뿌린다.
  4. 뿌리고 30분 정도 지난 후 물로 청소하거나 걸레로 닦는다.

주의사항!

  1. 확실히 곰팡이제로 골드는 좋은 제품이지만, 뿌리고 난 후 냄새가 심합니다. 역한 냄새 싫어하시는 분들은 문열어 놓으시거나 냄새가 없는 비슷한 효과의 제품을 찾아보시길 권합니다.
  2. 색깔있는 옷 입고 작업하지 마세요. 잘못해서 약품이 옷에 튀면 탈색이 옵니다.

그런것만 아니라면 이처럼 확실한 제품이 없네요.

참고로 저는 세탁실, 아이들 방 베란다 제거에 한통을 다 써버렸습니다. 집안 전체를 다 하려면 2통은 필요할 것 같네요.

가나다용품 곰팡이제로골드500ml-3개 뿌려만주는곰팡이청소세제 청소약품 욕실 베란다 벽지 곰팡이제거제 스프레이형 곰팡이균박멸 곰팡이세척제 세정제, 3개, 500ml

겨울을 여름에 대비하고, 여름을 겨울에 대비하는게 좋은것 같아서 시작한 이 프로젝트, 꼭 좋은 결과가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이상 늘보나무였습니다! 고맙습니다!

반응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