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안녕하세요 늘보나무입니다!

오늘은, 똥과 오줌에 관련된 꿈해몽을 해보려고 합니다!

여러분들은 꿈 자주 꾸시나요? 저는 꿈을 많이 꾸지 않는 편인데 요즘은 꿈을 가끔 꿉니다. 그런 드문 상황들 마다 "이게 무슨 의미가 있는걸까?"하고 정말 궁금할때가 있거든요. 그럴때 마다 인터넷을 떠다니며 어떤 의미인지에 대해 갈구하고 다니는 경우가 많이 생기더라구요. 그래서 꿈 해석을 모아 제가 나름대로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꿈에서 똥이 뜻하는 것은?

일반적으로 꿈속에서 똥이 의미하는 것은 다음과 같습니다.

똥은 행운과 재물등을 상징하는 현실 상황에서는 그리 좋은 것이 아니지만, 꿈속에서는 사람들의 똥꿈을 꾸었다면 횡재수라고 생각할 만큼 좋게 생각하는 상징입니다. 그러나 똥꿈도 똥꿈 나름, 여러가지 종류와 상황에 따라서 길몽과 흉몽으로 나뉩니다. 보통 자신이 똥과 관련되어있다면 길몽이요, 누군가가 똥을 가지고 간다면 재물을 뺏기는 것으로 되어 흉몽으로 보는 등, 상황에 따라 다릅니다.

오줌을 누는 경우는 일반적으로 쌓여있던 긴장과 압력을 풀어주게 되는 의미가 있으며, 오줌을 눈다는 것은 자신을 억누르고 있던 것에서 해방이 된다는 의미로 일반적으로 해석합니다.

차분히 꿈을 되돌아보고, 아래의 꿈풀이를 자세히 살펴보세요. 


똥 관련 길몽들 모음

똥을 누는 꿈 / 내가 똥누는 꿈 / 내가 똥을 싼 꿈 / 똥을 싸는 꿈 / 똥싸는 꿈

원하는 것을 이루게 될 길몽입니다.

똥 먹는 꿈 / 똥을 먹는 꿈

기회를 놓치지 않고 재산을 알차게 모을 길몽입니다.

똥을 만지는 꿈 / 똥을 손으로 만지는 꿈

그야말로 횡재수가 따르는 길몽으로, 복권이면 복권, 투자면 투자, 원하는 방향으로 진행하면 큰 재물을 얻게 될 좋은 꿈입니다.

똥을 밟는 꿈

이것 또한 행운이 따르는 꿈입니다. 많은 재물을 얻게되는 횡재수의 꿈입니다.

똥을 담는 꿈

이것은 어디에 똥을 담느냐에 따라 길몽이 될 수도 있고, 흉몽이 될 수도 있습니다. 접시나 그릇, 항아리 이외에 다른 곳에 담으면 재산이 늘어나는 길몽이라고 합니다만, 위에 얘기한 접시, 그릇, 항아리에 담으면 구설수나 시비에 휘말릴 흉몽이라고 합니다.

화장실, 변기에서 똥이 넘치는 꿈

돈벼락을 맞게 되는 길몽중의 길몽인 꿈으로 생각하는 사람도 있는가 하면, 자신의 불만이 밖으로 표출된다는 현상에 관한 꿈으로 해석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똥을 몸에 바르거나 옷에 묻히는 꿈

물질적인 이득이 생기고, 부와 명예가 따를 좋은 꿈입니다. 미혼의 경우, 이상적인 배우자나 사회적으로 성공한 사람과 사랑에 빠지게 되어 결혼할 좋은 꿈입니다.

똥과 오줌을 퍼다가 밭에 거름을 주는 꿈

자신의 사업이나, 오랫동안 몰두했던 일들이 결실을 볼 꿈입니다. 특히 남의 집에서 똥과 오줌을 퍼서 뿌린 것이라면 거래처나, 경쟁상대와의 경쟁에서 유리한 지점에 서게 되어 많은 이득을 보게 될 꿈입니다.

똥을 가득 가지고 집으로 들어오는 꿈

사업이 번창하고 큰 재물을 모을 좋은 꿈입니다.

똥이 가득 쌓여 있는 꿈

진행중이거나 구상중인 일, 사업이 좋은 결과를 맺게 되어서 큰 돈을 벌게 된다는 좋은 꿈입니다.

남의 똥을 치우는 꿈

생각지도 못한 재물이 생겨, 그것을 은밀한 장소에 숨겨놓을 좋은 꿈입니다. 비밀로 간직하기에 아주 큰 꿈이네요.

똥이 산더미 처럼 쌓여있는데 삽 등의 도구를 이용해 뒤적거리는 꿈

사업의 성공으로 재물과 명예를 얻게 되며, 큰 횡재수가 따르게 되는 꿈입니다. 복권을 사보세요!

똥오줌의 파도가 자신을 덮치는 꿈

돈벼락을 맞는 꿈. 사업가면 이보다 사업이 잘 될 수 없는 꿈. 이런꿈을 가리켜 길몽중의 길몽이라고 합니다.

똥차가 집이나 마당으로 들어와 똥오줌을 쏟아붓는 꿈

그야말로 어마어마한 부자가 될 꿈으로, 쏟아붓는 양이 많으면 많을수록 부를 축적하게 될 꿈입니다.

황금빛 똥을 뒤집어 쓰게 되는 꿈

이 또한 운수대통하는 길몽 of 길몽. 재물이 넝쿨째 굴러들어옵니다. 복권을 사보아도 됩니다. 가만히 있어도 자신을 돕는 귀인이 나타날 가슴이 웅장해지는 길몽.

동물의 똥을 보는 꿈

금전운의 상승을 의미합니다. 특히 큰 동물일수록, 똥의 양이 많을 수록 금전운은 수직상승할 것입니다.


똥 관련 흉몽들 모음

 

아무리 애를 써도 똥이나 오줌이 나오지 않는 꿈

노력해도 실패하는 일이 생기고, 아무리 애를 써도 잘 되지 않아, 원하던 일이 실패한다는 꿈입니다.

똥을 싸고도 개운하지 못하고 찜찜한 꿈

자신의 과거, 감추고 싶은 비밀 같은 것들이 탄로나게 되는 꿈입니다.

검은 똥을 누게 되는 꿈

질병에 걸려서 아프게 되거나, 안좋은 일에 연루되게 되는 흉몽입니다. 신변에 위협이 될 수도 있으므로 매사에 조심하고 주의를 기울이는 사람이 되어야 할 것입니다.

가마솥 밑에서 똥 누는 꿈

타인에게 욕을 들을 수 있는 일이 생기니 행실을 조심해야 합니다.

솥 또는 냄비에 똥이 들어있는 것을 보는 꿈

안좋은 일에 휘말릴 흉몽입니다. 험한 꼴을 보게 된다거나, 재물을 잃게 될 확률이 높습니다. 매사에 조심하시고 주위를 살피세요.

발을 헛디뎌 똥 속에 발이 빠졌는데, 똥은 안묻고 누런 물만 묻은 꿈

실속이 없는 일에 투자하게 되어 실패하게 되는 속빈 강정과 같은 꿈입니다.

똥을 눈 뒤 닦지 않는 꿈

불쾌한 일을 당하게 될 확률이 높습니다. 어떤 일의 뒤처리가 매끄럽지 않아 걱정하며 지낼 확률도 높습니다.

밥이 똥으로 변해 먹지 못하게 되는 꿈

직업을 잃거나 사업이 좋지 않게 되어 실망하고 좌절할 흉몽입니다.

똥이나 오줌이 마려워 화장실을 찾는 꿈

자신의 일에 장애가 생겨 골치가 아프게 되는 안좋은 꿈입니다.

똥을 누는 것을 누가 보는 꿈 / 똥 싸는 것을 누가 보는 꿈

자신의 권리, 잇권, 재물 등을 누군가가 호시탐탐 노리고 있다는 경고성 꿈입니다. 각별히 주의하세요.

남이 똥 누는 것을 보는 꿈

그 사람의 노력으로 인해 자신이 잇권이나 재물을 취하게 된다는 꿈입니다. 협조자, 조력자, 친구 등으로부터 적극적인 도움을 받게 될 것입니다.

길에서 똥을 보고 피해 가는 꿈

진행되는 일이 성사되지 못합니다.

누군가 자신의 집 화장실에서 똥이나 오줌을 퍼가는 꿈

집안에 있는 재물에 대한 손실을 암시하는 꿈으로, 도둑이 들어온다던지, 사업의 실패로 금전적인 손실을 입게될 흉몽입니다.

똥을 잃어버리는 꿈

역시 금전적인 손실을 의미하는 흉몽입니다.

몸에 묻은 똥이나 오줌을 닦아내는 꿈

닦으면 안돼! 말끔하게 닦아낼 수록 자신의 재산, 재물이 없어질 꿈입니다.

아이가 똥을 싸 옷을 벗겨주는 꿈

유연한 대처가 필요함을 암시하는 꿈. 어떤 단체에서 적응하거나 인정받기 위해 성급하지 말고 부드러운 대처가 있어야 겠습니다.

목욕탕에서 똥을 싸는 꿈

욕조가 더러울 수록 좋지 않은 것인데, 돈에 대한 문제가 있거나, 체력, 기력등이 소모되는 상황을 나타냅니다.

똥을 샤워기로 흘려버리는 꿈

돈에 대한 문제, 돈에 대한 안좋은 감정 등을 정화하거나 씻어내고 싶은 마음을 보여주는 심리몽입니다. 주변을 돌아보고 생활습관을 점검해보시면 좋겠네요.

똥냄새가 나는 꿈

현실에 불만족스러운 자신을 의미합니다. 현실의 환경으로 인해 스트레스가 많다는 것을 보여주는 심리몽이네요.

 

오줌에 관한 꿈

오줌 싸는줄 알았지?

오줌 누는 꿈
자신의 집에서 오줌을 누었다면 가정, 직장등 자신과 관련된 곳에서 좋은 일이 생길것입니다. 밖에서 소변을 보았다면 사업이 번창하게 되고 다른 곳과의 협업을 이루게 된다는 꿈으로, 똥과 같이 대길하는 꿈은 아니지만, 대체적으로 좋은 꿈으로 간주합니다.

오줌이 마려워서 오줌을 누는 꿈
미래를 암시하는 꿈. 좋은 일이든 좋지 않은 일이든 종류는 가리지 않는 편입니다.

오줌이 줄기가 되어 모여 웅덩이가 되는 꿈
많은 사람들에게 자신을 인정받게 되며, 사회의 큰 도움을 주는 사람이 될 길몽입니다.

물인줄 알고 마셨는데 오줌인 꿈 
몸이 회복되는 꿈. 몸이 아픈사람이 꾸었다면 보약을 마신것과 마찬가지의 효과를 누리게 될 좋은 꿈입니다.

물이 흐르는 곳에서 오줌을 누는 꿈
자신의 작업, 작품 등을 세상에 선보이게 되고, 그 작업이 인정을 받아 유명해 지게 되는 좋은 꿈입니다.

오줌의 줄기가 세차게 나오는 꿈
⇢ 소원이 이루어 집니다. 특히 오줌 소리가 요란하게 들린다면, 많은 사람들의 존경을 받을 좋은 꿈입니다.

여자가 앉아 오줌누는 것을 보는 꿈
 ⇢ 타인으로 인해 사업에 실패할 수도 있는 꿈이니 매사에 조심해야 합니다.

아이가 이불에 오줌을 누는 걸 보는 꿈
 ⇢ 배우자나 사업의 동업자, 주위 사람들 등과 다툼이 일어날 꿈입니다.

병원에서 소변검사를 받는 꿈
 ⇢ 건강에 이상이 생길지도 모릅니다. 확인해 보세요.

오줌을 누려 화장실에 들어가려는 꿈
 ⇢ 이후의 상황이 중요합니다. 화장실에 들어가 오줌을 누었다면 길몽, 들어가다 오줌을 누지 못하고 꿈이 끝났다면 자신의 일이 좋게 끝나지 못할 흉몽입니다.


위에서도 언급했다시피 꿈해몽이라는 것은 앞날의 예지일수도 있지만, 현재의 나의 심리, 상태등을 종합적으로 나타내는 것이라고도 할 수 있습니다. 주위를 잘 살펴보시고, 나를 잘 추스리고, 나의 도움이 필요한 사람들이 없는지 겸손하게 살펴보는 계기가 된다면, 그 어떤 나쁜 꿈도 여러분들의 훌륭한 삶을 건드릴 수 없을거라고 생각합니다. 

꿈풀이는 재미로 보는 것일뿐, 사로잡혀있지 마세요!

늘보나무였습니다!

반응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