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안녕하세요 늘보나무입니다!

오늘은, 불에 관련된 꿈해몽을 해보려고 합니다!

여러분들은 꿈 자주 꾸시나요? 저는 꿈을 많이 꾸지 않는 편인데 요즘은 꿈을 가끔 꿉니다. 그런 드문 상황들 마다 "이게 무슨 의미가 있는걸까?"하고 정말 궁금할때가 있거든요. 그럴때 마다 인터넷을 떠다니며 어떤 의미인지에 대해 갈구하고 다니는 경우가 많이 생기더라구요. 그래서 꿈 해석을 모아 제가 나름대로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꿈에서 불이 뜻하는 것은?

일반적으로 꿈속에서 불은 길몽으로 많이 분류됩니다. 타서 없어진다는 것이 '리셋'을 의미하고, 그것으로 인해 새로운 토양에서 시작되는 생기등을 의미하기 때문인데요, 어떤 상황에서 어떻게 상황이 이루어지는가에 따라 꿈은 다르게 해석될 수 있습니다.

차분히 꿈을 되돌아보고, 아래의 꿈풀이를 자세히 살펴보세요. 


불에 관한 꿈

불이 활활 타오르는 꿈 / 불타는 모습을 본 꿈

매우 좋은 꿈입니다. 여러분의 사업이 크게 번창하고 많은 재물을 얻게 될 징조입니다. 불의 크기가 크면 클 수록 사업의 번창과 재물의 크기도 커집니다.

나무가 불에타는 꿈

자신이 하고자 하는 일이 자신에게 유리하게 조건이 형성되어 모든 일이 잘 풀릴것임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이불에 불이 붙어서 훨훨 타는 꿈

횡재수가 있는 꿈입니다. 재물, 돈 등 자신이 원하는 것들이 얻어지고 사업이 번창하고 발전하는. 그야말로 운이 터지는 꿈입니다.

집안에 불이 나는 꿈 / 집이 불타는 꿈

집에 경사가 날 징조입니다. 재물과 돈은 저절로 따라 들어올 것입니다.

남의 집 화재가 우리집으로 번지는 꿈 / 남의 집에 붙은 불이 자신의 집에 옮겨 붙어 활활 타는 꿈

남의 재산, 금전, 권리 등이 나에게 이전됨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보통 이럴때 큰 부자가 될 꿈이라고 얘기합니다.

목욕탕에서 불이 나는 꿈 / 목욕탕이 불타는 꿈

상상하지 않았던 큰 행운이 찾아올 길몽입니다.

볏단에 불이 나는 꿈

역시 좋은 꿈입니다. 재물, 돈등 원하는 재화들이 축적될 것입니다.

책이 불타는 꿈 / 책에 불이 붙어 활활 타는 꿈

글과 관련된 무언가를 하게되면 운수가 트일것입니다. 문예창작, 잡지 등등... 문서에 관련한 운이 트입니다. 논문이 통과 된다전지, 결재를 받지 못하고 있는 문서의 수월한 결재, 시험에 합격한다던지...

가스레인지에 파란 불이 타오르는 꿈

역시 좋은 꿈입니다. 재물, 돈, 먹을 것 등 자신이 원하는 부가 들어오고 운수대통할 것입니다.

책상 서랍속에서 불이 나는 꿈

문서에 관련된 무언가에 좋은 운이 들어올 징조입니다. 금전운도 트여 돈이 생기고 선물을 받을 좋은 꿈입니다.

난로에 불이 붙는 꿈

사업이 번창하며 소원을 이룰 꿈입니다.

담뱃불로 큰 화재가 발생하는 꿈 / 담뱃불로 큰 불이 나는 꿈

작은 불씨(담뱃불)로 인해 큰 성취를 하게됨을 암시하는 좋은 꿈입니다.

불을 끄지 못해서 발을 구르거나 두려워서 불안에 떠는 꿈

여기서는 자신의 심리가 중요한 포인트입니다. 집에 문제가 생기고, 사업이 어려워 지는 상황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전쟁으로 불이 나 사람들이 비명을 지르며 우왕좌왕하는 꿈

자신과 관련된 일들이 모두 성공하여 많은 사람들이 자신에게 감명을 받게됩니다.

불길이 거세지는 꿈 / 바람이 불어 불길이 더욱 거세지는 

바람은 주위의 환경을 뜻합니다. 이 환경이 받쳐주어 하고자 하는 일, 사업 등이 크게 확장할것입니다.

​불을 내는 꿈 / 불을 지르는 꿈 / 방화 꿈

사업이 번창하고 많은 부를 축적하게 될 좋은 꿈입니다.

산에 불을 지르는 꿈 / 산에 불을 내는 꿈

산림, 초지등 넓은 면적에 불을 질렀다면, 오랜 숙원이 이루어지는 것을 보겠습니다. 남다르게 활약하고 세상에 자신의 이름을 높이고 이로인해 많은 재산을 축적하게 될 대단한 길몽입니다.

남의 집에 불을 지르는 꿈 / 남의 집을 방화하는 꿈

자신의 세력, 자신의 사업이 확장함을 의미하는 길몽입니다. 이로 인해 많은 부를 축적하게 될것입니다.

아궁이나 난로로 등에 불을 붙이는 꿈

남자가 이 꿈을 꾸었다면 남녀간의 갈등을 의미합니다. 결혼했다면 배우자에게 안좋은 일이 있을수도 있습니다. 여자의 경우는 훌륭한 아기를 갖게 될 태몽입니다.

불을 끄는 꿈 / 불씨를 끄는 꿈 / 물을 끼얹어 불을 끄는 꿈

좋지 않은 꿈입니다. 가사를 탕진하거나 소비하게 되는 꿈. 물로 불을 껐다면 그 횟수만큼 큰 돈을 쓸일이 생기고 많은 소비를 하게되어 재산이 축나는 상황입니다. 꿈속에서 불은 끄면 안됩니다!

몸에 불이 붙은 꿈 / 자신의 몸이 활활 타는 꿈 

여기서 '자신'은 해왔던 일들, 사업 등을 의미합니다. 불의 강도만큼 자신이 하는 일들이 번창하고, 성공할 꿈입니다.

불에 떡을 구워 먹는 꿈 / 불에 음식을 구워먹는 꿈

하고자 하는 일에 문제가 생기게되어 손실을 입게 될 수 있습니다. 

** 이 경우에는 음식에 관한 꿈해몽을 보시면 보다 자세하게 내용을 파악하실 수 있습니다. seoulsalee.tistory.com/359

 

[꿈해몽] 음식 먹는 꿈 / 음식 꿈 / 뷔페에 관한 꿈

안녕하세요 늘보나무입니다! 오늘은, 음식 먹는 꿈, 음식 관련 꿈. 뷔페에 관한 꿈해몽을 해보려고 합니다! 여러분들은 꿈 자주 꾸시나요? 저는 꿈을 많이 꾸지 않는 편인데 요즘은 꿈을 가끔 꿉

seoulsalee.tistory.com

몸에 화상을 입는 꿈

어떤 사람과의 인연으로 인해 일을 시작하고, 그것을 기념할 상황입니다. 연인이 생기게 되면 사랑이 깊어질 꿈이기도 합니다.

도시가 불타는 것을 보는 꿈 / 도시가 불타오르는 것을 본 꿈

자신의 주장이 널리 알려지게 되어 그것으로 많은 사람들을 설득하고 감화시킬 것입니다. 자신이 사는 동네가 허름하다면 재개발이 될 것을 암시하는 꿈이기도 합니다.

학교에 불이 나는 꿈 / 학교에 불이 붙어 활활 타는꿈

소위 수험생들이 가장 꾸고 싶어 하는 꿈입니다. 학업 성취도가 올라 성적이 오르고 이로 인해 상도 받을 수 있습니다. 

멀리서 불구경하는 꿈 / 멀리서 불타는 것을 목격한 꿈

자신의 일이 점진적으로 좋은 방향으로 움직이며 번창할 꿈입니다.

불속에서 타 죽은 동물을 안고 나오는 꿈

이 경우 어떤 동물이냐가 관건이 되겠습니다.

- 좋은 운을 상징하는 동물일 경우 : 운이 안좋게 됩니다. 특히 임산부는 자연유산이 될 가능성이 있으니 조심하세요.
- 나쁜 운을 상징하는 동물일 경우 :
여태까지 신경쓰고 골치아팠던 일들이 모두 한번에 해결됨을 암시합니다.

일반적으로 길/흉 동물은 아래와 같이 나눕니다. 

- 길한 동물 : 소, 고양이, 양, 돼지, 용, 사자, 호랑이, 사슴, 뱀, 잉어
- 흉한 동물 : 말, 개, 닭

배 안에서 불이 붙어서 타는 꿈

사업이나 집안사정 등이 점차 호전될 좋은 꿈입니다.

자신의 차가 불에 타는 꿈

당신의 그 차가 좋은 차입니다. 그 차로 인해 사업이 발전하게 될 수 있습니다.

불속에서 사람을 구하는 꿈 / 불길에서 사람을 구해주는 꿈

매우 좋은 꿈입니다. 명성이 드높아지며, 명예, 재물등이 넘치게 됩니다. 

거북선이 바다위에서 불을 뿜어내는 꿈

불꿈 중 이보다 좋은 꿈이 없을 정도로 운수 대통하는 꿈입니다. 출세길은 기본, 유명해지고 대업을 달성할 꿈입니다. 원하는 것은 무엇이든 얻을 수 있는 운수대통할 꿈.

잔불이 다시 큰 불이 되어 타오르는 꿈 / 타다 남은 작은 불꽃이 다시 큰 불로 되살아나는 꿈

묻혔던 자료들을 통해 새로운 사실을 발견하게 될 꿈입니다. 잊고 있던 메모를 다시한번 살펴보시면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천정에 불이 붙어 번지는 꿈 / 천장에 불이 붙어 번지는 꿈

천장은 윗사람을 뜻합니다. 이들에게 제출했던 자신의 작업이 빛을 보고 발표되거나 이로 인해 평가되어 유명해 질 꿈입니다.

무덤에 불이 나는 꿈

사업의 성공, 번영을 뜻합니다. 특히 자신의 조상의 무덤일 경우 집안에 경사가 생길 꿈입니다.

*** 조상에 관한 꿈을 더 자세히 알고 싶으시면 이 링크를 확인해주세요 seoulsalee.tistory.com/352

 

[꿈해몽] 조상 꿈해몽 조상님 꿈해몽 정리

안녕하세요 늘보나무입니다! 오늘은, 조상님 관련한 꿈해몽을 해보려고 합니다! 여러분들은 꿈 자주 꾸시나요? 저는 꿈을 많이 꾸지 않는 편인데 요즘은 꿈을 가끔 꿉니다. 그런 드문 상황들 마

seoulsalee.tistory.com


위에서도 언급했다시피 꿈해몽이라는 것은 앞날의 예지일수도 있지만, 현재의 나의 심리, 상태등을 종합적으로 나타내는 것이라고도 할 수 있습니다. 주위를 잘 살펴보시고, 나를 잘 추스리고, 나의 도움이 필요한 사람들이 없는지 겸손하게 살펴보는 계기가 된다면, 그 어떤 나쁜 꿈도 여러분들의 훌륭한 삶을 건드릴 수 없을거라고 생각합니다. 

꿈풀이는 재미로 보는 것일뿐, 사로잡혀있지 마세요!

늘보나무였습니다!

반응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