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안녕하세요 늘보나무입니다!

오늘은 이케아의 가성비템, 책상의 엉킨전선을 싹 다 정리해 주는 정리띵템! 이케아의 싱눔 SIGNUM 에 대해 리뷰해 볼까 합니다. 엉키고 섥혀 너저분해진 책상을 정리하는덴 이만한 아이템이 없는 것 같습니다. 싱눔 설치하고 사용하는 사진과 함께 보여드릴께요!


희한한 이름의 전선정리대 '싱눔'

싱눔은 1만원에서 백원빠지는 9,900원짜리 제품입니다 책상 아래에 설치해 전선과 아답터들을 한군데 몰아 책상아래에 배치해 주는 제품으로 책상위를 깔끔하게 정리하는데 요긴한 제품입니다. 정확히는 가로형 전선정리대라고 부르더군요.

생긴것이 아름답게 생기거나 하지는 않았지만, 책상 밑에 숨겨질 것이기 때문에 아무문제 없습니다. 이케아 제품들은 가만 보면, 드러나게 배치되는 제품들은 생김새를 단순하고 아름답게, 드러나지 않는 제품들은 생김새 보다 제품 고유의 기능에 충실할 수 있도록 설계되는것 같습니다.

이케아 전선정리대 싱눔 SIGNUM

 

 

이케아 매장에서 싱눔 전선정리대는 책상 전시장의 사무용 의자 부근에 있습니다.  

이케아 고양점 책상 사무용 의자 부근에 있는 전선정리대 싱눔 SIGNUM

이렇게 아답터와 여러 케이블로 넘실거리던 책상이 한번에 정리되길 기대하고 있습니다.

이케아 전선정리대 싱눔 SIGNUM 설치전 지저분한 사무실 책상 ㅠ

 

쉬운 설치

먼저, 전동드라이버를 사전에 미리 준비하시면 편리합니다.

제품은 이렇게 패키징 되어 있습니다. 그냥 비닐에 설명서와 함께 포장되어 있는 수준입니다.

이케아 전선정리대 싱눔 SIGNUM 패키지

비닐을 제거하면 아래와 같이 되어 있습니다. 싱눔 본체와, 못을 박아 고정할 수 있는 고정대로 구성됩니다.

이케아 전선정리대 싱눔 SIGNUM 부속품들. 이케아 답게 설명서, 본체, 조립용 나사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것이 나사못을 박아 고정하는 고정대, 여기에 싱눔 본체를 끼워 고정하면 됩니다.

이케아 전선정리대 싱눔 SIGNUM 고정대

바로 이렇게 말이지요. 설치는 쉽습니다. 책상도 이케아... 이케아 칼뷔 조리대 상판을 책상으로 쓰고 있습니다. 튼튼해서 참 잘샀다고 생각합니다.

이케아 전선정리대 싱눔 SIGNUM 설치장면. 전동드라이버 필수로 쓰세요

양옆에 나사못을 박아주면 설치는 완료됩니다. 이제 전선 테트리스 시작!

이케아 전선정리대 싱눔 SIGNUM 설치

대충 구겨 넣으니 이렇게 모양이 잡혔습니다. 12V 아답터 두개에 나머지 전선들로 책상밑이 지저분 하지만... 이건 책상밑을 바라보는 것일 뿐 

이케아 전선정리대 싱눔 SIGNUM 설치후 전선을 구겨넣은 모습

그렇게 모두 구겨넣으니 책상이 깔끔해 졌습니다! 썬더볼트 독과 몇가닥의 선들만 나와있을뿐, 위에서 보면 그 많던 전선들은 전부 어디갔는지 알 수 없을 정도입니다. 대책없이 널려져 있던 전선들을 이케아 전선정리대 싱눔으로 깔끔하게 정리했습니다!

이런 만원짜리 아이템 하나로 책상의 깔끔함이 200% 증폭된다면 하나 살만합니다

이케아 전선정리대 싱눔 SIGNUM 설치후 전선과 아답터가 싹 사라진 책상

이케아 전선정리대 싱눔 SIGNUM 설치후 책상 수평의 모습. 이렇게 모든것을 아래에 다 넣어버렸습니다.

 

늘보나무였습니다!

반응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