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안녕하세요 늘보나무입니다.

오늘 갑자기 유튜브를 켰더니 앞에 이상한 로고가 있어서... 응? 이건 뭐지?

유튜브 BHM

궁금해서 그 뜻을 찾아 헤매어 봤습니다. 그 뜻은.

BHM : Black History Month

이 BHM이라고 하는 것은, 흑인 역사의 달 (Black History Month) 이라고 해서,

미국에서 시작된 연례 행사로 아프리카계 미국인의 역사의 달이라고도 합니다. 아프리카계 미국 흑인의 아픔의 역사를 되새기기 위해 지정된 것인데, 미국과 캐나다의 정부로부터 공식적인 인정을 받았으며 최근에는 아일랜드, 네덜란드 및 영국에서 관찰되었습니다. 그것은 아프리카 디아스포라 (아메리카 원주민, 아프리카 대륙출신의 커뮤니티) 역사에서 중요한 사람들과 사건을 기억하는 방법으로 시작되었습니다.

미국, 캐나다에서는 2월에, 아일랜드, 네덜란드, 영국에서는 10월에 이 행사를 기념합니다. 

블랙 히스토리 먼스 Black History Month, 흑인 역사의 달

 

미국에서의 흑인 역사의 달

Black United Students 최초의 흑인 문화센터 (Kuumba House)에서 첫 번째 흑인 역사의 달 축하 행사가 많이 열렸습니다. 흑인 역사의 달은 1969 년 2 월에 흑인 교육자들과 켄트 주립 대학의 흑인 연합 학생에 의해 처음 제안되었습니다. 흑인 역사의 달은 1년 후, 1970년 1월 2일부터 2월 28일까지 켄트 주에서 열렸습니다. 

6년 후, 미국의 200 주년을 기념하는 동안 제럴드 포드 대통령이 흑인 역사의 달을 인정했을 때, 크고 작은 교육 기관, 흑인 문화 센터 및 커뮤니티 센터에서 전국적으로 기념하며 축하하게 되었습니다. 그는 미국인들에게 "우리 역사를 통틀어 모든 노력의 영역에서 너무 자주 무시되는 흑인 미국인들의 업적을 기리기 위한 기회를 잡으라"고 외쳤습니다.

특히 흑인 공동체에서는 흑인 역사의 달이 열광적인 반응을 보였습니다. 그것은 흑인 역사 클럽의 창설, 교사들의 관심 증가, 진보적인 백인들의 관심을 촉발시켰습니다.

2016 년 2월 21일, 버락 오바마 2기 집권 시절이었죠. 워싱턴 D.C. 106년 거주자이자 학교 자원 봉사자인 버지니아 맥라우린 (Virginia McLaurin)은 흑인 역사의 달 기념의 일환으로 백악관을 방문했습니다. 그녀가 그곳에 있었던 이유를 대통령으로부터 물었을 때, 맥라우린은 "흑인 대통령. 흑인 아내. 그리고 나는 흑인 역사를 축하하기 위해 여기에 있습니다. 그것이 바로 제가 여기있는 이유입니다."

 


사족 : 알고보니, 제가 유튜브 미국 구독자여서... 제가 뭔가를 쓸때만 BHM이 떴던거였네요 ㅎㅎ;;

뭐, 역시 공부를 했으니 그것으로 만족합니다!

늘보나무였습니다!

반응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