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안녕하세요 늘보나무입니다!

오늘은, 꽃에 꿈해몽을 해보려고 합니다!

여러분들은 꿈 자주 꾸시나요? 저는 꿈을 많이 꾸지 않는 편인데 요즘은 꿈을 가끔 꿉니다. 그런 드문 상황들 마다 "이게 무슨 의미가 있는걸까?"하고 정말 궁금할때가 있거든요. 그럴때 마다 인터넷을 떠다니며 어떤 의미인지에 대해 갈구하고 다니는 경우가 많이 생기더라구요. 그래서 꿈 해석을 모아 제가 나름대로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꿈에서 꽃이 뜻하는 것은?

일반적으로 꿈속에서 꽃은 길한 기운을 가져다 주는 매개체입니다. '승진, 사업의 번창, 재물운의 상승, 신분의 상승, 희망' 을 뜻하는 경우가 많죠. 청춘의 경우에는 사랑이 다가오는 것을 의미하기도 하고요. 당장은 아니더라도 희망을 갖고 노력하면 그 결실을 맺을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차분히 꿈을 되돌아보고, 아래의 꿈풀이를 자세히 살펴보세요. 


꽃에 관한 꿈해몽

고목나무에 꽃이 피는 꿈 / 죽은 줄 알았던 고목나무에 꽃이 피어나는 꿈

말 그대로 시련을 견디고 난 후 고생 끝에 낙이 오는 꿈입니다. 하고자 하는 모든 일들에 탄탄대로가 펼쳐질 꿈입니다. 사업가는 사업의 번창을, 수험생은 시험에 합격을, 직장인은 승진 또는 보너스의 운이 따를 것입니다. 재물운도 함께 상승합니다.

꽃잎을 먹는 꿈 / 꽃잎을 따서 먹는 꿈

자신과 집안에 경사가 생길 징조입니다. 경제적으로 곤궁했다면 재물운이 따를 것이고, 결혼하지 못한 식구가 집안에 있다면 혼담이 생기는 등 집안이 일으켜질 것입니다. 또는 대인관계가 원만함을 상징하는 것으로 분쟁에서의 중재자 역할로 그 일로서 이익을 얻습니다.

이쁜 색의 꽃이 피는 꿈 / 색이 고운 꽃이 피는 꿈

기다리던 좋은 소식을 듣게 될 길몽입니다. 

꽃향기가 풍겨 오는 꿈 / 좋은 꽃향기가 풍겨오는 꿈

신분의 상승, 승진, 사랑의 결실을 뜻합니다. 다만 '좋은 꽃향기'어야 합니다. 

꽃향기를 비롯한 냄새 관련해서는
아래의 '냄새 나는 꿈'을 참조해주세요
seoulsalee.tistory.com/407

 

[꿈해몽] 냄새 나는 꿈 / 냄새에 관한 꿈 / 냄새 맡는 꿈

안녕하세요 늘보나무입니다! 오늘은, 냄새에 관한 꿈해몽을 해보려고 합니다! 여러분들은 꿈 자주 꾸시나요? 저는 꿈을 많이 꾸지 않는 편인데 요즘은 꿈을 가끔 꿉니다. 그런 드문 상황들 마다

seoulsalee.tistory.com

꽃다발을 받는 꿈 / 꽃다발 꿈

길몽입니다. 희망이 넘치고 기쁜 일이 일어날 징조입니다.

누군가 화병을 갖다 놓는 꿈 / 자신이 쓰는 책상, 테이블에 누군가 화병을 가져다 놓는 꿈

자신의 창작물이 좋은 평가를 받게 될 좋은 꿈입니다. 자신이 처리한 업무, 또는 자신이 만든 작품, 자신의 결과가 남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게 됩니다.

꽃밭에서 노는 꿈 / 들꽃이 흐드러지게 피어있는 곳에서 뛰어 노는 꿈

그동안 좋지 않았던 마음 쓰던 일들이 모두 해소될 좋은 꿈입니다. 마음의 안정을 찾고 그것을 발판으로 다시 일어설 수 있습니다. 

꽃밭에서 하늘을 보는 꿈 / 꽃밭에 누워 하늘을 보는 꿈

사랑이 다가올 것입니다. 마음에 그리던 짝을 만나게 될 좋은 꿈입니다.

다양한 색의 꽃밭에 따스한 햇살이 비추는 꿈 / 각양각색의 꽃밭에 햇살이 비추는 꿈

매우 좋은 꿈입니다. 부와 명예를 한꺼번에 거머쥐게 될 것입니다. 마음먹고 있었던 일을 이때 추진한다면 아주 좋은 결과가 예상됩니다.

연못 위에 꽃이 소담스럽게 피어있는 꿈

부와 명예를 누릴 수 있는 좋은 길몽입니다.

바구니에 꽃이 가득 담겨있는 꿈

자신의 경제적인 틀 안에 좋은 것이 담겨져 있는 것이니 매우 운이 좋아질 꿈입니다.

꽃잎을 책갈피로 쓰는 꿈 / 책에 꽃잎을 책갈피로 넣어 두는 꿈

책이 나오면 기본적으로 '학문과 학업, 진리 탐구등' 아카데미한 것과 관련된 것입니다. 그것에 꽃이 있으니 학업에 더욱 몰두하고 그것에서 좋은 성과를 보게 될 꿈입니다. 어려운 시험에 합격할 좋은 징조이기도 하며, 회사 내에서도 학구적인 자세를 견지한다면 승진이 예상됩니다.

하얗게 쌓인 눈 속을 뚫고 꽃 한 송이가 피어있는 꿈

시련을 뚫고 만족할 수 있는 결실을 맺게 될 좋은 꿈입니다. 사업운 학업운과도 연결되어 있으며, 건강하지 못했던 분들이라면 건강을 되찾게 될 좋은 꿈입니다. 

길가에 꽃들이 끝없이 피어있는 꿈 / 자신이 가는 길가에 꽃들이 길을 안내하듯 끝없이 피어있는 꿈

오래도록 기다려 왔던 사람을 만나 원하던 바대로 인연이 이루어질 좋은 길몽입니다. 

꽃밭에 하얀 종이비행기가 내려앉는 꿈

멀리 있는 사람에게 좋은 소식이 들려올 것입니다. 사랑하는 사람과 멀리 떨어져 있다면 더욱 더 기대해 봐도 좋겠습니다.

거름더미 속에 빨간 꽃이 피어있는 꿈

어려움과 구설수를 이기고 자신이 지켜온 진실이 밝혀질 좋은 꿈입니다. 

화장실에 여러가지 꽃이 피어있는 꿈 / 화장실에 온갖 꽃들이 피어있는 꿈

화장실도 꽃도 좋은 길한 상징입니다. 특히 많은 재물과 돈이 생기게 될 징조입니다.

자신이 커다란 꽃송이 안에 들어가 있는 꿈 / 꽃에 자신이 들어가 있는 꿈

원하는 좋은 배우자를 만나 행복하고 안락한 생활을 하게 될 징조입니다.

겨울인데 꽃이 만발한 꿈 / 한겨울인데도 여러 가지 꽃들이 만발한 꿈

많은 사람들이 말리고 있는 일이 있다면 자신의 의지대로 굳건히 추진하세요. 그런 시련에 굴하지 않으면 성공할 것이라는 징조입니다. 흔들리지 말고 뚜벅뚜벅...

쌀독에 꽃이 들어있는 꿈 / 쌀통에 꽃이 있는 꿈

쌀독은 집안의 경제를 상징합니다. 길함의 상징 꽃이 있는 것은 집안의 경제적인 사정이 매우 풍족해져 먹거리 걱정 없이 풍요로울 징조입니다.

꽃을 꺾어 집에 가져오는 꿈 / 산과 들에 피어있는 꽃을 꺽어서 집으로 가져오는 꿈

어떤 결실을 맺다, 결실을 수확하다는 뜻입니다. 사업을 하는 사람은 많은 이익을 창출하게 되고, 예술가는 훌륭한 작품을 만들 수 있게 됩니다.

꽃비가 내리는 꿈 / 비가 갑자기 꽃 비로 변해 내리는 꿈

간절히 바라고 바라던 무언가가 드디어 이루어질 정말 좋은 꿈입니다.

바위산에 꽃들이 피어있는 경우 / 바위로 된 험한 산에 이름 모를 꽃들이 피어있는 꿈

고난과 역경을 헤친 뒤 마침내 목표를 달성하게 될 좋은 꿈입니다. 이로 인해 다른 사람들의 귀감이 되게 됩니다. 

꽃에서 여자가 나오는 꿈 / 꽃 속에서 아름다운 여자가 나오는 꿈

미혼 남자분이라면 곧 결혼할 상대를 만나게 될 좋은 꿈입니다.

산들의 꽃을 자기집 안마당에 옮겨 심는 꿈 / 산이나 들에 꽃이 피어있는 나무를 자신의 집 마당에 옮겨 심은 꿈

여러분의 자산이 늘어나게 될 것입니다. 큰 계약이 성사되거나 투자액이 불어나게 되는 길몽입니다.

아름다운 여자가 머리에 꽃을 꽂고 자신에게 다가오는 꿈

남자가 주로 꾸는 꿈이겠지요. 사랑하고 있는 여성이 자신의 진심을 알아주게 되며 결실을 맺을 좋은 징조입니다.

산들의 꽃을 뿌리째 가져오는 꿈 / 산에 핀 꽃을 뿌리째 가져온 꿈

중요한 계약을 맺게 될 좋은 꿈입니다. 혹은 중요한 투자를 하게 되어 수익을 얻게 될 것입니다. 

달이 꽃으로 변하는 꿈

가족에 관한 꿈으로, 그리워하고 있던 가족의 소식을 듣게 될 수 있습니다.

꽃 한 송이가 창가에서 자신을 들여다보는 꿈

매우 귀한 귀인을 만나게 될 징조입니다. 이로 인해 여러가지 좋은 일들이 일어날 것입니다.

집안에 있던 꽃이 열매를 맺은 꿈

꽃도 길한데 열매도 매우 길합니다. 어떤 좋은 일로 인해 또 다른 좋은일이 연쇄적으로 일어날 징조입니다.

돌 무더기 사이사이에 꽃이 피어있는 꿈

'옥석을 골라낸다'는 느낌이라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생각하지 않았던 행운을 받을 수 있습니다.

 

꽃 관련 흉몽 모음

꽃이 시들어 있는 꿈 / 꽃이 말라비틀어져 있는 꿈

이쁜 꽃이 변형이 오게 되는 상황들은 꿈에서 꽃의 의미와 반대로 작용하게 됩니다. 질병이 있게 되거나 희망이 사라질 수 있습니다.

꽃잎이 바람에 떨어지는 꿈

근심과 걱정이 다가올 수입니다.

카네이션이 시들어 있는 꿈

꿈 속에서도 카네이션은 부모님을 상징합니다. 부모님이 병에 걸릴 수 있습니다.

꽃송이가 짓밟혀 있는 꿈

당신의 명예, 체면이 손상될 조짐입니다. 집안 전체의 수치로도 이어질 수 있습니다.

꽃을 아무에게나 나눠 주는 꿈

부부나 연인들 간에 권태기가 올 조짐입니다. 혹은 재물을 탕진할 수도 있습니다.

꽃잎이 뚝뚝 떨어져 날리는 꿈

당신의 신상에 좋지 않은 상황이 일어날 수 있습니다.

꽃송이가 뚝 부러지는 꿈

그야말로 불길한 징조입니다. 건강이나 주위를 잘 살피시기 바랍니다.

꽃송이를 어떤 사람이 꺾어버리는 꿈

위와 비슷한 불길한 징조이지만, 임산부라면 유산될 위험이 있으니 매우 조심하셔야 합니다.


위에서도 언급했다시피 꿈해몽이라는 것은 앞날의 예지일수도 있지만, 현재의 나의 심리, 상태등을 종합적으로 나타내는 것이라고도 할 수 있습니다. 주위를 잘 살펴보시고, 나를 잘 추스리고, 나의 도움이 필요한 사람들이 없는지 겸손하게 살펴보는 계기가 된다면, 그 어떤 나쁜 꿈도 여러분들의 훌륭한 삶을 건드릴 수 없을거라고 생각합니다. 

꿈풀이는 재미로 보는 것일뿐, 사로잡혀있지 마세요!

늘보나무였습니다!

반응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