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안녕하세요 늘보나무입니다!

오늘은, 냄새에 관한 꿈해몽을 해보려고 합니다! 

여러분들은 꿈 자주 꾸시나요? 저는 꿈을 많이 꾸지 않는 편인데 요즘은 꿈을 가끔 꿉니다. 그런 드문 상황들 마다 "이게 무슨 의미가 있는걸까?"하고 정말 궁금할때가 있거든요. 그럴때 마다 인터넷을 떠다니며 어떤 의미인지에 대해 갈구하고 다니는 경우가 많이 생기더라구요. 그래서 꿈 해석을 모아 제가 나름대로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특히 이번 냄새편 같은 경우에는 제 주위의 사람들 몇몇이 냄새 나는 꿈을 꾸었다고 해서 더 관심이 가집니다.



꿈에서 냄새가 뜻하는 것은?

일반적으로 꿈속에서 냄새가 의미하는 바는 크게 '다가올 미래에 대한 암시', 그리고 '자신의 심리 상태'를 의미합니다. 기분좋은 냄새는 좋은 일, 기분 나쁜 냄새는 나쁜 일로 단순하게 나누면 되고, 특히 어디선가 난데없이 냄새가 풍겨오면 예지의 성격이 더욱 강해진다고 합니다만, 어떤 냄새가 어떤 상황에서 나느냐. 나의 몸에서 나느냐 아니면 다른 사람에게서 나는 냄새를 맡느냐에 따라 그 해석은 달라질 수 있겠지요.

차분히 꿈을 되돌아보고,
아래의 꿈풀이를 자세히 살펴보세요. 


좋은 냄새를 맡는 꿈

달콤한 냄새를 맡은 꿈 / 달콤한 향기를 맡는 꿈

열정적인 사랑이 도래했음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특히 갑자기 이런 냄새를 맡았다면 예지의 상황이 강합니다. 이성과의 만남에서 특히 주의깊은 행동이 필요합니다.

꽃향기 꿈 / 꽃향기가 나는 꿈 / 꽃향기 냄새 나는 꿈

위의 달콤한 냄새를 맡은 것과 비슷하게 연얘운의 상승을 기대해보셔도 좋겠습니다. 특히 꽃향기는 전반적으로 대인운도 올라가 원만한 것 이상의 좋은 인간관계가 예상됩니다.

계피 냄새 꿈 / 계피향 냄새 꿈 / 계피향을 맡는 꿈

행운의 향기입니다. 특히 갑자기 이 냄새를 꿈에서 맡게 된다면 멋진 일이 다가올 것임을 예지하는 꿈입니다.

맛있는 음식 냄새 나는 꿈 / 좋은 음식 냄새 꿈

심신이 안정된 것을 보여주는 꿈임과 동시에 그 안정으로 몸과 마음의 균형도 좋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만약 이 꿈을 꾼 사람이 현재 아픈 사람이라면 곧 회복될 것임을 의미하기도 힙니다. 그러면서 무언가를 먹었다면, 음식에 관한 꿈을 같이 참조하시면 꿈해몽에 도움이 됩니다. 아래 링크를 참조해주세요.

음식 먹는 꿈
음식에 관한 꿈
뷔페에 관한 꿈
seoulsalee.tistory.com/359

 

[꿈해몽] 음식 먹는 꿈 / 음식 꿈 / 뷔페에 관한 꿈

안녕하세요 늘보나무입니다! 오늘은, 음식 먹는 꿈, 음식 관련 꿈. 뷔페에 관한 꿈해몽을 해보려고 합니다! 여러분들은 꿈 자주 꾸시나요? 저는 꿈을 많이 꾸지 않는 편인데 요즘은 꿈을 가끔 꿉

seoulsalee.tistory.com

커피 냄새가 나는 꿈 / 커피향 꿈 / 커피향을 맡는 꿈

커피향은 '평안'을 나타냅니다. 하지만 이 향이 매우 좋게 느껴졌다면 평안을 갈구하는 당신의 심리를 보여주는 것일 수 있습니다. 눈코뜰새없이 바빴다면 생활을 돌아보며 정리하며 약간은 여유를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그리운 냄새가 나는 꿈 / 그리운 냄새를 맡는 꿈

사람에 따라 그리움을 느끼는 냄새는 천차만별이겠지만, 그 그리운 냄새를 맡았다면 당신은 '휴식'을 원하고 있는 것입니다. 몸과 마음이 휴식을 원하고 있음을 보여주는 꿈이라고 하겠습니다. 떄로는 과감하게 결단하고 푹 쉬는것이 몸에 보약같은 일이니 이 꿈을 꾸셨다면 푹 쉬시길 권합니다.

 

불쾌한 냄새를 맡는 경우

강한 냄새가 나는 꿈 / 자극적인 냄새가 나는 꿈

시너나 본드처럼 매우 자극적이고 강렬한 냄새를 맡았다면 정신적으로 자제할 수 없는 상황, 즉 이성을 잃고 정줄을 놓는 상황으로 치닫을 경우가 매우 큽니다. 매사에 신중하고 주위의 조언을 새겨들으며 합리적인 판단을 할 수 있도록 하셔야겠습니다.

썩은 냄새가 나는 꿈

도망치고 싶은 일, 하기 싫은 일, 달아나고 싶어지는 싫은 일이 찾아올 조짐입니다. 만약 꿈속에서 이 냄새를 없애기 위해 청소를 했는데도 냄새가 사라지지 않는다면, 아무리 피하려 해도 이 일에서 벗아날 수 없음을 암시하는 것이라 각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똥냄새를 맡는 꿈 / 똥냄새 꿈

배설의 주체가 누구냐에, 똥을 보았는가 보지 않고 냄새만 맡았느냐에 따라 꿈해몽이 달라집니다.

남의 똥인 경우 : 누군가의 역겨운 행동으로 심하게 불쾌한 일이 있게 됨을 암시하는...
나의 똥인 경우 : 많은 사람들에게 영향력을 주는 권력을 얻게되는 큰 인물이 될 수 있습니다.

똥냄새와 더불어 똥을 보았다면, 아래의 링크를 참조해주세요.

똥꿈 / 똥누는 꿈/ 똥싸는 꿈 외
seoulsalee.tistory.com/277

 

[꿈해몽] 똥꿈 똥누는 꿈 똥싸는 꿈 오줌누는 꿈해몽

안녕하세요 늘보나무입니다! 오늘은, 똥과 오줌에 관련된 꿈해몽을 해보려고 합니다! 여러분들은 꿈 자주 꾸시나요? 저는 꿈을 많이 꾸지 않는 편인데 요즘은 꿈을 가끔 꿉니다. 그런 드문 상황

seoulsalee.tistory.com

숨이 막히게 심한 똥냄새를 맡은 꿈 / 심한 똥냄새를 맡는 꿈 / 심한 똥냄새 꿈

남의 똥인 경우 : 누군가의 역겨운 행동으로 심하게 불쾌한 일이 있게 됨. 그 누군가에게  심한 거부감을 느낄수도 있습니다.
나의 똥인 경우 : 많은 사람들에게 영향력을 주는 권력을 얻게되는 큰 인물이 될 수 있습니다.

똥냄새를 일부러 맡는 꿈 / 똥냄새를 일부러 맡아보는 꿈

자신의 일이 크게 성공할 좋은 꿈입니다만 타인의 부진함이나 실패를 비웃을 경우가 생깁니다. 성공함에도 겸손한 태도를 같이 유지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방귀냄새를 맡는 꿈

이 냄새가 좋았냐 / 안좋았냐로 해석이 달라지며, 남의 방귀였나 자신의 방귀냄새였나에 따라 해석이 달라집니다.

- 방귀냄새가 좋았던 꿈 : 금전 재물운의 급상승이 예상되는 길몽입니다. 많은 재물이 여러분에게 향할 것입니다. 남의 방귀냄새가 좋았다면 그 방귀를 뀐 남을 맹목적으로 추종하게 될 것음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 방귀냄새가 불쾌했던 꿈 : 스트레스나 건강이 안좋아질 경우입니다. 그 방귀냄새가 남이었다면 전염병 등을 조심해야 할 것이며, 자신이었다면 심한 스트레스에 시달릴수도 있음을 암시합니다.

일부러 방귀냄새를 맡는 꿈

쓸떼없는 일에 관심을 가질 꿈입니다. 사람들에게 가짜정보, 허위 사실, 과장된 소문들을 퍼뜨릴 꿈입니다.

발냄새 꿈 / 발냄새 나는 꿈

꿈속에서 발냄새는 거부감, 누명, 많은 일거리, 건강이상 등 좋지 않은 것입니다. 자신의 발에서 발냄새가 난다면 할 일이 넘쳐 산더미 처럼 쌓인다는 의미이나 다른 사람들의 발에서 악취가 난다면 그 다른 사람으로 인해 누명을 쓰게 되거나 모함이나 의심을 받을 수 있습니다. 배우자 또는 애인의 발냄새가 안좋은 경우엔 배우자 또는 애인의 결점을 들춰보다 크게 다툴 조짐이 있습니다.

향수 냄새 관련 꿈

향수를 뿌리는 꿈, 바르는 꿈 해몽 풀이

'향수'라는 속성이 자신의 만족을 위해서도 뿌리지만, 타인에게 좋은 향을 풍기고 싶은 사람의 욕구떄문이기도 한 것 처럼, 자신이 타인에게 어떻게 비쳐지고 있는지가 궁금한, 혹은 다른 사람들에게 잘보이고 싶은 자신의 마음이 커진것을 의미하는, 자신의 심리상태를 나타내는 꿈입니다. 향수 향기가 좋았다면 여러분이 타인에게 좋은 인상을 주었다는 것을 나타내지만 냄새가 별로였다면 그 의도가 통하지 않았거나 불쾌감을 주었을 가능성이 있음을 의미합니다. 

타인에게서 좋은 냄새가 나는 꿈 / 다른 사람에게 좋은 냄새가 나는 꿈 / 타인의 냄새가 좋았던 꿈

그 좋은 향기를 풍겼던 사람과의 관계가 깊어질 것임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만약 그 좋은 냄새를 풍긴 사람이 이성이었다면 그(그녀)와 사랑에 빠질것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전반적으로 대인운의 대폭 상승을 의미합니다.

자신의 냄새가 좋은 꿈 / 자신의 체취가 마음에 드는 꿈

향수 꿈과 비슷합니다. 자신의 체취는 당신을 나타내는 매력포인트입니다만 함부로 당신 스스로의 냄새에 신경을 쓴다면 꿈을 꾼 사람 본이니 너무 타인의 평판, 타인의 손길 등에 대해서 지나친 신경을 쓰는것은 아닌지, 너무 의식하는 것은 아닌지 생각해 봐야 하는 시점입니다.


위에서도 언급했다시피 꿈해몽이라는 것은 앞날의 예지일수도 있지만, 현재의 나의 심리, 상태등을 종합적으로 나타내는 것이라고도 할 수 있습니다. 주위를 잘 살펴보시고, 나를 잘 추스리고, 나의 도움이 필요한 사람들이 없는지 겸손하게 살펴보는 계기가 된다면, 그 어떤 나쁜 꿈도 여러분들의 훌륭한 삶을 건드릴 수 없을거라고 생각합니다. 

꿈풀이는 재미로 보는 것일뿐, 사로잡혀있지 마세요!

늘보나무였습니다!

반응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