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안녕하세요 늘보나무입니다.

살다보니 이런 일도 있네요. 조그만 부엌에서 아래 있는 짐을 빼내다가 이렇게 부엌의 배수관이 부러져 버렸습니다. 15년이 넘은 곳이니 삭아서 부러진거라고 생각해야 하나요 아니면 운이 없어서 부러진 걸까요... 그렇게 힘을 준 것 같지도 않은데 부러져 버렸네요 ㅠㅠ

이게 어떻게 부러진건지를 먼저 살펴봅니다. 원래 아래처럼 생긴게 있었는데 이 U자 처럼 생긴게 부러져 버렸어요.

그 부엌에 U자 처럼 생긴 관
U자 관이 부러진 뒤 남아있는 관들...

살펴보니 아래 U자처럼 생긴관을 부품만 갈아주면 될 것 같았습니다.

S트랩(악취차단트랩) 씽크대배수구부속, 1.일반1번

그러면 저게 뭐라고 부르는 건지 알아야 하잖아요?

그래서 구글에서 검색을 아래와 같이 돌려보았습니다.

"부엌 배관"

하니까 아래와 같은 사진이 나옵니다. 이건 아닌것 같습니다.

부엌보다는 좀 더 범위를 좁혀야 겠습니다. "싱크대 배관"으로 입력해 봅니다. 이제 좀 비슷한 이미지들이 나오기 시작하는것 같습니다. 그중 눈에 들어오는 단어가 있습니다. '싱크대 트랩'

그래서 "싱크대 트랩" 으로 검색해 봅니다. 드디어 제가 원하는 것과 거의 일치하는 이미지가 나오기 시작했습니다! 싱크대 배수구, 배수관 싱크트랩 등으로 검색하면 되는가 봅니다. 반가운 마음에 이미지를 클릭해 해당 URL에 가봅니다.

정확히 제가 원하는 상품이 있습니다! 검색해서 최저가를 구매하고 싶었으나 이것이 최저가가 된다한들 얼마나 싸질까, 그리고 이미 알아보고 확인하는 상황에서 너무 지쳤기 때문에, 그냥 보이는 곳에서 구매합니다. 부러진 모양을 보니 아래 상품이 맞는것 같습니다. 이런것들 옵션 잘못선택하면 완전히 무용지물 되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신중하게 구매했지만 제가 이 부엌 배수구관련해선 아는게 전혀 없어서, 그저 맞는 부품이기만을 바라면서 주문했습니다.

싱크트랩 + 유니온볼트

나중에 알고보니 30파이 싱크호스는 대부분 이 규격을 쓰기 때문에 구경때문에 문제가 될 것은 아니지만 호스와 호스를 체결하는 볼트들이 방식이 약간 다른것이 있어서 구매시 주의해야 한다고 했습니다.

그래서 받은 싱크트랩을 가지고 설치해보니... 

부엌 싱크트랩 설치전, 잘 들어맞는것을 확인했습니다! 다행입니다!
짜잔... 새 싱크트랩이 부엌관과 완전히 결합되었습니다.

이렇게 갈고 보니 별거 아닌것 같은 생각이 들지만, 이걸 실행하기 전에는 전혀 모르고 있던 것이라, 어떻게 해야 할지 막막했는데 역시 우리의 구글신께서 가르침을 주셨습니다. 

하면서 느끼는데, 요즘 같은 시대야 말로 '맞는 질문'을 던져야 하는 것이 정말 중요한 시대 라는 생각이 듭니다. 검색도 방대한 양의 데이터베이스를 갖고 있는 컴퓨터에 인간의 궁금함을 묻는 것이잖아요? 검색어를 어떤 것으로 입력하느냐, 검색 필터들을 올바르게 설정했는가에 따라 내가 원하는 데이터들을 받아볼 수 있는것이니까요. 사람 간의 질문도 같다고 생각합니다. 우문현답이라는 특수한 상황은 뒤로 하고, 대부분의 경우에는 그 사람이 갖고 있는 것을 정확히 들으려면 질문이 간결하고 핵심적인 것이어야 내가 원하는 대답을 들을까 말까니까요. 

여튼 저도 약간은 헤맸지만, 검색을 좁히면서 원하는 것을 찾아내 간편하게 처리해 기분이 좋습니다.

S트랩(악취차단트랩) 씽크대배수구부속, 1.일반1번

읽어주셔서 고맙습니다.

반응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