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안녕하세요 늘보나무입니다!

집 인테리어 해보시려고 할 때, 이런 저런 계획들을 세우죠? 그려보기도 하고. 이럴때 레고처럼 도면을 조립해 사람들에게 보여주면 더 좋지 않을까? 내가 원하는 바를 더 잘 보여줄 수 있지 않을까? 생각 해보게 되는데요, 이럴때 유용하게 쓸 수 있는 웹사이트 '플로어플래너'가 있다고 해서 한번 살펴 보았습니다. 

플로어플래너는 웹상에서 작업하는 웹 어플리케이션으로 무료와 유료로 버전으로 나누어 집니다. 가구배치나 1층집, 간단한 집 설계같은경우에는 무료버전으로도 충분하구요, 여러개의 도면을 그리거나 좀 더 디테일을 요구하는 경우에는 Basic / Plus / Pro 로 나누어진 유료버전을 이용하는게 좋다고 합니다. 구글 / 페이스북 / 애플 계정으로 간단히 가입할 수 있습니다. 주소는 https://floorplanner.com/ 입니다.

가볍게 가입하고 들어가면 아래와 같이 프로젝트 생성에 관한 + 가 큼지막하게 나옵니다. 일단 누르고요, 프로젝트를 만듭니다. 그렇다고 흰 백지가 나오고 니 맘대로 해보셈 하는것이 아니구요.

이미지를 올리거나, 아예 비어있는 프로젝트거나, 룸 위저드를 이용해 간략하게 만들어져 있는 무언가를 끌어서 거기서 조금씩 고치는 방식도 선택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뭐든 쉽게 가길 원해서 마법사를 선택했고, 한두번의 클릭으로 대략 아래와 같은 이미지를 만듭니다.

정말 한거 별거 없는데, 이미지와 사이즈만 넣었을 뿐인데, 뭔가 그럴듯 한 아웃이 나왔습니다! 이런식으로 하나하나씩 더해가면 좋겠네요. 방 하나 하나를 해나가다 보면 아파트 전체를 디자인 해 인테리어 하시는 분께 먼저 제안하면 좋을것 같습니다!

플로어플래너 사용법을 간단하게 알아봤습니다. 접근하기 쉽고, 만들기도 쉬운 앱이니 영어가 보인다고 너무 거부하지 마시고 필요하신 분들 꼭 도전해 보셨으면 좋겠습니다.

이상 늘보나무였습니다!

반응형
반응형